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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훈련병 boriking 09/06 13:42 답글 신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맨 위 리플이 하고 있네..
    분명 축중, 총중 단속에 문제가 있음.
    저는 트럭회사에서 시험하는데...
    5톤 등 중형트럭에 과적들을 너무 해대서 정말 문제입니다.
    제주도 같은데 가보세요. 과적 단속기가 거의 없어서 5톤에 축하나 달고 20톤식 때려싣고 다닙니다. 25톤보다 프레임강도가 현저히 낮기에 20톤식 때려 실으면 프레임 휘고..휘었다고 A/S해달라고 들오는 차들도 엄청 많습니다.

    5축짜리 25톤 카고의 경우 25톤 실으면
    답글 0
  • 레벨 병장 포터더블켑LPG 09/06 16:58 답글 신고
    님...뭘 모르시네요.. 가변축을 달고 사고가 나시면 보험처리 전혀 안됩니다... 차라리 살때부터 쓰리축인 차량을 사는게 좋지요..특히 요즘 5톤들 윗님들 말대로 심합니다 과적이....그럼 추레라들은 어떻하라구요..;;
    답글 0
  • 레벨 일병 재무이사 09/06 01:35 답글 신고
    제가 아는 지식한도내에서 알려드릴께요
    법규로 4.5톤 이하 차량은 과적검문소 안들어갑니다
    4.5톤에 축하나 달고 20톤씩 실고 다닙니다 주변에 보면 문론 차량에 문제가 가지만
    당장 밥벌어 먹고 살아야 하기때문에
    25톤 카고차 1억5천주고 세차 뽑아도 4.5톤 5톤 차량
    운임을 싸게 받으니깐 경쟁이 힘듭니다
    실제로 4.5톤 5톤이 대세구요
    11톤 차 뽑아서 축하나 달고 30톤 실고다닙니다 총중 40톤 축중 10톤 안넘으면 됩니다
    여기에 대통령령의로 1할까지 봐주니깐 30톤 안넘으면 되고요
    이런식으로 카고나 트레일러 짐을 뺏아갑니다

    차량에 톤수에 맞는 짐으로 단속을 해야지 축중 총중으로 단속을 하니깐
    합법같은 불법이 행해지고 있는겁니다
    그리고 노멀차량에 두축을 추가해도 상관없는데
    축을 2개나 추가할 공간이 없을 뿐더러 회전시에나 공차중량에 플러스가 되니깐
    한축만 다는겁니다
    답글 1
  • 레벨 일병 재무이사 09/06 01:35 답글 신고
    제가 아는 지식한도내에서 알려드릴께요
    법규로 4.5톤 이하 차량은 과적검문소 안들어갑니다
    4.5톤에 축하나 달고 20톤씩 실고 다닙니다 주변에 보면 문론 차량에 문제가 가지만
    당장 밥벌어 먹고 살아야 하기때문에
    25톤 카고차 1억5천주고 세차 뽑아도 4.5톤 5톤 차량
    운임을 싸게 받으니깐 경쟁이 힘듭니다
    실제로 4.5톤 5톤이 대세구요
    11톤 차 뽑아서 축하나 달고 30톤 실고다닙니다 총중 40톤 축중 10톤 안넘으면 됩니다
    여기에 대통령령의로 1할까지 봐주니깐 30톤 안넘으면 되고요
    이런식으로 카고나 트레일러 짐을 뺏아갑니다

    차량에 톤수에 맞는 짐으로 단속을 해야지 축중 총중으로 단속을 하니깐
    합법같은 불법이 행해지고 있는겁니다
    그리고 노멀차량에 두축을 추가해도 상관없는데
    축을 2개나 추가할 공간이 없을 뿐더러 회전시에나 공차중량에 플러스가 되니깐
    한축만 다는겁니다
  • 레벨 중령 2 오딧세이엡솔루트 09/06 03:00 답글 신고
    그렇군요......
    요즘 25톤 하시는분들 엄청 힘드시겠군요.
    기름값비싸고 짐 뺏아가고......
    게다가 차값까지 훨씬 비싸니까요.
    그나저나 축중총중량으로 단속한다면 어찌보면 오히려 법적으로 과적을 조장하는것일수도 있겠군요.
    그런데 축중 총중량으로 10톤이라면 만약 1톤트럭에 축하나 달면 그차도 30톤 안넘으면 합법이 되어버리는 건가요?
  • 레벨 병장 뉼쉘케이 09/06 05:49 답글 신고
    그렇겟죠? 똑같은원리니깐요 다만 1톤과 4.5톤과의 차이일뿐같은거라고 생각드네요

    근데 1톤에 축하나 더 달아서 30톤싫으면 차 내리앉을거같은데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총중 제가 알기론 고속도로 계근다이는 43톤인가 까지는 그냥 통과입니다

    움직이면서 오기때문에 머 3톤은 더나갈수잇다 이런거라고하더라구여

    물론 축중도 11톤까지도 봐주고여 다 봐주는지는 모르겟으나 그렇다고

    하더라구여;;;;;;;;;;;
  • 레벨 훈련병 boriking 09/06 13:42 답글 신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맨 위 리플이 하고 있네..
    분명 축중, 총중 단속에 문제가 있음.
    저는 트럭회사에서 시험하는데...
    5톤 등 중형트럭에 과적들을 너무 해대서 정말 문제입니다.
    제주도 같은데 가보세요. 과적 단속기가 거의 없어서 5톤에 축하나 달고 20톤식 때려싣고 다닙니다. 25톤보다 프레임강도가 현저히 낮기에 20톤식 때려 실으면 프레임 휘고..휘었다고 A/S해달라고 들오는 차들도 엄청 많습니다.

    5축짜리 25톤 카고의 경우 25톤 실으면
  • 레벨 병장 포터더블켑LPG 09/06 16:58 답글 신고
    님...뭘 모르시네요.. 가변축을 달고 사고가 나시면 보험처리 전혀 안됩니다... 차라리 살때부터 쓰리축인 차량을 사는게 좋지요..특히 요즘 5톤들 윗님들 말대로 심합니다 과적이....그럼 추레라들은 어떻하라구요..;;
  • 레벨 1 구아방2247 09/06 17:58 답글 신고
    축개조에는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 신차 출고시 임시넘버 상태에서 축을 장착하여 자기인증을 받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넘버가 달린 상태에서 축을 달아 구조변경을 하는 경우입니다.
    자기인증의 경우 축무게 만큼 총중량이 늘어나지만 구조변경의 경우 등록증상 총중량을
    초과하지 못하므로 적재함을 자른다던지 하여 축무게 만큼 무게를 줄여야합니다.
    가변축 장착으로 유명한 함코에서 본내용입니다.

    그리고 축안달린 5톤들도 과적은 마찬가지이지만 축을 달고 더 많은 짐을 싣는것이죠..
    가변축의 원래의 목적은 중량 짐으로 인한 축배분을 골고루하여 안정성을 위함이라지만
    우리의 현실은 그것이 아니죠..언제부터인가 5톤트럭의 적재함 길이는 길어지고 초장축(6.25)에서 초장축플러스(7.4)그리고 거기서 더길어져서 7.6도 나옵니다.뿐만 아니라 동력성능 또한 크게 개선하여 딱 과적하기 좋게 만들어 나옵니다.이젠 대가리까지 커져서 대형화물차죠.ㅋㅋ이는 가변축을 장착하는 업체나 차를 팔아먹는 회사나 상부상조하는 결과이고 화물기사들로 하여금 달콤한 유혹입니다.
    어차피 축중량으로 과적따지니 가변축달면 안걸립니다.장거리 기사들의 경우 핫짐 싣기 아주
    좋은게 바로 축개조한 5톤입니다.
    위에 재무이사님 글에서 본것처럼 축개조한차들은 그윗급 차들짐까지 다 빼서먹는답니다.
    5톤 뿐만아니라 요즈은 9.5톤 저상도 축달아 후삼축으로 짐 엄청싣습니다.
    축달고 짐 많이 싣고 일거리 많다고 기사들 사이에 소문 나면 새차뽑아 축다는건 시간 문제입니다..지금도 벌서 5톤시장은 롱축에 가변축 단차들이 인기죠..비산 차값에 가변축 장착비까지..기사들 일거리 없다고 마지못해 그렇게 한다지만 밥그릇 사움 밖엔 안된다고 봅니다.
    화물수요(일감)는 줄어들었는데 공급(화물차)은 과잉이니...
    우리나라의 구조적인 운송관행과 정부의 탁상행정이 만들어낸 결과죠~~
  • 레벨 중사 3 쿵푸허재 09/06 22:32 답글 신고
    11톤 25톤 추레라 짐은 다 뺏어가고있지요..문제입니다...예전에 5톤에 축개조해서 뒤에 하나더 달고 와서...20피트 컨테이너 두개 싣고 가는걸 보고...황당한적 있었습니다..옆에 있는 추레라 기사들 욕하고 난리더군요...ㅡㅡ
  • 레벨 대장 ch2709 09/07 00:19 답글 신고
    많이 실어도 내려 앉지 않습니다
    1톤 봉고프론티어에 5.3톤 싣는 사람도 봤습니다
  • 레벨 대위 2 지구대 09/07 23:27 답글 신고
    대한민국은 교통선진국이 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선진국은 카고가 별로없습니다 윙바디나 탑차가 많죠 왜냐면 안전한 화물운송과 적량 적재를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이런 법을 만든놈들이나 ..... 이런 규제를 풀어서 도장찍어준 철밥통 공무원들 각성해야합니다...... 나라에서 과적을 장려하고 부추기는것이죠 그래야 벌금도 많이 벌어들이고... 아주칼만안들었지 도둑놈들입니다... 그리고 대기업들에 횡포도 한목하고요 국내 수입트럭 관계자들이 하는말이 국내에서 시판하는 수입트럭의 고장률이 본국인 유럽쪽보다 많다고합니다... 왜냐면 유럽이나 선진국쪽은 화물이 적량을 적재하기때문에 자사에 차량들이 최고에 연비와 성능 그리고 고장률도 적다고합니다... 그러나 유독 한국의 판매하는 차량은 고장률이많고 폐차할때까지 사용이 가능한 부품도 소모품으로 분류한다고요.... 그래서 선진출업체는 그러한 업체만에 한국시장에 흐름을 읽고 많은 서비스망과 부품 조달시스템을 갖추어서 시장점유률 높이며 수입차 브랜드 판매1위를 차지하고있는 s사는 일치감치 카고 생산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그러나 특장차 유조차 펌프카 프래임은 생산판매합니다.....
    하지만 타 수입브랜드는 자사에 브랜드 기술력과 차량성능을 앞세워 국내시장에 s사보다 늦게 진출하여 최소안에 정비망과 부품공급망을 트록에 성능으로 카바할려고 했다가 낭패를 본 수입브랜드도 많습니다 ...... 한국은 본래에 목적과 달리 과도한 차량 개조와 후진국형태에 운송시스템으로 나라에 대동맥인 물류시스템을 사람몸으로치면 점점 심근경색 말기로 몰아가고있는것입니다.....
  • 레벨 훈련병 쪽바리처단 09/21 16:31 답글 신고
    그러기에 화물차 운전자 모두가 화물연대에 가입하여 단합된 힘을 가져야만 비극이 끝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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