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8 23시 정도에 정전
2018/08/09 18시 정도까지 정전 계속
임시복구
2018/08/10 16시 정보 부터 공사를 이유로 전기를 차단
* 문제점
전기가 제공되지 않으면 어떠한 임시방법을 찾아서 임시복구를 해놓고 원인을 찾거나 작업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약 19~20 시간 가까지 전기 공급을 하지 않음공사를 하는 경우 전기를 차단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사를 하고 전기 차단을 최소화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1~2 시간 공사로 차단하는 것이 당연다고 생각하고 작업을 함
질문 ?
혹시 정전을 1시간 이상 경험해 보신분?
노후설비교체나 사고복구 등을 이유로 단전 이나 정전 공지를 받아 보신분?
* 한국전력
전신주 까지만 책임이 있다고 하며 그 이후에는 소비자가 면허업체와 같이 각 공동주택 등으로 연결해야 한다고 함
이것은 결국 소비자가 직접 할 수 없는 일이며 소규모 영세 업체에서 작업을 하게 되며결국 전신주와 주택 사이의 설비는 책임자도 없고 유지보수를 하는 사람도 없는 것과 마찬가지가 됨
한전은 쉬운일 힘이나 돈이되는 일 귀찮지 않은 일만 가지고 대부분의 귀찮고 곤란한 일을 국민에게 떠넘긴 것과 비슷한 상황
한전에서 전신주와 소비자 사이의 연결을 하지 않을 것이라면 어느 정도 규묘가 되는 민간기업이나 공공기관을 만들어 구역을 분담하여 전신주와 주택(건물) 사이의 설비에 대해서도 유지보수 책임을 가지는 누군가가 있어야 할것임
한전의 경우 귀찮은 책임을 대부분 다른 곳으로 넘겨 놨으므로 고객센터 같은 곳에 전화 하면매우 불친절함
즉 한전은 책임이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냥 대충 우리는 책임없다. 그것을 왜 한전에 이야기 하느냐?같은 응대를함.
즉 권리 특권은 누리고 책임은 회피하는 현실.
재산한계점이 어디까지인지는 알고?
니집 전기배선은 니네껀데 왜 한전탓을 하세요..
이미 끊어진거 조금만 더 참고 하면 안전하게 마무리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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