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분기 출시 목표
-태국서 지난해 13만대 이상 판매
일본 이스즈(ISUZU)의 픽업트럭 'D-맥스(D-MAX)'가 국내에 공식 판매된다.
지난 8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막한 '2018 코리아트럭쇼'에서 이스즈 국내 총판 큐로 모터스는 현재 국내 판매 중인 중형 3.5t 엘프 트럭과 함께 픽업트럭 D-맥스를 전시했다. 회사는 2020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인증 등 절차에 돌입한 상태다.
D-맥스는 크게 2인승 싱글캡과 스페이스캡, 5인승 레귤러캡 등 3가지로 구분한다. 2002년 1세대 출시 이후 2012년 2세대를 맞이했으며 유럽과 중국을 비롯해 특히, 말레이시아와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태국 시장에만 13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래귤러캡의 경우 길이 5,295㎜, 너비 1,860㎜, 높이 1,785㎜, 휠베이스 3,095㎜로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길이 5,095㎜, 너비 1,950㎜, 높이 1,840㎜, 휠베이스 3,100㎜)와 비교하면 200㎜ 길고 폭과 높이는 약간 작은 대신 휠베이스는 비슷하다. 적재 가능 중량은 약 1~1,1t, 견인력은 3.5t 수준이다. 엔진은 2.5ℓ 가솔린과 디젤 및 3.0ℓ 디젤로 다양하며 변속기는 6단 수동 및 자동과 맞물린다.
1916년 창립한 이스즈는 토요타, 닛산, 혼다 등 일본 완성차 회사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내세우며 중대형 트럭 및 버스 등 상용차와 픽업트럭, SUV를 생산 하고 있다. 지난해 큐로모터스와 국내 공급 계약을 맺고 3.5t급 중형 트럭인 '엘프(ELF)'를 판매 중에 있다.
한편, 국내 픽업트럭 시장은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가 주도하고 있다. 10월까지 3만2,000대 이상 판매됐을 정도로 압도적이다. 하지만 병행수입으로 들어오는 수입 픽업트럭 판매가 늘면서 시장은 3년 전 대비 40% 가까운 성장을 기록 중이다. 이에 따라 내년 포드코리아가 중형 픽업트럭 레인저 도입을 추진 중이며, 한국지엠도 쉐보레 콜로라도의 수입을 고려하고 있어 D-맥스까지 합류한다면 공식 루트로 국내 들어오는 픽업트럭의 종류는 지금보다 훨씬 다양해질 전망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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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ㅎ
개발도상국 전용 같은데
2천 초반에 3.0디젤이면 비벼 볼만
18인치면 LS-T 풀옵션 이군...
TYPE-X 라고 코란도 스포츠 쌈바 에디션 같은 차가 있는데 그넘은 단가가 안맞을 것임
참고로 수입 모델은 차대 번호를 못봤지만 단가 맞추려면 태국 생산 차량 일텐데 엑티언 스포츠 가격대면 딱 그정도의 성능 입니다
2400이상이면 답없음...
참고로 태국은 자동차가 사치품이라 세금이 어마어마 한데 픽업 트럭은 서민정책 일환으로 혜택 받습니다..
만년 1등 토요타 하이럭스 2.5가솔린 풀옵션이 892,000바트인데 환율 34원 기준 3040만원 정도 합니다 결코 저렴하게 들여 올수 있는 차량은 아닙니다...
엘프의 경우 데일리 캡 단일캡 인데도 불구하고 마이티보다 좀더 비싼데 아마 AS 구축 비용도 포함이라 그럴텐데 디맥스 가격 정책이 어떨지 궁금 하네요
저질 경유로도 잔고장 없이 굴러 다니는거 보면 내구성의 의심이 필요 없긴 한데 흠...
아... 참고로 태국에도 어마어마한 튜너들이 있는데
저차를 튜닝해서 5~600마력 짜리로 8초 끊음...
고압펌프도그렇고.. 제조사가 델파이 보쉬 거의 얘내들이 대다수사용이 주류라.. 공통사항이죠..
일본차라고 피해갈순없어요..
개도국용이면.. 유로2 3 정도엔진들일텐데 특히 유로2엔진의경우 질이안좋아도 고장이
안나죠.. 특히나 등유를써도 멀쩡했던... 디젤은 일본보단 그래도 한국이 기술력은높죠..
한국도 이상한규제만아니면 튜닝문화충분히 바뀔순있죠...
근데 앞좌석 있는데는 윈스톰 같은데
실내 공간은 액티언스포츠라 보면 되요.
게다가 실내 사양과 옵션이 저 지경이라면,
차라리 쌍용이 낫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스즈 엔진은 진짜 좋습니다.
픽업판매하면 사고싶네요.
외모도 실내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을 모양새라.
물론 콜로라도는 실내가 저따위는 아닙니당
게다가 쪽발이차..
한국소비자를 물로보나..
현대엑시언트랑 볼보.벤츠랑 실생활에 필요한 옵션 넣으면 가격 비슷함 ㅇㅋ?
대형은 수입한테 잡혀먹혔고 중형트럭도 천천히 잡혀먹히는 과정
그동안 졸라 비싸게 받고 꿀빨았지
길이 안들어서 나가는게 뻑뻑한건 그렇다 치더라두요.
수입차는 수리 받기도 대기대기대기
저차가 현대차었음. 극찬받았겠지..
브랜드파워는 무시못하지.
뒷자리 쫀나쫍고
외부는 쪽발이같네
넌 한국에 들어오려 하면 내가 쫒아다니면서 씹어댄다.
어딜 쪽발이 차가 들어오려고 간을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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