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가 나는건 엔진이아니라 양력으로 나는거임
엔진은 공기를 미는 힘을 만드는거고 비행기를 밀어서 날개가 충분히 양력을 받을수있는 속도로 밀어주는역활일뿐
컨베어가 겁나 빠르고 동일속도로 추진을 한다면 날개에 양력은 어떻게 주는지가 팩트!!!
비행기는 양력!!! 이걸 깡그리 무시한게 헤리어랑 f35임 그냥 엔진추진이 바닥으로 향해있음
자 그렇다면 비행기가 컨배어위에서 돌돌이하고있는데
날개에 양력이 어떻게 형성되며 양력이 형성안된다면 어떻게 뜰것인가!!
양력이 생겨야 기수를 드는데 꼬리날개쪽이 바람자체가 없느니 기수들기도 힘듬
만약 실험 영상처럼 프로펠러가 날개 앞쪽에 있는 경우면 뜰수있음
왜냐. 날개 앞쪽에서 270이상의 속도로 프로펠러가 날개쪽으로 겁나게 바람 날려주면 제자리에서도 날개에
양력이 발생해서 가능할것임..
근데 꼬리날개쪽에 엔진이 있으면 비행기 날개쪽 양력 형성이 힘들고 뜨기가 힘듬.
왜냐! 양력이 형성되려면 바람이라는것이 날개를 지나가야하는데 제자리돌돌이라면 날개에 바람이 안가니까.
이상~!
양력을 얻기위한 과정이 추진력입니다
양력 계산 공식에 속도가 들어가는데 대기 속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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