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영훈님 글에서 패시브 보다 멀티가 좋다고 말씀을 몇번 정도 봐왔읍니다 이에 대한 이의와 질문이 있어서 몇자 남깁니다
무슨 뜻에서 패시브보다는 멀티가 좋다고 말씀하시는지... 제 견해부터 말씀드리자면 디지털 스피커를 장착을 한다면 영훈님 말씀처럼 오피앰프를 통한 정확한 주파수 커팅이 가능해지므로 영훈님 말씀이 맞습니다
현재의 시스템은 코일과 자석으로 된 아나로그 스피커이므로 틀린 답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읍니다 즉 멀티라 함은 디지털 크로스오버를 지칭하시는 것이므로 하이패스 로우패스 밴드패스의 기능만 들어있는 제품으로 스피커 고유의 소리를 단지 커팅만 하는 기계에 불과합니다 임피던스 보정이라던가 질감표현이라던가 피크보정의 기능이 없는 깡통기계라는 것입죠
물론 영훈님의 글을 이렇게 고친다면 어쩌면 정말 좋은 답변이 될듯 싶읍니다 초보자가 세팅하기에 여러모로 편리하며 샾에서 기계를 팔수 있기에 좋은 것이 멀티입니다.
제 생각은 아니 아시는 분들은 압니다 멀티가 절대 패시브 네트웍을 따라갈 수 없다는 것을.... 제 생각 아니 정답을 뒤집으실수 있는 답변을 해주시기를....^^
단, 비용이 더 많이 들고 인스톨에 좀 더 신경써야한다는거...^^:
여유가 되신다면 쓰리웨이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패시브 보다는 멀티가
훨씬 좋습니다.
말씀하신 스피커들 중에서는 다인 유닛이 가장 고급이긴 하지만, 차량에서
구동하기엔 대출력 앰프가 필요하므로 역시 비용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들 것 같습니다.
셋 중엔 K2P가 가장 나을 것 같네요...^^:
좋은소리 만드세요~!
근데 영훈님 글에서 패시브 보다 멀티가 좋다고 말씀을 몇번 정도 봐왔읍니다 이에 대한 이의와 질문이 있어서 몇자 남깁니다
무슨 뜻에서 패시브보다는 멀티가 좋다고 말씀하시는지... 제 견해부터 말씀드리자면 디지털 스피커를 장착을 한다면 영훈님 말씀처럼 오피앰프를 통한 정확한 주파수 커팅이 가능해지므로 영훈님 말씀이 맞습니다
현재의 시스템은 코일과 자석으로 된 아나로그 스피커이므로 틀린 답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읍니다 즉 멀티라 함은 디지털 크로스오버를 지칭하시는 것이므로 하이패스 로우패스 밴드패스의 기능만 들어있는 제품으로 스피커 고유의 소리를 단지 커팅만 하는 기계에 불과합니다 임피던스 보정이라던가 질감표현이라던가 피크보정의 기능이 없는 깡통기계라는 것입죠
물론 영훈님의 글을 이렇게 고친다면 어쩌면 정말 좋은 답변이 될듯 싶읍니다 초보자가 세팅하기에 여러모로 편리하며 샾에서 기계를 팔수 있기에 좋은 것이 멀티입니다.
제 생각은 아니 아시는 분들은 압니다 멀티가 절대 패시브 네트웍을 따라갈 수 없다는 것을.... 제 생각 아니 정답을 뒤집으실수 있는 답변을 해주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