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엔진 땅에 있을때 날기 위해서가 아니라 양력을 얻기 위해서 작동한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하늘에 떠 있을때는 엔진의 힘에 따라서 높고 빠르게 날수는 있겠죠... 그리고 아무리 하늘에 떠있다해도 엔진의 속도를 줄이게 되면 양력의 힘도 부족해지기 때문에 비행기가 점점 고도가 낮아 지는거고 엔진의 힘을 올리면 고도가 높아지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진주만 영화를 보면 항공모함에서 폭격기를 띄우기 위해 내부에 물건들을 덜어내서 무게를 줄일려고 하는 이유가 항공모함 활주로는 너무 짧고 그 짧은 활주로에서 이륙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게를 가볍게하고 양력의 영향을 더 빨리 받기 위함이죠.
@폭탄해체반 아니 어느 비행기든 전부 양력이 필요하다니까요... 로케트는 추진력은 당신 방구낄때 손 갖다 대보세요 뜨겁다가 아니라 방구 가스로 손바닥을 밀어내는 느낌이 있을거 아니에요 그런 원리로 로케트가 발사 되는거고...;;
님이 말씀하신
바퀴는 비행기 진행하는데 보조역할을 하지, 그 자체가 양력과는 아무 상관없어요. 일정 속도가 더해져야
부족한 양력이 발생해서 날수 있게 되지요.
이 말이 설명을 하네요. 저도 알아요 비행기에서 바퀴에는 동력이 없고 양력과 관계가 없다는거 하지만 프로펠러나 엔진으로 인해서 앞으로 나가기위해서 바퀴가 달려 있는거고요 앞으로 나아가는 이유는 공기와 날개에 마찰이 생겨야 양력이 생기고 이륙을 하는건데 엔진이 돌아간다고 해서 양력이 생기는게 아닌데...
일정한 속도가 더해져야 부족한 양력이 발생한다고 설명은 하면서 컨베이어 벨트에 있는 비행기 엔진을 아무리 돌린다고 해서 양력은 안생기죠...
활주로는 왜만드냐?
바닥에 비닐천을 트럭이
반대쪽으로 끌고감.
날기직전에 보면 비행기가 비닐천보다 앞서 나간후 날기 시작함. 결국 비행기가 앞으로 나아가야 날개에 양력이 생겨서 날수있는거임.
댓글에도 지적하는부분임
바퀴는 그냥 비행기를 앞으로 달리게 하는 역활밖에 안됩니다. 앞으로 달리는 이유가 바로 양력을 얻기 위함입니다.
무게가 무거울수록 더 큰 양력이 필요하겠죠.
혹 디스커버리 영상 링크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
그리고 양력뿐만 아니라 저항력도 생겨야 비행기가 떠요.말그대로 비행기가 전진하면 당연히 반대쪽에서 저항하는 힘도 생기겠죠? 그것도 비행기가 뜨는 조건중 하나입니다. 컨베어벨트 위에서 제자리면 양력,항력 두가지가 발생이 되지 않습니다
차는 반대방향으로 80으로 달렸는데
비행기도 80으로 달렸죠.
사실 비행기는 160으로 달린겁니다.
비행기의 속도계는 바퀴굴림으로 따지는게 아니라 공기저항으로
속도계가 나오니까요
비행기가 뒤로 끌려가지 않고 제자리에서 바퀴만 돌대까지
전진하는 속도가 80인거죠.
영상 찾아보니 GE 9X도 활주로 주행후에 이륙하네요.
수직이착륙 전투기가 아닌이상 활주로를 타서 전진을 시켜샤 양력,항력이 생겨서 뜨는겁니다.
예를 들어서 진주만 영화를 보면 항공모함에서 폭격기를 띄우기 위해 내부에 물건들을 덜어내서 무게를 줄일려고 하는 이유가 항공모함 활주로는 너무 짧고 그 짧은 활주로에서 이륙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게를 가볍게하고 양력의 영향을 더 빨리 받기 위함이죠.
님이 말씀하신
바퀴는 비행기 진행하는데 보조역할을 하지, 그 자체가 양력과는 아무 상관없어요. 일정 속도가 더해져야
부족한 양력이 발생해서 날수 있게 되지요.
이 말이 설명을 하네요. 저도 알아요 비행기에서 바퀴에는 동력이 없고 양력과 관계가 없다는거 하지만 프로펠러나 엔진으로 인해서 앞으로 나가기위해서 바퀴가 달려 있는거고요 앞으로 나아가는 이유는 공기와 날개에 마찰이 생겨야 양력이 생기고 이륙을 하는건데 엔진이 돌아간다고 해서 양력이 생기는게 아닌데...
일정한 속도가 더해져야 부족한 양력이 발생한다고 설명은 하면서 컨베이어 벨트에 있는 비행기 엔진을 아무리 돌린다고 해서 양력은 안생기죠...
비행기랑 다르잖아요 ㅜ
무게나 사용목적이나...
프로펠러 비행기는 플로펠러를 돌여서 달리는 그러면서 양력을 얻는 방식
따라서 이건 프로펠러 비행기이기에...뜰수있습니다 제트기는...불가능
날개에 양력이 안 생기므로 이륙 불가
안뜬다는 사람은 컨베어벨트 때문에 비행기가 아무리 빨리 달려도 제자리에 있다는 가정이고
뜬다는 사람은 비행기 출력이 어마무시 하니깐 컨베어벨트 속도를 넘어서서 앞으로 나가아서 결국 뜬다는 의견이고
날개에 양력이 발생하냐가 문제입니다
추진속도와 컨베이어 속도가 같아서 제자리에 있다면 날개에 양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런닝머신 아무리 달려도 앞에서 바람이 불어오지 않잖아요.
앞에서 바람이 불어올때 양력발생합니다
과학적 사고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박사님을 찾아가세요.
정답은 뜬다가 아니고 날아간다인데.. 반박할수 있는 분은 과학적으로 반박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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