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감성과 기술이 만들어낸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10월 28일(목) 청담동 푸조 강남타워에서 프리미엄 쿠페 RCZ의 한국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RCZ는 지난 2007년 프랑크프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후 컨셉카는 상용화 하기 힘들다는 통상적인 관념을
깨고 파격적으로 양산이 결정된 모델이다. 더욱이 상용화 과정에서 잃기 쉬운 컨셉카 고유의 화려한 디자인이
양산 모델로도 그대로 이어져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RCZ만의 감각적이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으로
지난해 말 열린 제25회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전세계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차량으로 뽑히기도
했다.
근육질의 우아하고 에어로다이나믹한 RCZ의 외관 스타일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부터 파생된 특유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특히, RCZ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더블 버블
(Double-Bubble)”루프는 두 개의 알루미늄 아치로 후면 스크린과 연결되어 매우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로드 홀딩과 연료 효율성 사이에서 최적의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준다. 이는 차량의 완벽한 비율, 구조적으로 잘 짜인 바디라인 그리고 더블-버블 루프라인과 더불어
공기 저항에도 영향을 미쳐 0.32Cx라는 낮은 항력 계수를 이끌어 냈다.
RCZ의 내부는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위해 낮게 설계된 드라이빙 포지션, 헤드 레스트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버킷 시트, 일반 스티어링 휠의 3/4사이즈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 부드러운 유선형의 페시아 판넬 그리고 크로노
그래프 스타일의 시계까지 스포츠 쿠페로의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리도록 고안되어 운전자를 더욱 스포티한
환경으로 끌어들인다. 여기에 기본으로 장착된 엔진 사운드 시스템은 RCZ만의 다이나믹하면서도 정제된 엔진
배기음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스포티한 감성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성 또한 융통성 있게 디자인 되었다. 384리터의 트렁크와 더불어 차량
바닥의 30리터의 추가 공간까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뒷좌석을 접었을 때에는 최대 760리터의
넓은 공간을 제공하여 주말 레저용 차량으로도 손색이 없다.
RCZ는 유로5 기준을 만족시키는 최신 1.6 터보 가솔린 직분사 THP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5kg*m의 힘을 낸다. 아이신(Aisin AW)에서 개발된 새로운 6단 자동 기어는 토크 컨버터의 최적화와 마찰에
의한 손실 감소를 통해 12.8km/l의 우수한 연비와 183 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끌어 냈다. 이로써 RCZ는
퍼포먼스와 효율성의 이상적인 조합을 실현하였다. (* 200마력의 힘을 내는 6단 수동의 RCZ 다이나미끄
(Dynamique)모델은 2011년 출시 된다.)
또한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는 푸조의 로드홀딩 기술이 RCZ에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견고한 베이스를 자랑하는
플랫폼 2를 바탕으로 설계된 RCZ는 맥퍼슨 타입 전방 서스펜션과 크로스멤버 후방 서스펜션으로 구성되어
정확한 로드홀딩과 빠른 반응성을 보장한다.
이밖에 더욱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인텔리전트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한 액티브 보닛
시스템, 전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전동식 히팅 가죽시트, 제논 라이트 등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푸조 RCZ는 혁신적인 스타일, 다이나믹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엔진 그리고
주행의 즐거움까지 갖춘 프리미엄 쿠페로 푸조 브랜드 철학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라며 “더욱이 지난 4월
프랑에서 200대 한정판 모델이 48시간에 완판된 것에 이어 지난달 출시된 일본에서는 일년 물량인 500대가 열흘
만에 계약 완료 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국내에서의 반응도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5,610만원이다.
▲ 28일 청담동 푸조 강남타워에서 프리미엄 쿠페 RCZ의 한국 공식 출시행사가 열렸다
▲ 전면디자인은 푸조의 패밀리룩을 계승해 디자인하여 단번에 푸조임을 알 수 있다
▲ 후면디자인은 푸조만의 독창성이 잘 녹아있다
▲ 푸조 RCZ는 기존의 푸조디자인보다 더욱 강력하고 다이나믹한 얼굴을 하고 있어 위압감이 느껴진다
▲ 프로젝션타입 HID 제논램프
▲ 유려한 바디라인과 루프라인은 첫느낌이 아우디 TT 쿠페와 닮아있다
▲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각이 조절되는 액티브 리어스포일러
▲ 대구경 트윈머플러는 스포티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 푸조의 신형차량에서 시도되는 사이드미러 하단에 부착되는 사이드리피터
▲ 스포티한 디자인과 주행성을 높이기 위해 19인치 알로이휠과 235/40/R19 사이즈의 컨티넨탈 타이어가 적용되었다
▲ 국내에 먼저 들어온 1.6리터 직분사 터보엔진은 156마력의 출력과 최대토크 24.5kg.m의 힘을 내며, 12.8km/l의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 스포티한 쿠페에 걸맞게 계기판 속도계는 250km 까지 표시되어있으며 트립컴퓨터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운전의 재미를 위해 그립력이 좋은 스티어링휠을 적용하였고 센터페시아의 디자인 또한 새로워졌다
▲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시트포지션을 낮추고 헤드레스트 일체형 버킷시트로 탑승자를 잡아준다
▲ 2+2 구조지만 뒷좌석에 탑승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 프레임리스 도어로 한껏 멋을 부렸고 트림의 질감 또한 기존의 푸조모델보다 훨씬 좋아졌다
▲ 다이나믹한 변속과 효율높은 연비를 실현한 아이신제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다
▲ 트렁크의 용량은 384리터로 상당히 커 레져용 차량으로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고 폭신한 감촉을 느낄 수 있어 인테리어에도 상당히 신경을 썼음을 알 수 있었다
▲ 푸조의 혁신적인 기술이 집중된 RCZ는 다이나믹한 쿠페이지만 효율성도 좋아 푸조의 철학을 느낄 수 있는 차량이다. 프랑스와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고 국내의 관심도 폭발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RCZ의 출시 후 국내의 반응이 사뭇 궁금해진다
RCZ SPECIFICATION
구 분 항 목 RCZ RCZ – Dynamique* 크기 및 중량 전 장(mm) 4,270 4,270 폭(mm) 1,845 1,845 고(mm) 1,360 1,360 휠베이스(mm) 2,612 2,612 트레드 앞/뒤(mm) 1,580/1,593 1,580/1,593 승차정원(명) 2 2 공차중량(kg) 1,350 1,297(유럽기준) 엔진 및 성능 형식/밸브수 4기통 16밸브 4기통 16밸브 배기량(cc) 1,598 1,598 최고출력(ps/rpm) 156/5,800 200/5,500~6,800 최대토크(kg*m/rpm) 24.5/1,400~4,500 28/1,700~4,500 보어/스트로크(mm) 77/85.8 77/85.8 연료탱크용량(L) 55 55 최고속도(km/h) 213 237 100km 가속(초) 8.4 7.5 표준연비(km/L) 12.8 14.5(유럽기준) CO2 배출량(g/km) 183 159(유럽기준) 트랜스미션 형식 6단 자동 6단 수동 구동방식 전륜 전륜 기어비 (1/2/3/4/5/6/후진) 4.044/2.371/1.556/1.159/ 1.343/0.672/3.867 3.535/2.042/1.433/1.103/ 0.881/0.745/3.647 최종감속비 3.894 3.647 보디 및 섀시 보디형식 쿠페 쿠페 서스펜션 전 맥퍼슨 스트럿 맥퍼슨 스트럿 후 크로스멤버 크로스멤버 브레이크 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후 디스크 디스크 타이어/휠 규격 235 /40 R 19” 235 /40 R 19” 가 격 5,610만원 미 정
* RCZ – Dynamique(수동) 모델은 2011년 출시 예정
자료제공 - 한불코리아
보배드림 컨텐츠담당
편집 및 촬영 - 전용완
<국내1위 자동차 커뮤니티 - 보배드림>
가솔린 부분은 엄청나게 취약합니다.한국보다 더 못함.
푸조가 가솔린 엔진 못만들면 왜bmw에서 공동개발을 제의했냐.??
저 배기량 가솔린엔진은 푸조가 세계 탑입니다.
가격 나오네 ㅎㅎ
환율 적용 해볼까요?..지금 100엔이 1380원 정도..5천5백만원 가량 나오네요
일본에 시판되는거랑 한국용이랑 어떤 옵션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 더 싸게 내놓고 파는 것은 아닙니다.
환율이 지금 바닥이라 그렇지..100엔 1000원 즘으로 계산 해보면 저차 4천도 안해야 정상 이겠군요?..누굴 호구로 보나..자꾸 유럽차량 가격 덜먹이는데 거기는 거기고
아시아는 아시아입니다.거기다 유럽은 이것저것 세금이 우리나라보다 더 셉니다.
그걸 알아야죠..그럼 같은 값에 옵션 빼버리고 한국에서 가격이 더 싸게판다 이러한 논리인지
저도 처음 가격 보고 욕나오는 가격이라고 생각했는데...
5600이 넘으면 370z를 사지...
푸조는 지 주제도 모르고 항상 욕나오는 가격으로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한국 = 푸조(싼 외제차)
5500만원이라도 실수요자들은 좀 있을 것 같은데...
8초 초반에 156마력.. TT와 비슷한 룩이면.. 생긴건 고성능 스포츠카인데..
달리는건 투스카니니.. ㅡㅡㅋ
차라리 308cc 처럼 디젤엔진을 넣어서 디젤쿱이라는 새로은 라인으로 팔았다면
조금 더 팔리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내년에 나올 200마력짜리도 수동기반이라 어짜피 매니아들만 사지 보통사람들은
수동 기피하죠. 불편해서...
일본애들이야 원래 좀 이상한애들이많아서 프랑스라하면 무조건 좋아라하는 부류들이있어서 푸조 한정판이라고하니 달려드는 푸조빠들이 있어서 그런거구요
현재 국내에 들어 와있는 모델은... 156마력 NA방식의 엔진입니다.
200마력은 기존의 RC엔진을 조금 업그레이드한 1.6THP트윈스크롤터보 엔진이며 이모델은 수동으로만 들어 올 예정입니다.
푸조를 좋아하는 제 입장에서도 국내 판매 가격이 좀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이정제님 말씀대로 현지가격이 높은건 알겠지만
엄연히 한국 시장에선 TT보다는 천만원정도 싸게 팔아야 정상이라고 봅니다
한국시장에서의 아우디와 푸조의 인지도 차이와
TT와 RCZ의 객관적인 비교를 해보더라도
200마력-156마력,오토미션-DSG미션,2.0리터-1.6리터
객관적인 스펙만 따져도 TT보다 천만원 가량 저렴해야 맞지요
TT는 500정도 할인까지 가능하니 5700만원대면 구입 가능 합니다
어제 직접 가서 보고 왔지만
디자인적인 포스는 나무랄데가 전혀 없습니다
푸조팬인 제 입장에서도 가격이 조금 오바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니
비싸긴 비싼거 같습니다
156마력 모델이 5천초반 200마력 수동모델이 5천중반이면
어느정도 판매는 가능할듯 합니다만
현재의 가격은 사려고 준비하던 제 입장에서도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긴 없네요
한국에서 수동 판다고 하면 저 선에서 팔든가 6천초반 내놓겠지요..
일본 카달로그나 보고오세요
어차피 한국에 올해 5대만 한정 판매가된다 합니다.
그중 전부예약되었다 하는데 확실한건 모르겠네요.
어차피 비싸건 싸건 올해엔 못삽니다.
아마 내년에도 10이상은 안들어올것같네요.
여기서 이 RCZ 까는 모든 분들이 다
"사지도 못하면서 까대기만 하는, 푸조 시승조차 못해본"
그지 깽깽이들은 아닐껍니다.
푸조를 좋아하거나, 타고계신 분들도
407 쿠페 같은건 가격때문에라도 "글쎄" 라고 말할 수 있는것처럼,
이 RCZ 에 대해선 충분히 태클을 걸 만 하지요.
뭐, 실제로 차를 보면 두근거리긴 할 것 같습니다.
굴곡진 뒷유리는 진정 예술이네요.
그치만 5천만원의 가격에 비해 (특히 요즘 기준으로)
실내도 너무 안이하고, 출력도 많이 모자랍니다.
위에 한때 이정재는 이제와서는 200마력으로 드립치는군요
좋습니다. 일본 홈페이지 참조 해보지요
1.6 200마력 내년에 국내에 시판한다는 일본내
가격은 4백2십3만엔입니다-->5천8백만원 선
패키지 모델 1.6 200마력대 카본 루프에 가죽시트 된 거
4백6십6만엔-->6천4백만원 선입니다.
환율 1엔 13.5~13.9 사이 입니다.
유럽가격 한번 알아 볼까요?
rcz 2.0의 디젤 200마력 사양도 29900선입니다.(4천6백~4천7백선)
그러니 한국이랑 일본이 호구지요 ^ ^
그가격이면 차못삽니다 님이보신가격은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가격입니다.
4600선이라고여.?? 200마력 모델은 아우디TT 쿠페보다 비싸다고 몇번이나 말했나요.??
ㅉㅉ 유럽 가격 볼려면 제대로 알아나보시고 rcz에 관한 기사를읽어봐도1.6 200마력은 아우디 TT쿠페보다 비싸다고 나왔있으니 잘읽어 보시길.
그리고 엔화가 1000원 데면 어쩌네 저쩌네 하는데 엔화가 1000원대면370z도 3000에서 4000만원대입니다 ㅉㅉ
유럽에서 아우디 TT 2.0 디젤 200마력 사양의 가격은 39000유로 선입니다.(6천선)
그럼 100엔이 1350~1390원 사이가 아니라 1000원대로 형성되면
rcz 1.6 156마력짜리는 4천만원에 팔아야 되고
rcz 2.0 200마력 수동모델은 4천3백선에
rcz 2.0 패키지 200마력 모델은 4천7백선에 팔겠군요?..
이가격대가 실지 유럽에서 rcz는 이가격에 몇백 더 붙여 파는 거임.
국내판매가격 6310만원..
미친가격은 이런걸보고 미친가격이라 하는 겁니다...
님들은 국내에 인지도가 있는 모델은 유럽대비 한국에서 비싸게 팔아도 이해가 되고.
인지도 없는 모델은 유럽대비 100~200만원 비싸게 파는 데 이건 이해가 안간단 말인가요.? 푸조는 세계 원프라이 정책입니다.
단 독일 3사는 한국에선 비싸게 팔아도 잘팔리니까 일부러 비싸게 내놓는다 합니다.
포르쉐 카레라 쿠페가 유럽에서 6000만원대에 팔때 한국엔 1억 2천만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검색을 하려면 제대로 알아보고 검색을 하든가 ㅎㅎ 웃기지도 않네..
그리고 이양반에 우리나라에서 팔리는 아우디2.0TT 옵션 사양모델 유럽서 최저 5천선이 넘는다.어디 유럽 중고차량,예전 모델 가지고 장난치는지..
현기 국산차 i 30 모델 유럽서 최고사양 옵션 달린거 3천만원이 넘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