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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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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생사관장자 24.02.17 09:22 답글 신고
    전기차의 이면을 보면,

    전기차가 환경을 생각한다는 것은 공감하는데,

    전기차가 가려면 당연히 전기가 있어야 함,

    그럼 전기는 어디서 만드나?

    발전소에서 만드는데,

    결국 전기차 이면에 발전소가 있어야 전기차 운행이 가능하다는 것.
  • 레벨 대위 3 E100 24.02.18 16:54 답글 신고
    내연기관 효율보다 발전소 효율이 훨 높음

    가솔린내연기관 효율20프로 정도

    발전소효율 석탄33프로 천연가스 44프로 수력 90프로

    거기다 대량으로 오염물질을 처리하기에 오염 배출관리가 더 수월함

    인간이 쓰는 물건중 오염물질 배출 안하는건 없음

    고효율과 오염물질을 관리하고 줄일수 있으면 그게 친환경
  • 레벨 원수 XLR8 24.02.19 06:02 답글 신고
    내연기관 효율 20%는 옛말입니다요... 2024년 최신 차량들 효율 40%대도 널렸습니다. 하이브리드 넘어가면 50%도 많고요. 따라서 수력 발전이 아닌 이상 획기적으로 전기 발전 효율이 자동차의 효율을 능가할 수 있냐는 의문입니다. 노르웨이 같은 수력발전이 100%에 수렴하는 국가가 아닌 이상 모순이 어느 정도는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내연기관 자동차를 전기차로 대체해서 로컬 오염을 발전소가 위치한 타 지역으로 떠넘기는 것은 윤리적으로 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자기들 편하려고 집중적으로 모여사는 도시 지역에서, 마찬가지로 집중적으로 모여있는 자동차로 인한 공해를 해결하기 위해, 수력발전소가 주력도 아닌 국가에서 왜 외곽 지역에 있는 화력 발전소 가동을 늘려야 하는지요.. 이미 지금도 공해 불균형이 심각한데 말이죠. 도시에서 발생하는 공해가 문제면 모여사는 것에 있어 그에 걸맞는 책임을 다 해야지요. 인구 한 명 당 공해 얼마 이따위 계산 말고 도시에서 발생하는 총량을 줄이려고 알아서들 더 타이트하게 공해배출 규제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다시금 강조하지만 전기차 자체에 반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도시에서 추가적으로 필요로 하는 전기는 도시에서 알아서 충당할 수 있는 그런 자립적인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태양열 패널을 설치를 하건, 서울의 경우 옛날처럼 당인리 발전소를 다시 가동을 하건..
  • 레벨 원수 XLR8 24.02.19 06:15 답글 신고
    현대기아차 자체의 수출 물량도 늘었겠지만 배기량 1.5리터 미만의 자동차 수출량이 증가했다는 것을 보니 2023년에 새로 출시된 쉐보레 트랙스와 뷰익 엔비스타 수출 물량이 크게 기여를 한 것으로 보이는군요.

    미국 내 수입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국가 별 순위에서 캐나다가 유독 순위가 높은 이유도 놀랍습니다. 혼다 CR-V의 경우 근래 하이브리드 주문이 급증하여 캐나다 앨리스턴 공장에서 생산하던 하이브리드 모델만 쏙 빼서 미국에서 전량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마찬가지로 캐나다 앨리스턴 공장에서 생산하는 씨빅의 경우 하이브리드 모델이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이 정도 성적이군요. 아마도 캐나다 생산분이 북미 전량을 담당하는 렉서스 NX의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량이 크게 늘은 탓이 아닌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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