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니까 k5랑 비슷하게 나가겠지요??
k5랑은 드래그 해봤는데, yf랑 tg2.7이 비슷하게 나간다면...
제 차가 tg2.7(구형5단이겠져?)과 달리면
대등이나 앞선다는 얘긴데;;; 진짜 그런가요??
무인운전님은 아실 수도 있겠지만, 제 차량은 아방디볼트온1맵핑오톱니다.
일단 k5랑 0to 180언저리까지 달려봤는데요, 계속 벌어지면서 끝은 냈습니다;
최소 대여섯대 차이 정도 같은데 기억이 정확진 않네요.
몇 번 해봤는데 결과는 비슷했습니다.
스타트 먼저 내줘도 고속가면서 따라붙는 식이어서...
터빈업이라고 하긴 좀 거창하네요ㅎㅎㅎ;;;
저 정도면 사실 2.0 가솔린 오토 치고는 빠른겁니다.. 물론 흡배기맵핑을 감안 하더라도요... 제차도 사실 엄청나게 밟고 다녔는데요.... 항상 수동모드로 쌔려 밟곤 했지요... 평지에서 계기판상 200(gps 상으로 187정도) 나갈려고 쳐도 엄청 힘듭니다.. 진짜 내리막 아니면 힘들죠... 그래도 웬만한 2.0 차들과는 잼나게 잘 달렸습니다.... 한번은 yf2.0 이랑 붙었는데.. 평지에서 계기판상 200 정도 되니까 제차가 더 이상 안나가든데 yf 가 서서히 멀어지더군요... 제차는 계기판상 205정도 찍었고,,, yf는 210이상 찍은거 같습니다.
순정타이어 기준 계기판 200km/h에서 gps로 최소 195는 너끈히 나올 겁니다.
위 차는 대략 실제 속도기준으로 0-200km/h가 47초 정도 나오는 것 같은데
평지기준 제로이백이 이 정도라면 예전 투카, i30 2.0같은 준중형 2.0수동과 비슷하거나 더 빨라보입니다.
예전 2.0휘발유 4단오토차량들은 위 YF한테 당연히 빽점되겠고요....NF 2.4구형과 비슷하거나 약간 더 빠를 것도 같고, TG 2.7(5단)과도 엇비슷하다고 하는군요.
200km/h 까지는 YF가 TG 2.7과 거의 비슷하게 나간다고 하더군요... 200km/h이후에는 TG가 아무래도 높은출력에서 오는 후빨덕에 조금씩은 앞서가지만, 그리 많은 차이는 아니라고 하고.
가속력,고속빨에서 제법 큰 차이가 있더군요...
일단 4단자동->6단자동.....이게 가속력 향상에 가장 큰 공헌을 했다고 봅니다.
4단자동은 엿가락처럼 늘어지는 기어비때문에 풀악셀시 특히 초반가속이 답답하죠.
YF 2.0 6단자동은 가속력에 유리하게 제법 타이트한 기어비를 설정했습니다.
그래서 정지상태에서 풀악셀하면, 알피엠이 시원스럽게 순식간에 6000rpm까지 치솟으며 경쾌하게 튀어나가죠.
또, 고속으로 갈수록 공기저항이 큰 관건인데, YF는 날렵한 차량형상 / 낮아진 차고 덕에 예전 2.0중형들보다 고속빨에서 유리하죠.
k5랑은 드래그 해봤는데, yf랑 tg2.7이 비슷하게 나간다면...
제 차가 tg2.7(구형5단이겠져?)과 달리면
대등이나 앞선다는 얘긴데;;; 진짜 그런가요??
무인운전님은 아실 수도 있겠지만, 제 차량은 아방디볼트온1맵핑오톱니다.
터빈업에 맵핑이라면 어느정도 세팅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중속대까지는 TG 2.7순정 5단차량보다는 좀 더 앞설 가능성이 높을 것 같은데요^^
최소 대여섯대 차이 정도 같은데 기억이 정확진 않네요.
몇 번 해봤는데 결과는 비슷했습니다.
스타트 먼저 내줘도 고속가면서 따라붙는 식이어서...
터빈업이라고 하긴 좀 거창하네요ㅎㅎㅎ;;;
근데, TG 2.7같은 차도 확실히 6기통에 190마력이 폼은 아니라서, 190이상 후빨에서는 1.6/2.0으로는 슬금슬금 밀릴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ㅋ.
위 TG 2.7로 YF랑 달리신 분 얘기로도 YF가 중고속까지 거의 벌어지지 않고 잘 따라왔을 뿐이지, 200부근부터는 배기량 한계가 분명 보인다고 하더군요 ㅋ
예전 국산 2.0논터보 오토들은 계기판 200도 버거웠는데...YF는 자력최고속이 꽤 높아진 듯요 ㅎ
YF 세타II 2.0은 맵핑빨이 상당히 잘 받는다고 하던데....보통 가솔린엔진들은 맵핑만 하는 건 뻘짓인데, YF는 맵핑만으로도 출력향상이 제법 크더군요.
위 차는 흡배기한 차 치고는 엔진음이 순정틱하게 조용한데요 ㅎ
배틀도매너있게 라는 닉넴으로 활동하시는 분 예전 차량 YF 2.0오토가 세타2엔진 맵핑빨 증명한 차로 상당히 유명합니다^^
텁오 차량 밀어주는것도 보고 싶네요 ㅋㅋㅋ;;
팁트로닉으로 밀어서 하시면 훨씬 좋은 결과 있을 듯 합니다.
맵핑 차량이랑 드래그식으로 달려본 결과 똑같이 나가길래~
맵핑은 안하고 있습니다 순정하고 비슷하게 나가는것같은데;;
그럼 매니랑 맵핑을 고려해야겠네요^^
제 차량 yf 2012년 lpi 로 (6단변속) 찍어 보여드리지요.
제차량은 순정 이구요, 저거보단 ㅡ_ㅡ 빠르던거 같은데.. 여하튼 찍어 보여드리죠..
무언가 부족한 느낌인지 속도가 잘 안붙는거 같습니다~; 순정하고 미션차이는 없고 어느정도 속도가 오차날까요?
YF는 속도오차가 무척 적습니다...요즘 현기차들 속도계 상당히 정확해졌습니다.
에전엔 계기판 100에서 네비gps로는 92~95, 200에서는 190도 안나오는 차가 많았는데요.
YF/K5/MD/엑센트 등 대부분 요즘 출시되는 현기차는 계기판 100까지는 GPS와 기껏해야 1km/h차이날 정도니, 실속도와 같다고 봐도 되고, 200에서도 195~196정도는 나온답니다
저 영상 보고 구형차가 200까지 더 빠른 것 같다는 분이 있다면, 본인 차량의 계기판 말고, 네비속도기준으로 200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보면 놀라실 겁니다(국산 2.0이하 자연흡기 순정차는 내리막이 아니면 200까지 영영 도달못하는 차가 태반일 겁니다)
국산 2.0 순정 자연흡기엔진에 오토밋션으로 실속도 200은 YF/K5 출시하기 전에는 사실상 내리막이 아니면 돌파하기 힘든 속도였죠
gps 로 215였구요....더이상은 안나가데여? ㅋㅋ
서해안 고속도로였구요 집이 경기도 파주였는데
대천 해수욕장 까지 1:30분 걸렸습니다..
시간은 밤 12시 출발 도착은 새벽 1:30분
차튜닝은 아무것도 없엇구...
그냥 순정 스틱 이였습니다....
그차 팔은게 아직도 후회막심 ㅋㅋ
혹시 합성오일도 튜팅인가여? 내가 바꾼건 그거뿐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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