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http://www.clubtosca.net/ 에서 퍼온것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클럽 토스카 운영자 분께서 시승하고
우선 간단하게 적으신것 같습니다.
-----------------------------------------------------------------------------
아주.. 우연한 기회에 시운전 하여 보았습니다. ^^
먼저 시운전하게 되어 정말 회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 드립니다.
자세한 시운전기는 밤늦게 작성하여 다시 정리한후 올려 드리겠습니다.
지금은 간단히 느낌만 적어 올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냉정하게 판단하여 90점 정도의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제가 시승한 차량은 2.0 CDX 모델에 AV1 패키지 들어간 차량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엔진 미션과의 조합... 1시간가량의 시승이지만.. 정말 감동 받았습니다.
승차감, 차량 소음, 진동 이부분에 대해서는 98점을 주고 싶습니다.
2000CC 차량 소음이라고는 상상이 가지 않을 정도의 정숙성과 진동이었습니다.
L6의 매력.. 정말 굉장합니다.
로체나 NF 가 나왔을때도 역시 시승 모두 하여 보았습니다. 토스카의 정숙성은 로체나 NF와의 정숙성과는 한참 거리가 있습니다.
정말로... 너무나도 조용할 정도입니다.
운행시도 굉장히 조용합니다.
L6 의 파워또한 장난이 아닐정도입니다.. 2000CC 라고는 그누구도 믿기 힘들정도의 힘과 정숙성...
변속충격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현재 제차량이 SM5 이고, 아이신4단 미션입니다. 변속충격 1-2단시 아주 약간 미세하게 있습니다.
아이신5단 미션이 올라간 토스카는 1-2단, 2-3단 변속충격도 못 느껴질 정도입니다.
현대차량 보다 좀더 부드러운 변속을 유지하면서도.. 내구성은 이미 50만킬로 이상 인정받은 아이신 미션이라는 점.. 굉장한 매리트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90점이라는 점수를 준 이유는... 약간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드는 실내의 인테리어 부분때문에 점수를 그렇게 준것입니다.
이부분까지도 자세하게 밤늦게 정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지금도.. 그 파워와.. 정숙성의 감흥이 떠나지를 않네요...
냉정한 시승기 올려드리겠습니다.. ^^
-----------------------------------------------------------------------------
사진은 일부러 그동안 잘 안올라온 사진 올렸습니다ㅋ
확실히 나오기 전부터 좋은말이던 나쁜말이던
말들이 참 많은 차인데
여러모로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