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4.08.25 14:54 답글 신고
    계류장에서 부터 활주로까지와 착륙 후 게이트까지 모두 자력으로 움직입니다.
    동력은 항공기 제트엔진이라 불리는 메인엔진 (터보팬 엔진)입니다.
    당연히 출력은 줄인 상태입니다.

    정비받고 다시 게이트로 움직인다든지 할 때는 토잉카로 끌고 다니기도 합니다.
  • 레벨 하사 1 drinki 14.08.26 10:10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그래서 후진이 안되는거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출력은 줄였다해도 뒤에 후폭풍여파는 없을까요?
  • 레벨 중사 2 파란만장이과장 14.08.26 13:23 답글 신고
    민수용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터보 프롭 엔진을 장착한 군용 수송기인 경우는 후진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펠러 깃의 방향을 뒤집으면 되지요. 우리 공군이 보유한 CN-235를 후진 유도하는 것을 직접 본 적이 있네요.
  • 레벨 하사 2 justin7777 14.08.27 15:33 답글 신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모든항공사 비행기 후진가능합니다. 다만 후진시 엔진소리와 바람이 너무 크고 강해서
    사고위험 등등 이유로 안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김포공항에서 한번 B747 모델 후진하는거 봤습니다.
  • 레벨 하사 1 drinki 14.08.27 17:46 답글 신고
    아~ 후진이 되기는 되는거군요...
  • 레벨 대령 3 푸른물새 14.08.28 10:08 답글 신고
    새로운 사실 알아갑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