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쿼드드라이브 14.10.21 22:39 답글 신고
    바람때문에 지상에서 가까워도 터뷸런스가 엄청나네요..바람이 무섭긴해도 큰비행기들은 착륙이 정말 안정적이네요..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4.10.22 13:24 답글 신고
    그래도 억지로 땅바닥에 찍어 눌러서 착륙하는 느낌이 들긴 들어요. ㅋ
  • 레벨 상사 1 보베똥줄 14.10.22 01:13 답글 신고
    와......그나저나.....저렇게 랜딩하면 기체피로도도 상당할듯.......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4.10.22 13:25 답글 신고
    737 같은 경우에는 엔진이 땅에 데이거나 벌크스트라이크 같은거로 비행기가 망가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4.10.22 13:24 답글 신고
    에어부산보니깐 그럴수도 있겠는데요.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4.10.22 14:56 답글 신고
    법정연료라 해서 싣도록 정해진 양이 있어서 단순히 고어라운드로 연료가 떨어지는
    일은 없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목적지 공항 문제로 체공을 오래하면서 연료가
    떨어지는 사고는 종종 있었습니다)

    - 목적지 공항까지의 운항, 접근 및 실패 재접근 소요량
    - 대체공항까지의 운항 연료량 및 30분 체공 및 접근 연료량
    - 거기에 +알파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4.10.22 10:47 답글 신고
    747하고 380은 확실히 안정적이네요.. 에어부산 지못미..ㅠ.ㅠ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4.10.22 13:25 답글 신고
    ㅜㅜ
  • 레벨 중사 1 런던특파원 14.10.22 11:26 답글 신고
    나리타 공항이 측풍으로 유명하죠. 댄항공 a380도 착륙하다 기체가 좀 긁혔고(엔진부분일겁니다), b777도 슈퍼랜딩 동영상으로 유명하죠. 페덱스 md-11 착륙 폭발사고도 측풍때문에...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4.10.22 13:26 답글 신고
    그 md-11 종류가 운전하기 많이 어렵다고 하던데요....
    참. 그런 일이 있었군요.
  • 레벨 하사 1 drinki 14.10.22 16:42 답글 신고
    동영상을보니 에어부산이 3번다 착륙에 실패하던데... 유투브 댓들을 보니... 일본인 한명이 한국인을 비하하는군요...
    한국인의 레벨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4.10.23 16:58 답글 신고
    헐.. 제가 외국어는 몰라서....
    그나저나 3번 실패했슴...
    참 승객들도 난리가 아녔겠는데요..
    어후.. 에어부산 기장 부기장님 진땀 꽤나 뺐을 듯.. 싶어요.
  • 레벨 중장 주님한놈더갑니다 14.10.22 16:43 답글 신고
    에어부산 고어라운드 ㄷㄷ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4.10.23 16:59 답글 신고
    그거 3회 했슴다.
    기장님 승객들에게 다굴 당하실 듯.. ㅜㅜ
    뭐 그래도 안전이 제일 중요한것이니깐요.
  • 레벨 원사 3 날틀 14.10.24 02:22 답글 신고
    같은 조종사로서 에어부산 기장님의 판단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사람의 심리가 저렇게 미니멈까지 내려오면 어떻게든 무리해서라도 착륙을 하려고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복행을 하겠다는 결심을 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가 않거든요. 3차례 복행 후 다이버트 하신거 같네요. 아주 훌륭한 판단이라 생각됩니다.
    에어부산 보다는 오히려 ANA 항공의 B767착륙이 아주 위험했네요. 저정도면 복행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결과론적으로는 안전하게 착륙은 했지만, 처음 플러팅 됐던 시점에서 복행을 했어야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 레벨 하사 1 737FO 14.10.24 13:25 답글 신고
    저도 다이버트결정에 박수를... 무리하게 랜딩하다가 큰일 납니다. 안전이 우선이지요
  • 레벨 원사 3 전파공 14.10.25 00:03 답글 신고
    작년에 제주에 강풍때문에 결항걸렸을떼 김포에서 출발하여 제주로 오던 제주항공 김포에서 제주로 오면써 아무통보를 못받았는지 제주결항사실을 승객들에게 통보를 못함 ... 회항을 앙할걸보면 아마도 그런가능성이 .. 참고로 제주항공 제주공항에 3번고어함 그 3번동안 청주공항 에 3번방문함 기름넣으러.. 마지막 4번째때 결국착륙못하고 김포로 회항함 .. 한번착륙떼 2 ~3번씩 착륙을 반복함 그동안 항공기에 탄 승객들 울고불고 난리남 .. 그걸 4번이나 햇으니 공포감이 어느정도인줄 아시겟죠 ㅎㅎ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4.10.27 18:08 답글 신고
    헐.... 그런 경우가 있었군요..
  • 레벨 훈련병 HH77 14.10.28 01:12 답글 신고
    아마 2번째 정도부터는 이미 다이버트 마음 먹고 계셨을겁니다. 3번 토가 치고 나면 뭐 다이버트 당연한거죠 뭐. 저게 너무 당연한건데 저 회사에서 뭐라고 지.랄했겠네 라고 생각이 드는 제 자신이 넘 싫네요 ㅋ 정말 기본 중에 기본인데 말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