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아이)」는 , 엔진을 리어의 차축의 전에 배치한 , 신개발의
리어·미드십 엔진 레이아웃을 채용해 , 「미래적이어 상질 한편
fashionable인 스타일링」 「경쾌한 핸들링과 쾌적한 승차감」
「전방위로부터가 뛰어난 충돌 안전성」을 특장으로 하는 완전히 새로운 프리미엄 스몰 카.
「i」는 엔진을 차체 후부에 두는 「리어 미드쉽」구조를 채용.
이것으로 , 타이어를 보디의 네 귀퉁이에 배치할 수가 있어 또 ,
경 승용차로서는 파격의 2550밀리의 호일 베이스를 가지게 되었다.
호일 베이스뿐만 아니라 실내 길이도 , 미츠비시 자동차의 컴팩트카 「콜트」를 견디게 된다.
탑재 엔진은 , 신개발의 intercooler 첨부의 배기 터빈 과급기 엔진으로 ,
최고 출력은 64마력을 마크 한다.
미츠비시의 사내 실험에서는 더블 레인 체인지에 대해 피트나 데미오 , eK 스포츠 , 라이프 등과
말한 liter car&경자동차와 비교해도 탑의 결과였다고 한다.
■리어 미드쉽
■축간 거리:2550mm
■엔진:신개발 3B20형·660cc
직렬 4기통 DOHC
MIVEC(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
캠 체인 구동
■표준 타이어 사이즈:15inch
■최소 회전 반경:4. 5m
■미드쉽에 의한 전후 중량 배분:45:55
이런 차가 국내에 들어와야 된다고 생각하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