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세 가지 트림, 3,943만~4,734만원
-하이드롤릭 쿠션 서스펜션, 19가지 주행보조시스템 장착
한불모터스가 컴포트 SUV 시트로엥 '뉴 C5 에어크로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 차는 '세단보다 편안한 SUV'을 목표로 개발한 시트로엥의 플래그십 SUV다. 기획부터 설계, 세부 디자인, 제작 등 전 단계에 걸쳐 운전자와 탑승자의 신체적, 심리적 안정을 추구하는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크기는 길이 4,500㎜, 너비 1,840㎜, 높이 1,690㎜로 경쟁 준중형 SUV 대비 큰 차체를 보유했다. 주간주행등까지 이어진 '더블 쉐브론' 엠블럼, 지름 720㎜의 거대한 휠하우스 등 당당한 외관을 갖췄다. 풀LED 램프, 3D LED 모듈로 구성된 리어램프, 도어 하단과 프론트 범퍼에 위치한 컬러칩과 투톤 루프바, 옆 창문을 감싼 C자형 크롬 테두리 등으로 개성을 표현했다.
실내는 수평형 대시보드와 여행트렁크 컨셉트 스트랩을 적용해 시트로엥의 정체성을 유지했으며 외부 디자인에 적용한 둥근사각형의 그래픽 요소를 스티어링 휠과 에어컨 송풍구, 도어트림, 손잡이 등에 적용해 통일성을 강조했다. 여기에 독립적으로 슬라이딩과 폴딩이 가능한 세 개의 2열 시트와 최대 1,630ℓ, 1.9m의 짐까지 적재 가능한 트렁크 공간 등을 갖춰 실용성을 높였다.
엔진은 최고 130마력, 최대 30.6㎏·m의 1.5ℓ 디젤 및 최고 177마력, 최대 40.8㎏·m의 2.0ℓ 디젤로 구성하며 모두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린다. 효율은 각각 복합 14.2㎞/ℓ, 12.7㎞/ℓ를 확보했으며, 선택적환원촉매시스템(SCR)과 디젤미립자필터(DPF)를 탑재해 WLTP 기준을 충족한다.
'프로그레시브 하이드롤릭 쿠션 서스펜션'은 댐퍼 상하에 두 개의 유압식 쿠션을 추가해 노면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함으로써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앞서 1994년 다카르랠리에서 우승한 ZX에 처음 탑재된 이후 현재 C3 WRC에도 적용 중이다.
안전품목으로는 능동형 차선이탈방지시스템과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비상 충돌 위험 경고, 주차보조시스템, 그립 컨트롤, 전후방 카메라와 센서를 포함한 360 비전, 운전자 주의 경고 및 휴식 알림 등이 기본이다. 2.0 샤인 트림에는 스톱-앤-고 기능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오토 하이빔 헤드램프, 교통 표지판 신호 인식 기능, 자율주행 레벨2에 해당하는 고속도로 주행보조시스템을 추가 적용했다.
편의품목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트 오토를 기본 탑재하고, 샤인 트림부터는 핸즈 프리 테일게이트와 풀HD급 화질의 영상과 사진촬영 기능을 갖춘 '커넥티드캠 시트로엥'을 추가로 넣었다. 와이파이나 USB 등으로 사진과 영상을 추출해 SNS에 공유가 가능하다.
가격은 1.5ℓ 필 3,943만원, 1.5ℓ 샤인 4,201만원, 2.0ℓ 샤인 4,734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 적용가 기준).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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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1.6디젤 시작가 2천4백인대 저걸 4천 가까이 주고 살이유가 뭐냐 미친
8단 처달고 공인연비도 투싼보다 딸리는 이유는 뭐냐 ㅋㅋㅋ
많이 팔려야 대당 비용이 적어져서 싸게 팔 수 있는데
적게 팔리니 비용이 커지고 비싸게 팔아서 안팔이는 악순환.......
3250만원 1500cc/120마력 6단 자동
근데 C4는 뒷창문이 틸트방식이라 좀 불편하죠~
물론 시트도 불편하구요 그런면에서 C5는 윗급으로 전체적인 성능 및 편의성은 좋은 편입니다~
가격이 안드로메다
2.0으로 따지면 디젤 가솔린 차이만 있을뿐 4륜이 안들가는 모델로
풀옵 가격도 4천7백 비슷한대 시트로엥을 살빠에 벤츠를 사죠
후륜토션빔이라는게 흠
4륜이 없고 앞에도 전방주차센서가 있는지?
어댑티브크루즈는 2.0에만 있다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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