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세제 혜택 반영 시 최대 770만원 인하 효과
쉐보레가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EREV) 볼트(Volt)의 2018년형 제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외관은 에어로 셔터 시스템 등 공력성능을 고려한 형태다. 실내는 주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쉐보레 마이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보스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탑재했다.
동력계는 1.5ℓ 가솔린 주행 거리 연장 엔진과 볼텍 구동 시스템을 통해 676㎞를 달릴 수 있다. 순수 전기로는 89㎞까지 주행 가능하다. 모터 최고출력은 111㎾(149마력)다. 스티어링 휠 후면의 패들 스위치를 통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회생 에너지 생성을 제어할 수 있는 온 디맨드 리젠 시스템(Regen on Demand)을 채택해 효율을 높였다. 주행모드는 일반, 스포츠, 산악, 대기의 네 가지를 지원한다.
안전품목은 운전석 및 조수석 무릎 에어백 등 10개의 에어백과 스마트 하이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저속 자동 긴급제동장치,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경고 등을 장착했다.
가격은 3,810만원이며 정부 보조금 500만원을 포함한 각종 세제 혜택을 반영하면 최대 770만원을 절감할 수 있다. 쉐보레 콤보 할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30만원 충전 카드를 지원하며 배터리·전기차 전용부품에 8년/16만㎞의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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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거리서 보이지도 않는차 무슨 사이드라인이 아름답기로 유명이야
그냥 전체적으로 봐도 별로구만 사이드로 차타나
또 출시 하네 뭐가 맞는건지 참나
운용방식만 보자면 그냥 일반 하이브리드랑 비슷하지만
일반 하이브리드보단 연비가 좋은대신 보조금이 적어서 구입 가격이 높다는점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랑 성격이 흡사한듯
아이오닉보다 30배는 이쁜데
이차는 전기차입니다. 일반 전기차가 코드로 충전을 한다고 하면
이 차는 차에다 기름으로 떼는 발전기를 탑재한 차량이지요. 엔진이 바퀴에 힘을 전달하지 않음
언드막이나 길막히면 얼마 못 갈 듯
그래서 최고.1500.킬로 주행 가능하게 만들어야하고 1200킬로 최소 로 다니면 충전 한번에 .5만원이어도 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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