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첫 SUV이고, 사실상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본격적으로 보여주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엄밀히 따지고보면,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인 g90에도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보여주었으나, 페이스리프트여서 본격적인 2줄 디자인을 보여주기에는 한계가 있다 생각합니다.
외부 디테일들은 정말로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강저하기라도 하듯, 2줄 디테일들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그릴에는 격자무늬 모양으로 정체성을 살렸습니다.
머플러 모양도 특이합니다. 기존의 원형, 사각형 모양을 버리고, 마치 오각형 그릴을 연상케 하듯이 오각형 머플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차량이 아무리 중국차보다 못하고, 결함이 잘 나는 차라고 비판을 받을지라도, 이러한 디테일들은 칭찬할 점이라고 봅니다.
실내 디자인도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제네시스 특유의 2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시용하고, 센터페시아는 블랙 하이그로시와 우드그래인을 사용하여 고급감을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널링 처리가 되어 있는 다이얼 기어가 사용되었고, 그 안에서 비치는 라이트덕분에 고급감을 업그레이드시켜 줍니다.
대시보드는 수평적인 디자인과 한줄로 쭉 이어지는 벤틸레이션 구릴은 실내공간을 안정적이고 넓어 보이게 합니다.
외부 디테일들은 정말로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강저하기라도 하듯, 2줄 디테일들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그릴에는 격자무늬 모양으로 정체성을 살렸습니다.
머플러 모양도 특이합니다. 기존의 원형, 사각형 모양을 버리고, 마치 오각형 그릴을 연상케 하듯이 오각형 머플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차량이 아무리 중국차보다 못하고, 결함이 잘 나는 차라고 비판을 받을지라도, 이러한 디테일들은 칭찬할 점이라고 봅니다.
실내 디자인도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제네시스 특유의 2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시용하고, 센터페시아는 블랙 하이그로시와 우드그래인을 사용하여 고급감을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널링 처리가 되어 있는 다이얼 기어가 사용되었고, 그 안에서 비치는 라이트덕분에 고급감을 업그레이드시켜 줍니다.
대시보드는 수평적인 디자인과 한줄로 쭉 이어지는 벤틸레이션 구릴은 실내공간을 안정적이고 넓어 보이게 합니다.
컨티넨탈과 제네시스가 협업하여 만든 3d 계기판도 활용되었습니다.
또한 앰비언트 라이트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운전자의 감성을 높여주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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