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도심형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내놨다.
현대자동차는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된 EV트렌드코리아(EV Trend Korea 2019)에서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새롭게 선보인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한번 충전으로 271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어 데일리카로서의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다.
여기에 10.25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 지능형 안전 기술 기본 적용으로 상품성을 더욱 높였다. 이번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로 현대차는 전기차를 비롯해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등 3개 차종의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271km로, 기존보다 35.5%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IT, 안전 사양 및 디자인도 크게 개선했다.
지난 2016년 1월 친환경차 전용 모델로 탄생한 ‘아이오닉’은 지난 1월 하이브리드ㆍ플러그인(plug-in)에 이어 이번 일렉트릭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를 통해 ‘더 뉴 아이오닉’ 3종의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사진]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1회 충전 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271km로, 기존 모델 대비 주행 가능 거리가 35.5%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38.3kWh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의 고효율 시스템과 경량화된 차체를 통해 도심 주행 및 출퇴근 이용에 충분한 주행거리를 구현했다.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또 100kW 구동 모터 적용으로 기존 모델보다 10% 이상 출력을 높여 전기차로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를 한층 더 강화했다.
현대차는 IT, 안전 사양을 개선해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상품성도 대폭 높였다.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기능을 지원하는 10.25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 경고(FC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을 기본 적용해 더욱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도록 했다.
[사진]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내ㆍ외관 디자인 변화를 통해 하이테크하면서도 유니크한 이미지로 새롭게 탄생했다.
차량 내부는 새로운 디자인의 트리플 모드 버추얼 클러스터(7인치LCD 클러스터)와 터치 타입의 공조 버튼 적용을 통해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차량 외관은 새롭게 적용된 플로팅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부터 주간 주행등(DRL)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램프 시그니처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LED DRL과 휠 에어커튼을 통합 적용해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유니크한 리어 콤비 램프 디자인 등이 아이오닉만의 아이덴티티를 완성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넓은 뒷좌석 공간과 주행안정성, 정숙성이 돋보이는 승용형 전기차”라며 “늘어난 주행거리와 높은 경제성을 통해 도심 주행 및 출퇴근용 데일리카로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 별로 N 트림 4140만원, Q 트림 4440만원이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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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판매중인 전기차 전비 1위가 아이오닉임
충전없이 왕복은 못해도 휴게소에서 커피 한잔씩 하면 못갈건 아닌듯...
서울-부산 왕복하실분이야 전기차 사면 안될거고
한국오면 과연 얼마일지 궁금해지네요 ㅋㅋ
한국 가격(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세 포함. 등록비용 미포함)으로 환산하면 45000달러 정도에서 시작한다고 봐야지요.
아, 그런데 보조금을 안 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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