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픽업트럭장수 RV모터스 입니다.
유튜브에 재미있는 영상이 올라와 한번 올려봅니다.
2019 신형 램1500 리미티드 VS 포드 F150 리미티드 비교인데요.
현존하는 최고의 럭셔리 픽업으로 평가받는 포드 F150 리미티드와
타도 포드 F150을 외치며 새롭게 칼을 갈고 나온 2019 램1500 리미티드의 비교입니다.
매체는 미국 픽업트럭 전문 리뷰어 더 패스트레인 트럭 닷컴입니다.
디자인 : 포드 F150 리미티드는 남성적이고 터프해보인다. 램1500 리미티드는 그릴과 헤드램프의 연결된 디자인이 좋다. 크롬이 사용되어 럭셔리해보인다.
실내 : 램1500 리미티드의 실내는 트림의 모든 요소가 고급스러운 재질로 덮여있고, 가죽의 재질, 스티치와 리얼우드 악센트가 매우 고급스럽다, 대쉬보드의 디자인 자체가 매우 럭셔리하고 12인치 터치스크린이 압도적인 비주얼을 담당한다. 또한 터치스크린 반응이 빠르다. 내비게이션 연결 시 광대한 지도를 볼 수 있다. 다이얼과 버튼류의 촉감과 조작성과 마감이 좋다. 하만카돈 19스피커 또한 고급스럽고, NVH가 뛰어나다. 차음유리와 차음재, 그리고 엔진에 적용된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덕에 매우 조용한 실내.
포드 F150의 실내는 그동안은 럭셔리했다고 느꼈지만 램1500 리미티드에 비교하니 럭셔리가 안느껴진다. 하지만 F150 리미티드의 리얼우드 액센트는 고급스럽고, 블루컬러의 가죽시트는 상당히 고급스럽다. 시커먼 플라스틱이 노출된 대쉬보드는 좀 싼티난다. 싱크3 터치스크린은 좋지만 스크린이 7인치라 작다. 시트에 적용되는 전동조절이 가능한 요추지지대와 마사지 시트는 매우 좋다. NVH는 램에 비해 살짝 시끄럽다. 또한 전동식 틸트 텔레스코핑 스티어링 휠이 기본인데, 램은 수동.
2열 : 램1500 리미티드의 2열은 그동안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튀어나왔던 센터터널을 평평하게 만들었다. 또한 2열시트는 슬라이딩과 리클라인이 가능하며, 2열 중앙도 이제 사람이 제대로 탑승할 수 있다. 센터콘솔의 후면을 사선으로 깎아놓아 발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줌. (이전모델은 없었음) 바닥에 수납공간도 마련. 또한 2열에서도 USB-C 충전이 가능하고, 2열 시트 열선과 픽업트럭에서 처음보는 2열시트 통풍시트가 가능하다.
포드 F150 리미티드는 2열 도어가 90도로 열려 타고내리기 쉽고 짐을 싣고 빼기 쉽다. 아주 평평한 바닥에는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2열에는 열선시트만 가능하고. 2개의 USB포트와 시거잭, 전기 포트가 준비되어있다.
적재함 : 램과 포드 모두 리모콘키로 테일게이트를 오픈할 수 있으며, 포드 F150 리미티드는 테일게이트가 무거운 반면, 램1500 리미티드는 테일게이트가 가벼워 닫기가 쉽다. (포드F150에는 적재함에 오르내릴 수 있는 빌트인 사다리가 테일게이트 안에 포함되어있어 무거움)
램1500의 적재함에는 타이다운 적재함 고정 링크가 레일시스템으로 이동이 가능한데반해, 포드 F150의 박스링크는 고정식. 대신 탈착이 가능해 공간 활용이 조금 더 유연함.
360도 어라운드뷰 카메라 : 카메라가 겁나 많다. 램1500 리미티드와 포드 F150 리미티드는 전후면 광각 카메라로 좌우에서 오는 물체도 확인이 가능하고, 해상도는 램1500이 화면이 커서 좋아보인다.
두 차량 모두 트레일러 견착 어시스트 카메라가 적용.
램1500 리미티드는 모든 카메라 작동 버튼이 터치스크린에 있는 반면, 포드 F150은 물리버튼이 있어 필요 시, 직관적으로 누를 수 있어 좋다.
능동형 안전장치 :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전방추돌방지 경고, 사각지대 모니터링(트레일러 포함), 차선이탈방지 경고 등이 기본으로 있고 잘 작동한다. 포드 F150 리미티드는 차선이탈방지 경고 외에 차선유지보조 조향시스템이 들어감.
램1500 리미티드의 경우 후진 주차시 물체가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주는데, 상황에 따라 에러가 좀 있다고. 자동 믿지말고 카메라가 많으니 그거보면서 직접 주차하라는... ㅎㅎ 포드 F150에는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가 있어 트레일러 후진 시에 램에 비해 편리하다.
성능 : 램1500 리미티드는 5.7리터 V8 가솔린의 경우 395마력 56.4kg.m 8단 자동변속기, 매우 부드럽고 리니어한 가속력. 저속토크 좋고 V8 사운드 끝내준다. 경량화가 잘되고 에어서스펜션 덕에 코너링 매우 좋고 고속 승차감이 좋다. 핸들은 F150보다 무거운 편이고 노면 피드백이 좋은 편.
포드 F150 리미티드는 3.5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375마력 65.0kg.m 10단 자동변속기, 약간의 렉이 있지만 가속력은 폭발적이다. 동급최강임. 엔진사운드는 그냥 그렇고 훼이크 엔진사운드가 스피커에서 살짝 나온다. 핸들은 살짝 둔하고 가볍다. 승차감은 램에비해 노면 범프가 있다. 추후 F150 리미티드에 랩터 엔진 450마력짜리가 들어간다고 하니 엄청 기대된다. 10단 변속기는 연비가 좋고 부드러움. 또한 포드 F150에 들어가는 정차시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는 오토스타트 스탑기능은 굉장히 부드럽고 매끄럽게 작동된다. 램은 그런거 없음.
램의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연비 개선 목적보다는 F150에 비해 살짝 떨어지는 토크를 채워주는 용도로 나온 감이 있음. 작은 모터가 닷지챌린저 헬캣 데몬의 슈퍼차저 처럼 구동벨트를 통해 엔진에 출력을 더하는 구조
사이드미러 : 램이 F150보다 사이드미러가 작은데 볼록거울로 되어있어서 시야가 좋다. F!50은 미러가 크지만 볼록거울이 아니라서 딱히 할 말 없음.
연비 : 램1500 리미티드 연비는 도심 6.2km/l 고속 9.1km/l (V8 eTorque 마일드하이브리드 모델은 도심 7.2km/l 고속 9.8km/l) 연료탱크 124리터
포드 F150 리미티드 연비는 도심 7.2km/l 고속 9.7km/l 연료탱크는 136리터
총평 : 포드 F150 리미티드는 럭셔리보다는 스마트. 어마어마한 전자동 능동형 안전장치와 전동식 편의장비 완비. 그리고 3.5 에코부스트 엔진의 어마어마한 파워와 연비.
램1500 리미티드는 스마트 보다는 럭셔리, 매우 럭셔리한 실내외, 그리고 V8의 부드러움과 근사한 엔진사운드. 그리고 에어서스펜션의 코너링과 승차감.
현 시점에서는 새로나온 럭셔리 픽업 램1500 리미티드의 선택이 더 나을 수 있다.
며칠 있으면 램1500 리미티드가 국내에 들어오니까 포드 F150리미티드와 같이 세워놓고 리뷰 한번 찍어봐야겠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램이 최선의 선택.
현시점에선.
근데 국내시장에선 인지도가 좀...
2019 램이 사실 디자인 빼고는 특출나게 좋은게 없거든요 ㅎ
이 차종을 잘 아시면 답글좀 부탁드립니다...그리고 올리시는 게시글 잘보고 잇습니다...추천하고 갑니다^^
판매량은 실버라도가 2위, 시에라가 4위이고 3배정도 차이가 납니다.
국내에서 쉐보레와 GMC의 풀사이즈 픽업트럭이 잘 안보이는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5인승 크루캡의 생산공장이 멕시코에 있어, 한미FTA 적용이 불가능한 이유입니다.
추후 미국에 크루캡 생산설비가 들어선다고하니 1-2년 후에는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에서 쉐보레와 GMC 풀사이즈 픽업의 평가는 호불호가 나뉩니다.
전반적으로 상품성이 떨어지고 내구성부분에서도 자잘한 고질병이 있으나, 미국내 GM팬층이 두텁고, 유지비용이 타브랜드보다 낮다보니 GM은 풀사이즈 픽업트럭에 사운을 걸고 열심히 판매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2019 신형모델을 발표했는데 디자인이 매우 좋아졌으나 기술적인 혁신은 크게 없습니다.
승용브랜드로 치자면 포드 F시리즈는 혁신과 대중성을 겸비한 도요타, 현대느낌의 공룡이고,
쉐보레는 살짝 깨작깨작 거리는데 이상하게 팬이 두터운 혼다 느낌.
램은 혁신기술은 없고 우직하게 밀어부치면서 최근들어 트렌드를 좀 읽어나가는 쌍용 스바루 느낌
GMC는 대중브랜드의 프리미엄버전, 렉서스, 아큐라, 인피니티
뭐 요렇게 생각합니다 ㅎㅎ
저런픽업트럭몰고 여행떠나고싶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얼마전 네이버에서도 기사나온거 봤었습니다.^^ 램 2019 병행수입하신다고~
꼭 찾아뵙는날이 빨리오길 기대해봅니다^^
곧 만나게 되시겠네요 ㅎㅎ
저라면 현시점에서 트럭사라고 하면 무조건 램1500 리미티드 갑니다 ㅎㅎ
픽업트럭에 대한 로망을 갖고있다 보니 RV모터스님 글들 재밌게 잘 정독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독성도 좋고 해외포럼 발췌 및 직접 보고 느낀 점들을 일목요연하게 적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확실히 이번에 출시되는 램이 이를 부득부득 갈고 나온 것이 많이 느껴집니다.
특히나 슬라이드 및 리클라인이 가능한 2열도 그렇고, 적재함 레일식 고정링크에서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사실 픽업 끝판왕, 드림카는 랩터라 생각했는데 램도 정말 멋진 차네요!
모쪼록 사업 번창하시길 바라며 재밌는 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픽업트럭과 국내에 들어오지 않는 미국 차들 이야기 더 많이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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