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줄퇴근시에 통근버스를
주로 타고 다닙니다.
일주일 마다 차가 바뀌면서 기사님도 바뀌는데
어떤분은 신호대기나 일반 정지할때 그냥 풋브레이크로만
정지하시고, 다른분은 조금만 속도가 줄어도 무조건 배기 브레이크를
사용하십니다.
배기브레이크 잘 안쓰시는분 차는 오래된 버스인데도는 조용한데 자주쓰시는분차는
새차인데도 시끄럽습니다.
두분중 누가 더 운전을 잘 하시는건가요?
차에는 어떤것이 무리가 덜 가는건지두요
회사 줄퇴근시에 통근버스를
주로 타고 다닙니다.
일주일 마다 차가 바뀌면서 기사님도 바뀌는데
어떤분은 신호대기나 일반 정지할때 그냥 풋브레이크로만
정지하시고, 다른분은 조금만 속도가 줄어도 무조건 배기 브레이크를
사용하십니다.
배기브레이크 잘 안쓰시는분 차는 오래된 버스인데도는 조용한데 자주쓰시는분차는
새차인데도 시끄럽습니다.
두분중 누가 더 운전을 잘 하시는건가요?
차에는 어떤것이 무리가 덜 가는건지두요
배기브레이크 사용시 라이닝 소모 줄지요.속도감속 잘되지요..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브레이킹 하는게..엔진브레이크(저단변속),배기브레이크,풋브레이크
조합 입니다.. 내리막길에서 가장 안전하죠.. 화물차들의 경우 중량짐을 싫어도 문제 없습니다.
얼마전 순천에서 수학여행을 떠난 학생들이 제주도에서 참사가 난 사건을 아실런지요..
브레이크 구조를 모르는 '택시기사' 가 풋 브레이크 만 사용하다 내리막에서 브레이크가 듣질
않아 많은 사상자를 냇죠... 에어게이지가 3아래로 내려가면 브레이크는 거의 먹통 된다고
봐야죠...
평지에서 속도감이 좀 있으면 배기브레이크 3-4초정도 쓰고 브레이크 쓰면 됩니다.
중량짐 싣고 내리막에서도 배기를 오래 쓰지 말고 10초안으로 끊어서 브레이크랑 같이사용하면 될듯하네여
잘 알았습니다.^^
ㅎㅎ
그런건 막 써줘야함~!
리타더 인타더 배기 막 땡겨줘~!
아무리 성능 좋은 시스템이라고해도 중량짐엔 장사없습니다
밀려나가는 느낌 생각만해도 더럽습니다
에어가 빠지면 챔바라 싸이드 체워지듣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