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3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E100 18.07.09 17:49 답글 신고
    쉐보레 이새끼들 투자는 안하고 신차라고 수입해다 처팔며 눈치보다 시간때우고 철수하려고 하네 쓰레기 새끼들
    답글 0
  • 레벨 대위 3 포도청나으리 18.07.09 11:10 답글 신고
    그래서 그런가...보령을 참 많이 애용하는듯..
    답글 0
  • 레벨 이등병 뿌리는구리스 18.07.09 14:59 답글 신고
    국내 판매차량을 외국생산해 들여오면 수리비가 비싸지고 수리기간도 길어지죠.
    실제 그렇고요 ...판매차량이 큰 메리ㅣ트가 있는것도 아니고
    보험료도 비싸고 그래서 외면을 받고 판매량도 줄고 수익성 악화되고.... 제일 큰 피해자는 차량 구매자와 생산 근로자들..쉐보레 정책은 당장 눈앞 이익만 쫒는거죠 길게 보면 국내생산 모델을 늘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답글 3
  • 레벨 대위 3 포도청나으리 18.07.09 11:10 답글 신고
    그래서 그런가...보령을 참 많이 애용하는듯..
  • 레벨 중사 1 shapekong 18.07.09 12:37 답글 신고
    잘팔리지도 않고 이익도 별로 없는데 국내 생산을 할까?
    잘팔려야 공장도 만들고 돌리고 하지...
  • 레벨 병장 sas611 18.07.09 23:38 답글 신고
    부평에서 트랙스 찍어다 전나게 많이 팔아먹은걸로 아는디요??게다가 트랙스는 한국지엠주도하에 만든걸로 아는디 젖망한 지금 크루즈 말고 전세대 크루즈도 한국지엠주도하에 만든거 아님??
  • 레벨 중사 1 shapekong 18.07.10 10:18 신고
    @sas611 군산공장 가동율이 20%이하 입니다. 내수부진이 엄청 크죠. 과거에 이랬다 말고 현재가 중요한데 수출을 위해 만들어진 공장이 수출이 안되는데 공장이 돌아가겠습니까? 그리고 한국에서도 판매량이 그닥 좋진 않죠~ 그리고 또 노조원 연봉이 7800이였는데..그위 경영진은 말안해도 알겠죠. 우리나라 자동차 생산 임금이 다른나라에 비해 비싼건 아실껍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기업들도 높은 인권비로 다른나라에 공장을 세우는데 말이죠. 전체적으로 경영에도 문제가 있고 노조원의 높은 임금도 문제있고 또 영업에도 문제가 있죠. 마지막으로 아무리 실용적이고 좋게 만들어도 소비자가 사주질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한국에서 쉐비는 그냥 과거 대우라는 이미지 인식이있어서 더 그런듯 하네요. 이런글 인터넷 조금만 찾아봐도 다 나옵니다.더 정확히 알고 싶으시면 찾아보세요.
  • 레벨 원사 2 엔드밀 18.07.10 12:07 답글 신고
    수출을 위해서 만들어진 공장인데, 왜 내수부진이 엄청 크죠?

    말은 똑바로 합시다. 마치 한국 사람들이 쉐보레를 안사줘서 군산 공장이 안 돌아가는것처럼 얘기하시는데...

    쉐보레가 무슨 동네 구멍가게입니까?

    님 말대로 수출을 위해 만들어진 공장이면, 현지 내수시장은 문제가 될게 없죠. 물론 현지 내수 시장까지 좋으면 훨씬 플러스 요인이 되겠지만, 말 그대로 수출이 목적인 공장이 돌아가지 않는 가장 큰 원인은 해외 판매가 좋지 않기때문입니다.

    게다가...

    인"권"비 얘기를 하셨는데...높은 인"권"비가 문제가 된다면, 왜 미국산 자동차가 들어오는 겁니까? 뭐 멕시코의 인"권"비가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지만, 우리나라보다 낮다고 보고, 우리나라보다 인"권"비가 낮은 나라에서 들여와서 파는것은 이해가 됩니다만...우리나라보다 인"권"비가 높은 미국에서 생산한 자동차가 한국으로 들어오는건 설명 조차 안되는거겠죠.

    마지막으로...

    이것저것 다 떠나서...

    현지 내수 시장에서 부진한 이유는 무엇이 되었던, 쉐보레가 영업을 잘못하고 있다라는 반증일겁니다.

    예를들어, 같은 국내 공장을 가진 현대나 기아차가 똑같이 안 팔려서, 공장 가동률이 20%밖에 안된다면 군산공장의 가동률도 이해가 될 겁니다.
    그런데 현대나 기아차의 공장 가동률보다 훨씬 적은 가동률을 보인다면, 현대, 기아차는 국내 및 해외에 어느정도 팔고 있다라는 뜻이 되겠죠.

    결국 같은 나라에서 생산되는 다른 종류의 메이커들이 서로 다른 공장 가동률을 보인다면, 일단 낮은쪽의 경영에 문제가 있어서지, 내수 시장의 판매부진 때문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게다가 내수시장의 판매부진 조차도...님 얘기대로 영업에 문제가 있어서 그렇지...높은 임금때문만은 아니라고 봅니다.

    예를들어...좀 단순하게 계산해서 한개 팔아서 1원 남기는 물건을 만드는 직원이 150명인 회사가 있다고 칩시다.
    공장을 풀로 돌렸을때 한달 생산량이 20억개인데, 그걸 회사가 매달 20억개씩 팔아치우고 있다면...그 회사의 마진은 20억이겠죠?
    그럼 그 회사는 인"권"비로 15억을 쓰더라도, 즉 150명 직원에게 한달에 천만씩 주더라도 5억이 남는 회사입니다.

    이렇게 공장에서 만드는 물건이 잘 팔리면 높은 인"권"비는 크게 문제가 안됩니다.
  • 레벨 중사 1 MoveOver 18.07.10 12:29 신고
    @엔드밀 유럽철수때부터 이미 한국철수는 예상됐는데 무슨 경영악화...
  • 레벨 원사 2 엔드밀 18.07.10 12:12 답글 신고
    물론 저 역시도 그걸 100% 영업의 문제라고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영업에서 팔고 싶어도, 높은 인"권"비때문에 가격이 좋지 않아서 못 판다고 말할수도 있기때문이죠.

    하지만 이 역시 비슷한 인"권"비를 주는 현대나 기아차와 비교했을때, 쉐보레 영업에서 할 말은 아니라고 봅니다.

    결론적으로...

    쉐보레의 판매 부진은 국내 내수 시장이나 인"권"비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높은 인"권"비는 경영진이 자신들의 영업 실패를 감추기 위한 비겁한 변명일뿐입니다.
  • 레벨 중사 1 shapekong 18.07.10 13:01 신고
    @엔드밀 우리나라 소비 판매가 이번하태에 큰영향을 주진 않겠죠 .위에 얘기했다시피 수출을 위한 공장이 공장 가도율이 20%이하입니다. 아무리 수출을 위해 만들어 졌어도 공장이 돌아가야 하지않겠습니까? 그리고 트럼프 정부는 내수시장 강화를 위해 힘쓰잖아요. 자국민들 일자리 자국민 보호. 가동율도 낮고 인권비가 싸지 않은데 한국 공장을 계속 가동하는게 맞나요? 차라리 그럴꺼면 미국에서 생산해서 자국민 일자리 늘려서 생산하고 수출하는게 좋죠. 좀 가격은 오르겠지만. 님 말대로 국내 내수시장 판매 부진은 큰영향은 없습니다.다만 제가 말씀드린건 쉐비를 예전 대우라는 인식으로 제대로 차를 보지않는다는것도 문제라는겁니다. 옵션만 많다고 좋은차가
    아닙니다. 한국사람들 특징. 옵션많으면 다 좋은차 인줄압니다. 님말이 틀린말은 아니지만 트럼프 정권과 쥐엠 경영진이라면 이런선택도 틀리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쉐비는 미국 브랜드 이고 미국은 자국민을 우선으로 합니다. 경영자는 이득이 되냐 안되냐에서 장사를 하지 자선단체가 아닙니다. 잘돌아가고 잘됐으몀 좋겠지만 그사람들이 판단하는것과 우리가 판단하는건 다르겠죠. 이익이 많고 이득이 많았다면 장사하는 사람은 절대 안버립니다. 어떻게든 남아서 더 빼먹으려하지.
  • 레벨 소령 2 메가트론 18.07.16 07:52 답글 신고
    인권비 아니라고 지적을 해도 모르네
    ㅉㅉ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8.07.09 13:12 답글 신고
    중국에서 생산된 차가 앞으로 더 들어 올듯. 볼보의 시작으로.
  • 레벨 상사 1 염병도정도껏 18.07.09 13:27 답글 신고
    이쿼녹스 이거 미국완제품 들여다 파는건가?
    보령을 존나게 애용하는 GM이라서...
  • 레벨 상사 2 이런게딱지 18.07.09 14:16 답글 신고
    그것도 모르나?
  • 레벨 이등병 뿌리는구리스 18.07.09 14:59 답글 신고
    국내 판매차량을 외국생산해 들여오면 수리비가 비싸지고 수리기간도 길어지죠.
    실제 그렇고요 ...판매차량이 큰 메리ㅣ트가 있는것도 아니고
    보험료도 비싸고 그래서 외면을 받고 판매량도 줄고 수익성 악화되고.... 제일 큰 피해자는 차량 구매자와 생산 근로자들..쉐보레 정책은 당장 눈앞 이익만 쫒는거죠 길게 보면 국내생산 모델을 늘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7.09 20:51 답글 신고
    기아차를 현대에 넘겨 독점만든 김대중을 원망해라 껄껄껄
  • 레벨 이등병 돈벌어남주냐 18.07.09 22:23 신고
    @월드오브탱크 IMF를 오게만든 영삼이와 그 패거리들은 원망 안하고?
  • 레벨 대위 3 犬牛 18.07.09 16:30 답글 신고
    국산, 수입 경계가 허물어지긴 이상하게 포장하지 마라 씨알도 안먹히는 소리.. 쉐볼은 이제 그냥 수입차임.
  • 레벨 대위 3 E100 18.07.09 17:49 답글 신고
    쉐보레 이새끼들 투자는 안하고 신차라고 수입해다 처팔며 눈치보다 시간때우고 철수하려고 하네 쓰레기 새끼들
  • 레벨 이등병 brace 18.07.09 18:54 답글 신고
    기사에 어폐가 있네요.

    쉬보레는원래 미국브랜드아니가요. 르노는 프랑스 브랜드.
    이제까지 미국차를 국내에서 만들어서 수출도하고 내수판매도 한것으로 알고있는데.
    현대차 미국공장에서 만든것을 미국산이지만 한국차로 생각하지 미국차로 생각하지 않잖아요.
  • 레벨 대위 3 경기도청 18.07.09 19:10 답글 신고
    가격은 수입차 품질은 국산차
  • 레벨 대령 1 새빨간여름 18.07.09 19:41 답글 신고
    쉐보레 철수하지 말라니까 공장 문닫고 갖다팔고있네...
  • 레벨 대위 2 v그랑블루v 18.07.09 19:44 답글 신고
    머 그닥.
  • 레벨 소장 미스치 18.07.09 21:12 답글 신고
    기존 판매,AS망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소비자들이 외제차로 봐주는게 아니라 비싸기만한 국산차로 보는게 문제...

    그나마 스타일이 차이나고 엠블렘도 바꾼 르노는 나은편인데

    엠블렘 똑같고 패밀리룩으로 기존 판매하던 차랑 비슷하게 생긴 쉐보레는 좀 힘들듯.

    '이거 외제차거든~!' 하고 외제차 노릇이 가능한건 영업사원과 얼마 안남은 신도분들밖에;;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07.09 22:46 답글 신고
    쉐보레는 대우자동차 후신 이미지를 못벗어나고 있어서 외제차 취급을 거의 못받고요. 앞으로도 힘들것 같네요...

    이런면에 있어서는 쌍용이 낫네요. 적어도 내수판매 차들은 모두 국내생산이니...
  • 레벨 병장 sas611 18.07.09 23:32 답글 신고
    아무도 수입차로 안봄 ㅋㅋㅋㅋ
  • 레벨 중장 southnorth 18.07.10 00:50 답글 신고
    우리나라도 대만 비슷해 지는 건가.

    일본차가 대만차가 아니듯이.
  • 레벨 중위 1 전주침수차장수 18.07.10 01:27 답글 신고
    솔직히 한국에서 자동차공장돌리는게 더 이상함

    금xx조만 보더라도 어우
  • 레벨 대령 1 씨엘에스르기니 18.07.10 01:47 답글 신고
    GM을 보면 내가 살다 살다 흉기보다 더 까게될 기업이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
  • 레벨 중령 1 내가누구니 18.07.10 04:17 답글 신고
    Qm3는 당연히 르노에서 만든차니 수입해오는건데
  • 레벨 중령 2호봉 예원사랑 18.07.10 06:25 답글 신고
    미국과 한국 차이점...미국은 고 홈...집으로 돌아오면 엄청난 해택을 줄태니 돌아오라....

    한국은 이때까지 한국에서 기업했서 돈벌었으니 모두 뱄어놔....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7.10 07:05 답글 신고
    조립품질은 흉기보단 낫겠구먼 껄껄
  • 레벨 병장 노리누리 18.07.10 11:46 답글 신고
    Lg는 차 안만드나?
  • 레벨 대장 넙적만두 18.07.10 18:11 답글 신고
    쉐보레 대우조선에 든 세금은 진심 아까운 세금이다
    그돈으로 중소기업 중견기업에 힘실어줫음 이 나라 훨씬 나아졌을텐데
  • 레벨 중사 3 골금짠지 18.07.10 21:17 답글 신고
    쉐비는 일부러 가격 현기보다 좀더 비싸면서 점유율 10퍼 정도만 가져가는 정책을 쓰고 있음
  • 레벨 원사 3 땡꼬추 18.07.10 23:00 답글 신고
    쉐보레는 수입하려면 좀 빠르게 움직여라.
    매번 뒷 북이나 치고 이쿼녹스 미국 출시가 언젠데 이제 나오냐? 트래버스? 또 연말에 현기 신차 출시하면 슬그머니 가져올거냐 호구들아
  • 레벨 상병 간빠이 18.07.12 23:08 답글 신고
    쉬볼래 놈들은 내수시장 호구로 여기고 현기보다 가격올리고 마감도 하자고 옵션도 하자면서 바라는건 젼나게 많아요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