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적용
-현대차 최초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탑재
-전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마련해 안전성 높여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적용하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안전품목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2019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는 운전석 또는 동승석에 있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동승석의 시트백과 쿠션 각도를 조절해 승객의 자세가 '무중력 중립자세'가 되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승객의 체압을 약 25% 줄이고 지지면적을 약 18%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켜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한 운전자의 체형 정보에 맞게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터널 진입 및 워셔액 작동시 자동으로 내기 모드로 전환하는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 등 첨단 편의품목을 현대차 최초로 탑재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안전품목과 고화질 DMB, 사운드하운드 등 인포테인먼트품목을 전 트림에 기본화했다. 동시에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내·외 온도, 일사량, 공조 설정 온도에 따라 열선·통풍 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 휠을 작동시켜주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를 적용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과속 카메라까지의 거리 표시 기능을 추가했다.
판매가격은 가솔린 2.4ℓ 3,112만~3,608만원, 가솔린 3.0ℓ 3,495만~3,873만원, 가솔린 3.3ℓ 4,270만원이며, 하이브리드 3,576만~3,993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하이브리드 세제혜택 적용 기준).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덤으로 핸들 가죽 닳아 벗겨지는건 흉기의 서비스~
퀄리티 징글징글하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흔한 에어백도 잘 안터지는디 ㅋㅋㅋㅋㅋㅋ
싼타페껀 리콜 잘 하고 있나몰것네... 안전에는 이상이 없다던 그 에어백
이런 생각을 하게 만든 현기는 반성하라...반성하라...
아직까지는 아니지만 이런나도 현기의 노예가 될 듯한 느낌은...ㅜㅜ
미국에서 하는만큼만 한국에서도 해주길...
최초가 아닌데 최초 디게 좋아하네 ㅋㅋ
그리고 공조장치는 터널뿐만이 아니라 앞차에서 배기가스만 많이나와도 자동으로 내기전환해주는데, 궂이 터널에서만 작동되는것도 최초라고하지만 방식이 구식인 느낌이 너무...;;
용어 한번 기가막히는군요.
아무튼 뭐가 많이 추가되긴 하네요.
가격도 비싸졌고...
그흔한 에어백도 잘 안터지는디 ㅋㅋㅋㅋㅋㅋ
싼타페껀 리콜 잘 하고 있나몰것네... 안전에는 이상이 없다던 그 에어백
페리 R-MDPS가
최고 완성도의 결정체! ㅋㅋ
덤으로 핸들 가죽 닳아 벗겨지는건 흉기의 서비스~
퀄리티 징글징글하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기 종특
아니면 궁뎅이 냄새?
가죽 우는게 싫으면
직물 타세요 ㅎㅎ
전 막타다가 보증만료되기 한달전에 가서
시트교체했네요.
>>개호구
엔진
브레이크
에어백...
이런데 집중하지.
첨단을 적용하는겄도 중요하지만 그 앞서 기본에 충실해야지....기본에 충실하지도 못하면서
최첨단을 적용했니 머니 해봐야 다 헛소리이지....과연 사이드 바 몇개나 넣었어???아니면
충돌시 세이프 죤 얼마나 잘 만들었어???사고시 에어백이 얼마나 정확이 전계되지???이런 기본이
안되어 있는대 첨단???
원가점감 겁나 심할건데.
ㅉㅉㅉ
우주정거장이냐ㅋㅋ
보배는 부자들이 많아서그런가;;
친구차타보니 좋던데ㅜㅜ
유입은 못 고친다고 했죠?
철판은 두꺼운ㄱㅓ 쓰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