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주행신기술, 4WD 기본적용 강조, 5,490~9,330만원
-관리, 전문기사, 골프레슨 등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 공개
기아자동차가 6년 만에 2세대 신형 K9을 3일 출시했다.
기아차는 이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더 K9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더 K9은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2세대로 '감성, 품격, 기술이 결합된 플래그십 세단'을 목표로 개발됐다. 기품 있고 고급스러운 외장, 운전자와의 교감을 강조한 감성적인 실내공간, 국산 고급차 최고 수준의 첨단 주행신기술과 지능형 감성 편의품목, 단단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성 등을 앞세웠다.
제품 라인업은 3개 엔진을 중심으로 8개 트림으로 구성했다, 첨단 운전자보조 패키지 '드라이브 와이즈'와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 시퀀셜 방식의 방향지시등을 포함한 풀 LED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등을 기본 적용했다. 드라이브와이즈는 차로유지보조, 전방·후측방·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포함한다. 이밖에 후측방모니터, 터널연동 자동제어, 하이빔보조, 운전자주의 경고 등도 탑재했다.
차로유지보조는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앞 차와의 거리를 유지하고 차선 중앙을 유지한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국내 지도를 기반으로 한 내비게이션과 연동, 곡선과 안전구간 진입시 자동감속 기능도 구현했다. 전방충돌방지보조는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에 대응한다. 안전하차보조는 후측방에서 차 또는 사람이 접근하는 게 감지되면 클러스터 팝업과 경고음으로 탑승자에게 경고를 알린다.
신형은 길이 5,120㎜, 너비 1,915㎜, 높이 1,490㎜, 휠베이스 3,105㎜로 1세대보다 25㎜ 길어지고 15㎜ 넓어졌으며 휠베이스가 60㎜나 늘었다.
회사는 외장 디자인의 주제를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라고 설명했다. 전면은 풍부하고 섬세한 후드의 면 처리를 기반으로 후드 상단에는 아일랜드 파팅 기법을 적용해 차별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빛의 궤적을 동적으로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과 시퀀셜(순차점등) 방식의 방향지시등, 라이트커튼 이너렌즈를 적용한 듀플렉스 LED 헤드램프를 장착하고 응축된 에너지가 확산되며 변화해가는 과정을 시각화한 쿼드릭 패턴 그릴을 적용했다. 측면은 휠베이스를 확대해 균형 잡힌 비례감을 추구했다. 후면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헤드램프와 통일된 '듀플렉스 LED램프' 디자인을 적용해 일체감을 구현했다.
실내는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을 주제로 꾸몄다. 레이아웃은 수평으로 간결하게 전개해 안정적이고 균형감있는 이미지를 구현하면서, 외부 가림 영역을 최소화하고 센터페시아에서부터 도어트림까지 반듯하게 이어지는 일체감있는 파노라믹 뷰 디자인을 적용했다. 아울러 실제 운전자 행동을 분석해 기존 91개의 스위치를 73개로 새롭게 통합, 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실내공간을 감싸는 세련된 퀼팅 패턴은 시트뿐 아니라 1, 2열의 도어 트림부에도 퀼팅 패턴을 통일감 있게 적용했다. 더불어 세계적 색상 권위기관인 '팬톤 색채 연구소',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와의 협업을 통해 공간을 완성했다.
플로어 콘솔, 전후석 플로어 공간, 도어트림 맵포켓 등 최대 16개 부위에 무드 조명 엠비언트 라이트를 배치했다. 센터페시아 부위에 위치한 버튼에 손을 가까이하면 버튼 조명이 밝아지는 인터랙티브 무드 조명이다. 팬톤 색채 연구소와 기아차가 공동 개발한 7가지 테마색상은 블루 플라이트, 피스풀 포레스트, 드림 퍼플, 오로라 바이올렛, 오렌지 딜라이트, 골든 인사이트, 리프레싱 오션이다.
아날로그 방식의 모리스 라크로와 시계, 고급 리얼우드가 적용된 크러시패드 및 도어트림, 유럽산 명품 천연가죽 소재가 리얼 스티치로 박음질된 시트, 크롬도금이 적용된 스위치,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럭셔리 대형 세단으로서 품위를 갖췄다. 모리스 라크로와는 K9 내장형 시계 뿐만 아니라 손목시계 2종도 출시했다, 공식 웹사이트(eshop.kia.com) 또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 소재 기아 비트 360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 후석 특화기능에는 전석 화면과 독립적인 후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체 운행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후석 전체 경로 모드, 앞자리에서 뒷자리 온도와 바람 세기, 방향 등의 조절이 가능한 후석 공조 조절, 후석 암레스트에 위치한 무선 충전 패드에서 케이블 없이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후석 무선 충전 시스템이 마련됐다.
색상은 오로라 블랙 펄, 판테라 메탈, 딥크로마 블루, 레이크 스톤, 마르살라, 스노우 화이트 펄, 실키 실버 등 총 7가지 외장색과 블랙 원톤, 베이지 투톤, 다크 브라운 원톤, 시에나 브라운 스페셜 등 총 4가지 내장색을 운영한다.
동력계는 3.8ℓ 가솔린, 3.3ℓ 터보 가솔린, 5.0ℓ 가솔린 등 총 3가지를 선보인다. 3.8ℓ 가솔린은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0.5㎏·m의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해 부드러운 변속감을 기반으로 한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한다. 3.3ℓ 터보 가솔린은 트윈 터보차저를 탑재해 최고 370마력, 최대 52.0㎏·m의 성능을 내며, 5.0ℓ 가솔린은 최고출력 425마력와 최대토크 53.0㎏·m을 발휘한다.
연료효율은 3.8ℓ 가솔린 복합 ℓ당 9.0㎞(18인치 타이어, 2WD 기준), 3.3ℓ 터보 가솔린 복합 ℓ당 8.7㎞(19인치 타이어, 2WD 기준), 5.0ℓ 가솔린 복합 ℓ당 7.5㎞다.
더 K9은 고급차의 기본 속성인 주행안전성과 승차감, 정숙성에 역동적이고 단단한 주행감성을 결합시켜 안정적이면서 신뢰감있는 주행감을 구현했다. 우선 국내도로를 노면의 특성에 따라 총 1,024개로 세분화해 인식함으로써 국내 실도로환경에서 최고수준의 승차감과 정숙성을 갖췄다.
또 운전자가 선택한 5가지 주행모드(에코/컴포트/스포츠/커스텀/스마트)에 따라 엔진 토크·변속·핸들 조작감과 연동해 좌우 바퀴의 제동력과 전·후륜의 동력을 가변 제어하는 전자식 상시 4륜구동 시스템(AWD)를 적용해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각 주행 모드 별로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와 사운드도 차별화해 운전의 즐거움을 한층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차체 강성 강화 설계와 첨단 공법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초고장력 강판과 구조용 접착제를 확대 적용하고, 핫스템핑 적용 부품 수를 증대했으며, 차체 주요 부위 결합구조와 내구성능을 강화해 차체 평균 인장강도를 기존 대비 46% 대폭 향상시켰다. 여기에 충격의 정도와 탑승객을 감지해 전개를 제어하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포함된 9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운전석 무릎, 전·후 사이드 및 커튼 등)을 기본 탑재했다.
신차 출시에 맞춰 멤버십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고급차 구매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쇼퍼 서비스, 원포인트 골프레슨, 차 관리 서비스, 더 K9 골프 인비테이션과 다양한 문화 공연 초대, 고급차 전용 컨시어지, 전용 모바일 앱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은 3.8ℓ 가솔린 5,490만~7,750만원, 3.3ℓ 터보 가솔린 6,650만~8,230만원, 5.0ℓ 가솔린 9,330만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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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낌은 있겠다 튀지않고 차분한 느낌?
엔트리 5,490만원 차량 외관과 인테리어가 어떨지 궁금하네요.
뭐? 중고충?
아 이 악플충 어지간히 오래산다
허세에 쩌든 악플러가 뭔소린지 이해 못하고 욕하는중 ㅋㅋㅋ
그니까요 꼴에 현기 k7타면서 저러고 싶은지
근데 3.0디젤은..?
좀 참신하게 까봐라 변하는게 없어 ㅋㅋㅋ
예전에 오피러스 샀을 때도 아무도 가지않을 오페라 티켓 주고 그러더만,,, 물론 나는 가서 봤지만 후회했다.
지금도 봐라, 쇼퍼는 쓸데없다고 해도 끝까지 집어넣어놨네? 차라리 차값을 내려. 쓸데없는것 빼고!!!
진짜 오너가 시승기 작엇한것이나 아님 동호회 입소문이 어느정도 현실성 있는거 같아서 좀도 지켜보고 평가하는게 ~~~
시승기 함 기다려보죠
이거보고 덥석 구매하는 일반 호구들은 도대체 뭘까 ㅋㅋ
어자피 다 돌고 도는 디자인이라.. 신경 안씀.
차는 좋을꺼임. 가성비도 좋을듯 하고.... 풀옵은 좀 그렇고.. 중상급 차량 옵션 타협해서 구입하면...
같은 가격대의 E 나 5랑은 넘사벽일듯.... 뭐 수입차 안타본 애들이야 E 나 5 열심히 빨겠지만... ㅋ
끝까지 출고안한 대리점소장 들 많네
/> 왜못해요 이아저씨 세상혼자생각으로 사시나 ㅎㅎ
대리점 대표들 앵간한 중소기업 사장보다 잘벌어.
그리고 자동차 판매업은 승용차도 부가세환급됨..
8000만원짜리 직원디씨 한20프로받고. 부가세 10프로 환급받고.
실컷 타다가 개인한테 헐값에팔면됨.
1.K9 샀다고 보배인증
2.몇개월후 결함발생
3.형님들 말 안들어서 죄송해요
항상 똑같은 패턴에도 아무리 당하고 당해도 정신못차리는 현기충들
한두번이면 뭐 그럴수도 있지하는데 이건뭐..항상 똑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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