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차기 고성능 N 모델을 준비한다. 세 번째 모델은 코나 N이 유력시된다.
18일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는 알버트 비어만(Albert Biermann) 현대자동차 시험고성능담당 사장이 코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고성능 N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i30 N의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코나의 고성능 시험차량을 연구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엔진은 같지만 스티어링 휠이나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의 세부 사양에선 i30 N과 차이를 보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코나
i30 N과 벨로스터 N에 적용된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벨로스터 N의 경우 최고출력 275마력, 36.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현재 i30 N과 벨로스터 N은 6단 수동변속기를 탑재하지만, 내년 중 8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가 추가되는 만큼, 코나 N은 8단 DCT의 탑재 가능성도 높다는 분석이다.
AWD 시스템의 장착 가능성은 언급되지 않았으나, 가능성은 높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코나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라인업에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데다, 비어만 부사장은 지난 해 사륜구동 버전의 N 모델을 이미 테스트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한 바 있기 때문.
현대차는 이 밖에도 현행 N 모델 대비 낮은 출력을 발휘하는 'N 라인(N Line)'에 대한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첫 모델은 i30이며, 이는 올해 중 유럽 시장에 출시될 계획이다.
현대차의 한 관계자는 “코나 N은 아직 양산이 확정되지 않은 시험 개발 단계에 속한 차종”이라며 “구체적인 출시 시기에 대해선 언급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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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은 50년이후 위기를 맞이할 가능성이 큰 시기이죠 무엇이든 도전과 변화를 해야될때 같습니다 이런때 여러가지 도전을 해야되는건 앞으로 또 50년을 이어갈 힘이된다는걸 인지했을겁니다
수소차도 쉽지않겠지만 도전에 꼭 성공해서 렉서스 하이브리드 기술처럼 수소차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된다면 좋겠네요
먼 훗날 수소차+고성능N 차량이 결합된다면 흥미진진할거 같습니다
더불어 노동조합과 회사의 상생으로 시너지를 발생해낸다면 품질향상과 함께 더 좋은 네임밸류의 자동차브랜드로 성장할수 있다고 봅니다
코나N까지 2.0 공유할줄은 몰랐는데 ㄷㄷ
쥬크 니스모 RS가 215마력짜리 1.6T썼던거 생각하면 저 크기에 2.0T 275 마력이면 ㄷㄷ
아마 275마력36토크로 만들면
싼타페까자 씹어먹는 성능 나올듯
스알 질소산화물 걸린 모델도 씹어먹을듯
산타페를 넘어 모하니, GV 까지 씹어먹겠죠 ㅋㅋㅋ
타보고 말합시다
쉐슬람이냐
엔진 깨지고 물새고 에어컨에서 발암물질 나오고 QC개판에...
맞아 예전같지 않지ㅋㅋㅋㅋㅋㅋㅋ
엔진도 에어백도 누수도ㅋㅋㅋㅋ
좆구형 16년 우려먹는 그곳보단 낫죠
삼공이n을 팔아달라구요~~~
차라리 댓글을 안달면 중간은 가요
태생이 suv에 출력높여봐야 직빨뿐인데
하체보강해도 무리일듯 합니다
현재 신쿱38 코나 타는데
코나는 편히타는차지 달리기용과는 거리가
멀듯합니다
죄송합니다
스포츠카에n달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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