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에 따르면 현재 신호기가 없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가 ‘통행하고 있을 때’ 운전자는 일시 정지해야 하나 앞으로는 ‘통행하려고 할 때’에도 일시 정지해야 한다.
보도와 차도가 분리돼 있지 않은 이면도로에서 보행자는 길 가장자리로 통행해야 한다. 그러나 주택가 등 보행량이 많은 이면도로는 ‘보행자 우선도로’로 지정함으로써 보행자가 차량보다 우선 통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심 지역 내 사망사고 등의 예방을 위해 제한속도를 시속 60㎞ 이하에서 50㎞ 이하로 하향 조정한다.
@아수라발빠닥 보행자 사망사고 100명이 있다 칩시다.
횡단보도 파란불에서 정확하게 건너다 사망하는 사람이
몇이나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단횡단이 많겠지요?
무단횡단 하는 사람들 때문에 모든 운전자가 차에 있는
시간및 금전적 손해를 봐야 하는데, 무엇때문에???
억지는 누가 부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수라발빠닥 그리고... 차량속도 50키로 넘어가는 속도로
보행자를 치게 되면, 50이나 60이나 속도에 의한 치사율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면 운전자가 60일때는 못보고 치는것을
50키로면 보고 브레이크를 밟는다???
50키로로 낮추면 사고율 낮아지는 자료 가지고 오세요.
@아수라발빠닥 뭐 말이 안통하시네요.
시장에 사람들이 많이 다니면 차량이 서행 합니다.
답답해도 사람이 많으니 속력을 내지 못하고 기어갑니다.
사고는 안나지요. 그런데 왜.. 차를 타고 갑니까? 걸어가지.
차량은 차도로 다녀야 합니다. 보행자는 인도로 다니고
차도를 건널때는 횡단보도로 건너야 하지요. 이거 모르시는거
아니지요? 님도 말씀하셨지요?
정해진 룰이 있는데 그 룰을 지키지 않으니 사고가 나는겁니다.
보행자가 어긴겁니까? 운전자가 어긴 겁니까?
시내 주행 속도라 했습니다. 고속운행으로 인한 사고가 아니라.
암튼 제가 받대하는 의견에 답글을 남기셨는데 그냥 지나가세요.
추가 하자면, 갑툭튀는 제외 하셨는데 시내에서 사고는 갑툭튀가
전부 아닐까요? 60으로 가다가 갑툭튀 아닌것에 사고가 나겠습니까?
이 와중에 무단횡단자 얘기나오니까 보행자우선하고 자빠진 댓글러들..
차량 속도를 낮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단횡단을 하지 못하도록 뭔가 제도를 마련해야 하는 것이 동시에 이뤄져야 하는데도, 보행자운운하면서 차량만 조심하면 사고가 안난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바보들은 제발 생각좀 하고 살자. 서행을 해도 순식간에 차옆으로 나오는 무단횡단자와의 사고는 피할 수 없다. 무단횡단자하고 사고나봐야 깨달을라나?
찬찬히 다니니까 지들이 건널수 있을거란 생각 때문에 나는거다.
고속도로같이 100키로로 다니면 건널 엄두나 내것냐??
보행자 인식부터 바꾸자. 무단횡단 하면 100만원 벌금 때려봐
보행자 사고나나.
차량은 시속 80키로정도 되어야 연소도 잘되서 매연도 잘 안난단다.
저속으로 다니면 그만큼 연비도 안좋고. 태우는 기름양도 늘어나고
시동 시간도 늘어서 생기는 미세먼지는 우짤래...
게다가 부산은 버스중앙차로 시행으로 제한속도 20km 해놔도 그 이상 밟을 일 없을듯~ 밤늦게면 모를까~
보도와 차도가 분리돼 있지 않은 이면도로에서 보행자는 길 가장자리로 통행해야 한다. 그러나 주택가 등 보행량이 많은 이면도로는 ‘보행자 우선도로’로 지정함으로써 보행자가 차량보다 우선 통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심 지역 내 사망사고 등의 예방을 위해 제한속도를 시속 60㎞ 이하에서 50㎞ 이하로 하향 조정한다.
간보는거야? 지금?
찬찬히 다니니까 지들이 건널수 있을거란 생각 때문에 나는거다.
고속도로같이 100키로로 다니면 건널 엄두나 내것냐??
보행자 인식부터 바꾸자. 무단횡단 하면 100만원 벌금 때려봐
보행자 사고나나.
차량은 시속 80키로정도 되어야 연소도 잘되서 매연도 잘 안난단다.
저속으로 다니면 그만큼 연비도 안좋고. 태우는 기름양도 늘어나고
시동 시간도 늘어서 생기는 미세먼지는 우짤래...
님같은 사람들이 차타면 차량우선
차내리면 보행자우선 주장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기전에 보행자일때부터 생각하세요...
아무렴 속도가줄면 사고율은 낮아지는법입니다.
억지 부리지마세요
저속으로 하면 온통 스마트폰한단다고 운전에 집중 안함..그러나
사망자는 낮아지겠지요...
고속으로해도 스맛폰 보는 사람은 봅니다..
그리고 님께서 말씀하신데로 사망율이 낮아지죠..저속이니..
저속이면 무조건하고 사고율에서는 이점이 여러모로 많습니다.
횡단보도 파란불에서 정확하게 건너다 사망하는 사람이
몇이나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단횡단이 많겠지요?
무단횡단 하는 사람들 때문에 모든 운전자가 차에 있는
시간및 금전적 손해를 봐야 하는데, 무엇때문에???
억지는 누가 부리는지 모르겠습니다.
보행자를 치게 되면, 50이나 60이나 속도에 의한 치사율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면 운전자가 60일때는 못보고 치는것을
50키로면 보고 브레이크를 밟는다???
50키로로 낮추면 사고율 낮아지는 자료 가지고 오세요.
님께서는 평생 보행자가 아니라는 말씀이십니까? 그런거 아니시죠?
정해진 룰이 있는데 그 룰을 지키지 않으니 사고가 나는겁니다.
갑툭튀 보행자 제외하고
속도가 낮으면 설사 보행자가 무단횡단을 하더라도..
사망사고로 연계될 확률이 줄어들게됩니다.
그렇게되면 운전자,보행자 서로 좋은겁니다.
운전자는 법을 지켜운전햇는데도 사고가났다..
보행자는 법을 지키지 않아서 사고가 났다..
누구편을 들겠습니까?
그리고 속도가 높을경우라고해서 무단횡단 할사람이 무서워서 안한다는 보장있습니까?
무단횡단 하는사람은 그냥 하는겁니다.
그리고 백번 사고나더라도 사망사고 아닌게 얼마나 다행인건지 생각해보세요..
시장에 사람들이 많이 다니면 차량이 서행 합니다.
답답해도 사람이 많으니 속력을 내지 못하고 기어갑니다.
사고는 안나지요. 그런데 왜.. 차를 타고 갑니까? 걸어가지.
차량은 차도로 다녀야 합니다. 보행자는 인도로 다니고
차도를 건널때는 횡단보도로 건너야 하지요. 이거 모르시는거
아니지요? 님도 말씀하셨지요?
정해진 룰이 있는데 그 룰을 지키지 않으니 사고가 나는겁니다.
보행자가 어긴겁니까? 운전자가 어긴 겁니까?
시내 주행 속도라 했습니다. 고속운행으로 인한 사고가 아니라.
암튼 제가 받대하는 의견에 답글을 남기셨는데 그냥 지나가세요.
추가 하자면, 갑툭튀는 제외 하셨는데 시내에서 사고는 갑툭튀가
전부 아닐까요? 60으로 가다가 갑툭튀 아닌것에 사고가 나겠습니까?
그리고 님께서도 속도가 높아지면 무단횡단을 안한다는 자료를 보내주십시요..
그리고 50키로와 60키로를 별거 아니라고하시는데요...10키로 차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리고 50일때 할수잇는 조치를 60에서는 못할수도 잇고요...
무단횡단에 대한 처벌또한 엄하게 다루어야하는 대책도 같이 내줫으면 참 좋았으련만...
근데말이야..그것또한 적응하면 갠찮아...
사람이 어떤 동물인데...그냥 잘적응합니다...걱정 붙들어매세요..
늦을것같으면 30분 먼저 출발하세요
차량 속도를 낮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단횡단을 하지 못하도록 뭔가 제도를 마련해야 하는 것이 동시에 이뤄져야 하는데도, 보행자운운하면서 차량만 조심하면 사고가 안난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바보들은 제발 생각좀 하고 살자. 서행을 해도 순식간에 차옆으로 나오는 무단횡단자와의 사고는 피할 수 없다. 무단횡단자하고 사고나봐야 깨달을라나?
갑툭튀는 제외라고요...
그리고 무단횡단에 대해 엄하게 법으로 다루었으면 좋았으련만...이라고요...
그리고 차량운전자/보행자 수준이 이따구니까 사고나는겁니다..
차고 사람이고...조금더 빨리 가려다가 사고가나는 케이스 아닙니까?
무단횡단 : 돌아가려니 귀찮고..시간 아깝고...
신호위반(과속) : 아무도 안오는데 그냥 지나가야지../ 엇 노란불이네...조낸 빨리 지나가야지..
이러다 사고나는게 더 많다는거 아니겟습니까??
1.무단횡단 : 돌아가려니 귀찮고..시간 아깝고...
2.신호위반(과속) : 아무도 안오는데 그냥 지나가야지../ 엇 노란불이네...조낸 빨리 지나가야지..
속도를 줄여서 위의 두 보기중 줄여지는 것을 고르시오.
무단횡단: 속도와 상관 없이 사고난다. (하는놈은 한다면서)
신호위반: 속도와 상관 없이 사고난다. (이게 속도랑 뭔상관?)
차량운전자 보행자 수준을 두고하는 말인데요..
속도내용과는 별개의 내용입니다.
수준이 존나 딸리니 관리표준을 만들고 관리하는거 아닙니까?
뭐 이런내용입니다.
그리고 속도랑 신호위반의 관계입니다.
속도가 높으면 아무래도 신호위반에 애매하게걸리게 되는 확률도 올라갑니다.
서고싶어도 못서고 지나가거나 겨우겨우 섯는 정지선위반, 횡단보도 중간에 걸치고..교차로
중간즘 걸리기도하고..애매하니 지나야겟따는 사람도 생기는거고..
엄연히 따지고들면 신호위반과 속도또한 연계됩니다.
시내 교통사고가... 속도땜에 난다 생각하십니까? 진심으로?
교통사고의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 사고율을 줄일수 있는거 아닙니까?..
시내 교통사고의 원인이 뭐라 생각하십니까?
뭐 댓글 보니... 차량운전자 보행자 수준을 운운 하시는데..
그렇다면 운전자와 보행자의 수준을 끌어올릴 방법을 찾아야지.. 무조건 제한속도만 줄이자?.. 이게 맞다고 생가하시는지?
어차피 사고로 사람 죽는경우는.. 과속이나.. 갑툭튀 사고가 제일 많을텐데..
그 과속사고가.. 제한속도가 낮아서 인거 같습니까?..
그 운전자가 과속했기에 난 사고아닙니까.
어차피 사고는.. 법을 안지켜서 나는 사곤데.. 속도 하나 줄여서 해결해 보겠다?.
.ㅋㅋㅋㅋ
택시들 진짜 도로위 전세낸 것도 아닌데 늘어서 있는것 보면 좀 그렇습디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