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견 반영한 커스텀 핏, 쏘나타 이후 두 번째
-i30 N 라인 커스텀 핏 50대 한정, 벨로스터 커스텀 핏은 상시 판매
현대자동차는 커스텀 핏을 적용한 'i30 N 라인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과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커스텀핏은 소비자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개발된 스페셜 차종으로, 핵심 품목부터 트림구성, 최종 명칭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했다. 국내에서 소비자 아이디어를 적용해 실제 판매 차종을 만든 것은 2017년 H-옴부즈맨 2기의 쏘나타 커스텀 핏이후 두 번째다.
회사는 지난해 5월19일부터 11월24일까지 약 7개월 간 'H-옴부즈맨 3기' 상품혁신그룹 소비자 29명과 함께 1.6ℓ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i30 N 라인과 벨로스터 커스텀 핏 상품을 개발했다. i30 N 라인은 고성능 타이어, 서스펜션, 조향 시스템, 변속 로직 튜닝으로 고성능 주행감을 갖췄고 벨로스터 1.6ℓ 터보는 현대차 최초로 오버부스트 기능을 적용해 엔진회전수 2,000~4,0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넘어서는 성능을 발휘한다.
i30 N 라인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은 핸드파킹 브레이크, 5인치 오디오, 매뉴얼 에어컨,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후방 주차 거리 경고, 틴티드 글라스 등을 적용해 가격을 171만원 낮췄으며 두 달 동안 50대 한정 판매한다.
반면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은 기존 벨로스터 1.6ℓ 터보 스포츠 코어 트림을 기반으로 신규 튜익스 품목을 기본화해 상시 판매할 계획이다. 신형은 승차감과 조종 안정성을 높여주는 빌스타인 쇽업소버, 차가 좌우로 흔들리는 롤링현상을 억제해 선회시 조종 안정성과 추종성을 개선해주는 스태빌라이저 바, 차체 비틀림을 억제시켜 안정적인 핸들링을 돕는 언더 브레이스 바,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이어주는 서스펜션 컨트롤암의 연결부(부시) 강성을 증대시켜 선회 및 제동시 조종 안정성과 응답성을 개선해주는 강화 부시 컨트롤 암, 차체 자세를 낮춰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구현해주는 스프링 등 신규 튜익스 품목을 추가하고 메탈 도어 스텝 및 LED 실내 램프로 고급감을 더했다.
가격은 i30 N 라인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 2,208만원,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 2,607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커스텀 핏에 이어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해 탄생한 i30 N 라인과 벨로스터 커스텀 핏을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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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레이싱컨셉으로하지 ㅋ
그리고 벨로스터는 일단 연식변경이라도 하는게 어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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