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크기와 가격, 편의 품목 강점
기아자동차가 새로운 소형 SUV 셀토스를 18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기아차에 따르면 정통 SUV를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셀토스는 길이 4,375㎜, 너비와 높이가 각각 1,800㎜, 높이 1,615㎜로 볼륨감있는 차체를 완성했다. 여기에 대담한 롱후드 스타일과 넓은 그릴, 세련된 범퍼 캐릭터라인이 전면부를 부각시킨다. 입체적으로 표현한 큐비클 LED 헤드 램프와 턴시그널, 그릴과 길게 이어지는 얇은 주간주행등도 눈에 띈다. 한껏 부푼 펜더를 기반으로 정교한 테일 램프와 듀얼 팁 데코 가니시가 견고한 후면부를 보여준다.
실내는 각 구성품의 경계를 매끄럽게 처리하는 심리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공조 컨트롤러, 매끄럽게 구현한 조작 버튼, 역동적 감성을 살린 센터콘솔 그립 바가 지금까지의 기아차에서 보지 못했던 감각적인 모습이다. 또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보스 오디오 시스템, 휴대폰 무선충전, 통풍시트 등 소비자 선호 편의품목을 대거 장착했다.
2열은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고 열선 시트와 리클라이닝, 에어벤트, USB 충전포트 등을 적용했다. 트렁크는 498ℓ이며, 2단 러기지 보드를 통해 적재편의성을 높여 골프백 3개와 보스턴백 3개 또는 디럭스 유모차를 적재할 정도로 최적의 화물공간을 갖췄다.
동력계는 1.6ℓ 터보 가솔린과 디젤 두 가지가 있다. 가솔린은 최고 177마력, 최대 27.0㎏·m를 내며 효율은 복합 기준 12.7㎞/ℓ다. 디젤의 경우 최고 136마력, 최대 32.6㎏·m를 발휘하고 효율은 ℓ당 17.6㎞다. 변속기는 7단 듀얼클러치를 맞물리고 앞바퀴굴림과 네바퀴굴림이 있다.
앞바퀴굴림 선택 시에는 스노와 머드, 샌드 등 세 가지 노면에서 좀 더 빠르고 수월하게 주행을 돕는 보조적 기능의 트랙션 모드를 추가로 지원한다. 전자식 네바퀴굴림 선택 시엔 각 구동력의 정밀한 제어로 최적의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느낄 수 있다. 또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적용으로 선회 안정성 및 승차감을 높였다.
안전품목으로는 전방충돌방지보조와 차로유지보조, 차선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하이빔보조 등을 전 트림에 기본 채택했다.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주행보조, 안전하차보조 등 첨단 기능도 탑재했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1.6 터보 가솔린 트렌디 1,929만 원, 프레스티지 2,238만 원, 노블레스 2,444만 원이다. 1.6 디젤은 트렌디 2,120만 원, 프레스티지 2,430만 원, 노블레스 2,636만 원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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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도 넓다던데 , 쌍용은 짱꼴라 급에 가까우니까.
셀토스가 이급?에선 정답인듯.
투싼 스포티지 보다 작은차에 별걸 다 바라네
그리고 후방모니터 달리는데 뭔 헛소리를 이리 사실처럼 말하냐
그밑에 있는 옵션이 국내 다른 경쟁모델에는 달리냐
하다하다 이제는 출시도 안된 인도랑 비교를 하네 ㅋㅋㅋ
인도 출시 올해 하반기다
후방 모니터랑 후방 카메라랑 다른 기능인데 뭔 소리 하는거임?
기아자동차 홈피가서 옵션보쇼 달리나 안달리나
옵션중 스마트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샤크핀 안테나 포함 이라고 써있으니 가서 보던가
유보네비로 됩니당!~ㅋ
근데 유보가 있는데 음성명령이 안되요?
티볼리도 넓다던데 , 쌍용은 짱꼴라 급에 가까우니까.
셀토스가 이급?에선 정답인듯.
뒷좌석을 생각한다면 한급위가 낫지 싶은데요?
자세 o
시승해봐야 알 수 있을듯. NVH 나 고속주행 안전성 코너링 등에서 티볼리보다 압도적이 아니라면
가격대에서는 여전히 불리함이 자명한 사실..
사실.. 스포티지 후속 비싸게 팔려고 내놓은 차라는 것이 유력한 학설
고급 CUV로 재림 ㅋㅋ
스토닉- 프라이드
셀토스 - 캐피탈
스포티지 - 콩코드
쏘렌토 - 포텐샤
모하비 - 엔터프라이즈
ㅋㅋ
가격은 거의 똑같구만
앞모습 가운데 사자마크 넣음
바로 푸조랑 비슷해짐
차고지증명제 전국으로 확대해야 함.
길바닥이 개인주차장도 아니고
주차장 확보 안되면 애초에 차출고 못하게 해야함.
바라는거 딱 한가지..
수동밋쑝..ㅎ 전체 모델에 올려주길...
국내에서 수동 풀옵 가능한건 수동미션만 있는 벨N제외하면 벨로스터 1.6터보밖에 없는듯
스포티지 가솔린 2.0 풀옵보다 비쌈
셀토스1.6가솔린 2륜 풀옵 2915만원 스포티지2.0가솔린 2륜 풀옵3027만원 112만원 더비싸네 ㅋㅋㅋ
차량 기본부터 셀토스 가솔린1.6터보 마력177토크27 dct7단 복합연비11.8km
스포티지 가솔린2.0 마력152토크19.6 6단 복합연비10.5km
토션빔과 차체 조금큰거 뺴고 보면 뭐가 좋은지 알아서 판단
디젤1.6 4륜 풀옵으로 따져도 스포티지가 253만원 비싸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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