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등 자료에 따르면 국내 기준으로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할 확률은 0.0027%로 내연기관차 0.01%보다 낮은 것으로 집계됐다.
전기차는 10만대당 2.7대, 내연기관차는 10만대당 10대꼴로 화재가 발생하고 있는 셈이다. 0.0027%는 지난해 국내에서 발생한 전기차(하이브리드 포함) 화재 건수 22건을 등록대수 80만9423대로 나눈 값이다. 순수 전기차의 화재 통계는 따로 잡히지 않고 있다.
독일 최대 인증시험기관 데크라(DEKRA)가 전기차의 화재 위험이 내연기관차보다 크지 않다는 연구 결과를 내놨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마르쿠스 에겔하프(Markus Egelhaaf) 데크라 사고연구원은 최근 현지 경제지 한델스블랏(Handelsblatt)에서 "자체 연구 결과 전기차의 화재 리스크가 기존 내연기관차보다 높지 않았다"고 밝혔다.
충돌로 인한 화재 가능성은 미미하다. 독일자동차클럽(ADAC) 충돌 테스트에서도 전기차가 더 나은 내구성을 보였다.
에겔하프 연구원은 "설령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위험성에 있어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차이는 없다"고 강조했다. 실제 독일소방협회(DFV)는 전기차 화재를 일반 차량과 비교해 더 위험한 사고로 분류하지 않고 있다. 화재 원인의 상당수가 배터리 또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이상이라는 특수성을 제외하고 기존 차량과 유사하다는 게 데크라의 결론이다
내연기관이 추돌후 화재는 당연한거고
전기차가 추돌후 화재는 위험한거고
10년된차랑 20년된차랑 30년된차가 득실한 내연기관.....
화물차 대형화물차 오토바이등이 다 포함된 내연기관.......
VS
최근 10년 안팍의 연식이고 출퇴근 용도가 많은 전기차
누가 불이 더 잘나겠나?
버스도 법적으로 11년 사용연한
장거리 트럭들 10년 타면 다 폐차함
법인택시 사용연한도 6년 타면 폐차
30던된 차가 득실거려요 ㅋㅋㅋ 뇌피셜 오지네요
순수 전기차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포함된거고 미국 중국 자료도 다 화재율이 내연 기관이 높다는데 노후타령 ㅋㅋㅋ 내연기관 차량 전자기기가 많아진 이후로 화재율 높아졌는데 30년된차가 첨단전자기기 설치하고 타나봐요 ㅋㅋㅋ
그래 빼자....빼.....그거 빼고 나면 할말은 있고?
아무리 니가 나보다 차를 잘알아서 이러시는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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