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의 첫 양산형 가솔린 하이브리드카 가 될 YF소나타 하이브리드의 스파이샷이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공개돼 화제이다. 특히나 이번 사진은 위장막이 완전히 제거된 사진으로 실제 양산차량의 디자인과 동일한 것으로 보인다.
YF소나타 하이브리드는 곧 다가올 친환경 차량 시장을 대비해서 만든 현대 자동차의 최초 양산형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169마력 21.6 토크의 힘을 내는 2.4L 세타 2 엔진과 30kW 전기 모터를 조합한 엔진을 적용하여 약 212마력의 힘을 낸다고 한다.
하이브리드 모델답게 연비는 시내 주행 시 리터당 약 15.7km 라는 우수한 연비를 자랑하며, 상황에 따라 전기모터만 사용하거나,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정차시 엔진이 정지되고 출발 시 엔진이 재가동되는 하이브리드 파워 콘트롤 기능이 추가 되어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엔진뿐만 아니라 전기 에어컨 압축기,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을 사용하여 최대한의 연료소비효율을 실현하고 있다.
외관의 경우 기존 YF소나타와는 다르게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여, 강인한 인상을 주고 있고, 곡선을 최대한 살린 헤드라이트 디자인과 범퍼 디자인은 공기저항 계수를 줄이려는 의도를 엿볼 수 있다.
이번 YF 소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작으로 현대자동차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한발 앞서 있는 일본의 메이커 들을 제치고 하이브리드카 시장에서의 강자가 될 수 있을지 기대 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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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보배드림]
보배드림 컨텐츠담당
글 - 최우성
<국내1위 자동차 커뮤니티 - 보배드림>
하이브리딕 MPV 나오면 좋을텐데...
기형아~~ ㄷㄷㄷ 앞대가리 쭈우 내민게 푸조 같기도 하고 ㅋ
하이브리드에 15.7킬로...ㄷㄷ
비싼 돈주고 몬생긴 저넘 누가탈까 ㅋㅋ
이런데서 공개적으로 난독증 인증 하지마시고요.
공인연비 15.7이 아니고 시내연비라고 적혀있는거 안보이심?
시내연비가 저정도면 일반 쏘나타 2배라고 보는데 ㅇㅇ?
인증 초기 배터리 양과 끝나는 배터리 양이 거의 같아야 한다는 기준이 있습니다.
미국 인증 기관이 바보는 아니겠죠?^^
토크 21.6(kg.m) 또는 21.6 kg.m 의 토크 라는 식으로 써야합니다.
아주쉬운 예로, 75몸무게라 하지 않고
몸무게 75 또는 75kg 몸무게라 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전에 몇번 말했더니, 대충 넘어가라고
저보고 잘난척 말라 태클거는분들 있던데요..
잘 모르는 분들 위해 다시 설명하면, 토크는 단위가 아니라 엔진 힘의 종류로
최고출력 000 마력,
최대토크 000 kg.m
식으로 쓰입니다.
캐나다에선 저거 현대 하이브리드 TV광고에도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