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클래스에 PHEV기술 'EQ 파워' 적용
-순수 전기 주행 모드 등 4가지 구동 모드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C-클래스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구동 시스템을 더한 C350 e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C350 e는 C클래스 고유의 안락함에 PHEV 특유의 고효율·친환경성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동력계는 최고 211마력을 내는 2.0ℓ 가솔린 엔진과 6.4㎾h 리튬이온 배터리를 합친 82마력 모터를 결합했다. 변속기는 7단 자동을 맞물렸다. 0→100㎞/h 가속은 5.9초만에 끝내며 최고속도는 250㎞/h다. 순수 전기모드로 최장 15㎞를 달릴 수 있으며 이 때 최고시속은 130㎞다. 또한, 급가속 기능(Boost Effect)을 활용하면 모터의 힘과 엔진의 출력을 끌어올려 역동적인 가속이 가능하며 회생 제동(Recuperation) 기능은 선제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해 주행가능거리를 높인다.
주행모드는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을 지원한다. 구동 모드는 스위치 또는 버튼을 통해 고를 수 있으며 시스템이 자동으로 선택하게 할 수도 있다. 섀시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적용한다.
편의품목은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도 지원한다. 안전품목은 프리-세이프를 비롯해 부분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를 제공한다.
충전은 전기차 완속 충전 시 2시간30분을 소요하며 220V 가정용 소켓은 4시간이 걸린다. 리튬이온 배터리 무상보증기간은 10년이다. 주행거리 제한은 없다.
개별소비세 인하 반영 가격은 6,400만원이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C350 e를 시작으로 다양한 PHEV 제품과 EQ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EQC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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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전기모드로 제원상 최장 15키로 달린다면 보수적으로 따져 현실에서 7키로 밖에 못달림. 고속도로에서 4분정도면 풀충전 전기량을 다 소진한다는 소리.
기름값 아낀다고 추가 지불하는 금액이 기름값을 초과하면 가치가 없음. 게다가 전동화 가술이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3~4년 타고 중고차를 내놨을때 기술격차가 커 잘 팔리지도 않음.
개개인마다 사정이 다르니 손익계산을 철저하게 하세요.
7단 배드
순수 전기모드로 제원상 최장 15키로 달린다면 보수적으로 따져 현실에서 7키로 밖에 못달림. 고속도로에서 4분정도면 풀충전 전기량을 다 소진한다는 소리.
기름값 아낀다고 추가 지불하는 금액이 기름값을 초과하면 가치가 없음. 게다가 전동화 가술이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3~4년 타고 중고차를 내놨을때 기술격차가 커 잘 팔리지도 않음.
개개인마다 사정이 다르니 손익계산을 철저하게 하세요.
근데 glc350e가 발표 제원보다 두배나 더 달리면 상당한 마진을 두고 있나보네요.
500 정도만 할인받아도 매우 훌륭한 선택일 듯
뉴스TVCHOSUN
게시일: 2018. 12. 6.
http://youtu.be/eHCehS6fmKY
충전기 호환 문제는 해결하고 나오는거겠지?
제조사 총배기제한 맞출려고 내놓은 차를 가지고...할인해주지 않으면 안살거다.
심한 비약으로 i8을 환경땜에 타는 사람이 어딨나?!
유럽차 하이브리드 수준은 현재 국산보다 못하고 미제보다 못함. 도요타 특허를 피할 방법이 없고 디젤에서 이제 하이브리드 시작하는 입장에서 기술도 없음.
무슨 만수르 빙의해서 사네 마네 ㅋㅋㅋ골깐다 아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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