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고 사양의 286PS 엔진출력과 114kg·m 최대 토크
- 블루텍 기술 적용으로 국내 중형트럭 중 유로 5 기준 충족하는 유일한 모델
세계 최대의 상용차 기업 다임러(Daimler)의 국내 법인인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대표 하랄트 베렌트)은 대형 수입상용차 업계 최초로 자사의 중형트럭 ‘아테고’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5톤 중형트럭 아테고(Atego)는 동급 최고 사양의 엔진출력과 강력한 토크를 자랑한다. 화물 운송에 필수적인 엔진출력에 있어 시판 모델 중 가장 강력한 286PS의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토크가 114kg·m(1,200~1,600rpm)에 이르러 저속에서부터 강력한 힘을 끌어낸다.
또한 아테고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독자적 배기순환 시스템인 블루텍(BlueTec) 기술을 적용, 현재 국내 출시 중형트럭 중 2009년부터 유럽에서 적용될 예정인 ‘유로 5’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키는 유일한 모델이다.
이외에도 5,960mm의 넉넉한 축간 거리(Wheelbase) 확보를 통해 7,800mm의 긴 적재함 장착이 가능하게 해 적재 및 운송 효율성을 높였다.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 ㈜의 로버트 바이트(Robert Veit) 부사장은 “아테고는 이미 전 세계 시장에서 250,000대 이상 판매되어 우수한 품질을 검증 받은 모델”이라며, “아테고 출시는 덤프, 트랙터 등 대형 트럭뿐 아니라 중형트럭 시장에서도 메르세데스-벤츠의 뛰어난 제품을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시간 주행이 빈번한 트럭 운전자를 위한 안전 및 편의장치도 주목할 만하다. 아테고는 대형 캡(L)에 침대를 기본으로 장착하여 장거리 운행에도 편안한 운전과 휴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 밖에 기본 사양인 전/후면 디스크브레이크, 차량 상태와 소모품의 잔량을 전자식으로 알려주는 전자식 계기판 및 인체공학적 운전석 등이 탑재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테고는 4X2 카고형 모델뿐만 아니라 운행 목적에 따라 윙바디, 소방차, 청소차 등 기타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그나저나 현대 마력이랑 토크는좀 올려줘야겠네
울나라도 과적단속법을 바꾸어야되 일본이나 유럽선진국처럼 5톤은 5톤만 싫을 수있게
이건머 축에서 안걸리면 5톤이 2-3배중량을 싫고 고속도로,국도를 활보하니 도로가 엉망이지
그나저나 현대 마력이랑 토크는좀 올려줘야겠네
히노트럭의 경우 과적하면 차체가 휘어진다고 하던데........
울나라도 과적단속법을 바꾸어야되 일본이나 유럽선진국처럼 5톤은 5톤만 싫을 수있게
이건머 축에서 안걸리면 5톤이 2-3배중량을 싫고 고속도로,국도를 활보하니 도로가 엉망이지
가격이라고 하더군요. 가격때문에 그래도 현다이가 버틸만 할 듯 싶네요
적재함은 국산~!
일단...시승 해봤는데...
뭐라해야할까...제 느낌에는...현대 5톤 EG랑 비교해서 외부도 그렇고...
내부의 감성품질도 떨어지더군요...
그리고 엔진 자체가 굉장히 카랑카랑한 음을 내며...EG랑 비교해서 굉장히 안나가더군요...
아테고에 비하면...EG는 굉장히 부드러운 엔진음과 주행성을 가졌다고 해야하나...
여튼...한국인의 감성에는 조금...안맞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이차 틸팅하려면...고생합니다...자동 아닙니다...지렛대 꼽아서...
틸팅 끝날때까지 펌프질 해야합니다...무지 힘들다는...
첨에 틸팅 다하는데 5분 걸리더군요...
여튼...무지 뻑뻑하니 안나가더라는...기어비도 낮은거 같고...100키로에서...
아주 고알피엠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