[사진] 현대차 벨로스터 N
벨로스터 N이 오는 5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29일 현대자동차의 한 관계자는 “오는 5월 국내 시장에 벨로스터 N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6단 수동변속기 모델이 우선적으로 선보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벨로스터 N은 현대차 고성능 N 라인업의 두 번째 모델로, 일상 생활에서도 높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벨로스터 N은 국내 시장에서는 첫 선을 보이는 고성능 모델이라는 점도 주목된다.
이 관계자는 “당초 4월 출시를 계획하고 있었으나, 생산 일정 등으로 인해 (출시 일정이)미뤄진 것”이라며 “이후 원메이크 레이스, 서킷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방향을 구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벨로스터 N은 고성능 2.0 터보 엔진을 통해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f.m을 발휘하며, N 모드, N 커스텀 모드 등 고성능 N 모델 전용의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N 커스텀 모드의 경우 운전자가 직접 돌출형 모니터를 통해 엔진 응답성부터 승차감, 배기 사운드 등 각종 세팅을 세부적으로 조정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탑승자의 몸을 잘 지탱해 주도록 시트 볼스터가 강조된 N 전용 스포츠 시트, N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N 버튼이 달린 N 전용 스티어링 휠, N 로고가 새겨져 있는 기어 노브와 계기판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고성능 N 전용 사양들도 대거 탑재된다.
한편, 수동변속기 모델로 우선 출시되는 벨로스터 N은 오는 하반기 중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DCT)를 탑재한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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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는 넘사벽으로 비싸고, 86도 바가지인데 과연 가격이 어떨지...
수입차는 더 대단해질듯요
유튜브 한상기 동영상 보면 지금 1.6 T 가
제로백 6.3 초 대 나옵니다
장난합니까 ? 제생각에는 5초 초반
꼭 저런말 하는 사람치고 구매 능력 되는 사람 없음
로또2등만 되거라 ㅋㅋㅋ
많을듯..
우리나라에서는 쏘나타터보 가격 넘어도 망임~
극소수의 매니아나 살까~
포르쉐는 넘사벽으로 비싸고, 86도 바가지인데 과연 가격이 어떨지...
i30N은 출시하지 않는 것일까요?
일단 펀카의 출시는 환영입니다. 하지만 N뱃지가 얼마의 가격상승을 보여줄지는.
아무리 고성능모델은 판매량을 기대 안하는 그져 기술력 과시용이라 하지만
G70이 존재하는 마당에 과연?
무엇보다 가격은 G70버금가지않을까합니다...;;
I30 보단 그래도 벨로스터가 인기있을껏같아서 그러려나요???
그래도 두차모두 정말 잘나오긴한것같습니다... 그가격대에 펀카로는 ....
벨로는 원래 북미공략차인데 미국공장은 쏘나타아방이한테 양보해야 하니 한국생산하면서 북미 내수용으로 n출시
한달에 20대 팔리면 많이 팔리는건데 고작 그것도 용납을 못한다네요 ㅋㅋ
정말 좋다
란에보도 쎄타엔진 가져다 썼지만 열관리 설계 수준이 다른걸보면 무조건 터진다는 아닌듯
na엔진과 똑같은걸 쓰는건 사설터보 장착 업체급이구요.
벨로스터N 모델 기대 됩니다.
아마 5월 출시에 8월 중으로 DCT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흉기차따위 어차피 사지도 않을건데
보배 잘안해도 댁아뒤는 알겠소
나중에..중고로 사야겠담..ㅠ
대칭으로...
네. 폭바 작년에 10단 dsg 개발 포기 했습니다.
http://m.kbench.com/?q=node/155356
기술적인 문제로 포기 했다고 합니다. ^^
벨로스터도 i30n 비슷할겁니다. 골프gti는 쉽게 발라버리는...골프gti 이젠 벨로스터한테 엄청 발릴듯하네요, 삼천 초반이면 쎄컨카로 살만할듯..
그리고 GTI가 벨로스터한테 발릴 일은 없습니다. GTI 탈탈 터는건 벨로스터 N이죠.
랜서 임프레자 골프 이런 차들 빠르다고 착각하는 분들 많은데 이제 국산 핫해치가 내수출시 되는 시점에서 '일반'모델과 '고성능'모델은 확실하게 구분해야죠 +_+
그리고 이보 sti gti는 튜닝하고 고장내면서 고쳐서 타는차입니다. 튜닝안하면 차에대한 예의가 아닌거죠
가격대는 미국 출시가는 저도 그 정도로 예상합니다만 한국 출시가는 더 낮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미 시장 현기차 준중형 가격을 비교해 보면 거의 단순환전 정도니까요. 그러니 한 2천 극 후반에서 3천대로 예상합니다.
GTI를 무시하는건 아닙니다.. 그냥 성격과 지향점이 다를 뿐이에요+_+그 급에 GTI 포커스 ST WRX각자 팬층이 따로 있듯 각자 본인에 맞는 차를 사면 되는겁니다. N도 그냥 성격 다른 또 하나의 경쟁차가 출시되는것 뿐입니다. GTI보다 빠르고 재밌지만 데일리카로는 훨씬 불편한 그런거죠.
제가 저 위 댓글로 말하고자 한 바는 말씀하신 evo sti gti같은거랑 랜서 임프레자 골프를 구분해야 한다는겁니다. 노멀 벨로스터와 벨로스터 N도 마찬가지로요ㅎ
그리고 GTI는 그래도 마력대만 같지 단점 개선하고 신기술이 추가되기라도 했죠. 제차는 ㅎ..그냥 쭉 똑같은 EJ257입니다.
분위기 힙쓸려서 사놓고
2만타고 천만원손해보고 파는놈 많겠네 ㅋ
옵션 : 브레이크 튜닝, 썬루프 정도
.https://youtu.be/gBRdWNKxj_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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