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백 홈페이지에 있는 기술 내용인데... 연비가 어느 정도 올라갈 수 있을지 궁금해서 글을 올립니다.
이 기술은 현재 실용화 되지 않은 것입니다. 연비향상에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디시백 홈페이지에 올려진 내용>
특허출원번호 : 10-2008-0126890
[신기술 명칭]
자동차 주행중 연료차단 주행시 내연 엔진의 흡입, 압축, 폭발, 배기행정시의 저항감소를 위한 흡기, 배기밸브 열림 시스템.
[원 리]
자동차 주행중 연료차단 주행시 내연엔진의 흡입, 압축, 폭발, 배기행정에서 발생하는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연료차단 주행시 내연엔진의 흡기 및 배기밸브를 열어 주행저항을 최소화 시킨다.
연료차단 조건하에서의 주행중 연소실의 흡기밸브, 배기밸브를 정상적으로 작동시킬 경우 흡기행정에서 에어크리너로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저항, 흡기관에서의 관손실, 흡기밸브로 흡입되는 흡입저항 및 진공저항, 압축행정에서의 압축저항, 압축행정에서 유실된 압축분에 해당하는 폭발행정에서는 진공저항, 배기행정에서 배기밸브로 배기되는 배기저항, 배기관의 관손실, 소음기의 배기저항등이 발생한다.
연료차단 주행중 연소실의 흡기밸브, 배기밸브를 흡입, 압축, 폭발, 배기행정에서 개방하게 되면 흡기행정에서 에어크리너로 공기를 흡입하는 공기가 없으므로 흡입 저항이 없게 되며, 흡입행정시 흡기관으로 유입되는 공기가 없으므로 관손실이 없게 되며, 흡입행정시 흡기밸브로 흡입되는 흡입저항은 배기밸브를 통하여 흡입되는 공기로 인하여 흡기저항이 최소화 되며, 압축행정에서의 압축저항은 흡기밸브 및 배기밸브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압축저항이 최소화 되며, 폭발행정에서는 정상적인 압축행정에서 유실된 압축분에 해당하는 진공저항은 흡기밸브 및 배기밸브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진공저항이 최소화 되며, 배기행정에서 배기밸브로 배기되는 배기저항은 흡기밸브로 배기가 됨으로 인하여 배기저항이 최소화 되며, 배기관의 관손실은 배기관으로 배기되는 공기가 없으므로 관손실이 없게 되며, 소음기의 배기저항은 소음기로 배기되는 공기가 없으므로 배기저항이 없어지게 된다.
[효 과 ]
자동차가 주행할 때 가속, 속도유지, 감속조건을 1/3씩 동일하게 본다면 감속시 엔진브레이크로 손실되는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게 되면, 감속시 절약된 에너지를 가속시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가속, 속도유지, 감속을 하는 운행조건에서는 에너지를 최대 33% 절약 할 수 있으나 실제도로 주행 상황에서는 도로상황 및 운전자의 운전능력에 따라서 5~25% 정도 연료를 절약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주행중 기어를 중립으로 하여 주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엔진파손. 변속기 파손, 동력전달 계통 파손, 교통사고 위험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주행 동력 손실분 예측]
1개의 실린더를 가지고 있는 10마력의 경운기 내연 엔진 시동시 감압밸브를 열어 두고 플라이휠을 돌릴 때와 감압밸브를 열지 않은 상태에서 플라이휠을 돌릴 때와의 동력차이.... 6개의 실린더를 가지고 있는 400마력 이상의 엔진을 적용한 차량에서 10마력의 경운기 내연 엔진보다 훨씬 많은 동력이 필요하게 된다.
이러한 역부하가 주행중에 적용되면 엔진브레이크와 같은 역활을 하며 주행을 저지하는 브레이크 사용과 같은 것이다.
로 보는데 화물차는 가속패달을 안밟으면 내리막이아닌이상 탄력중행이어렵습니다 기어를뺀상태라해도 그리고 상황에따라 주행중가속패달을 놓아도배기브래이크만 안걸면 부하없이진행됩니다
이때라 해도 거의배기를걸어서 감속을하던지 가속패달을밟아야합니다 아주잠시뿐입니다.(만약이제품을장착했을 조건으로 기어를 빼도 속도는계속줄어 다시 타력받으려면 더많이 가속패달을밟아야합니다) 이기술이 이론적으로는 된다해도 화물차에서 쓸수있는 운행조건은 거의없는거같습니다.그래서 최대33%는 말이 너무단편적으로 본거같습니다.
그리고 경운기 시동걸렸을경우 감압밸브잡으면 고속에서 재수없으면 푸쉬로드흘러버리는데
위제품 이론상 짐실린화물차가6단에서부하없이 내르막내려오면3천5백 알피엠그냥 넘어버리는데 파손위험이 더많은거같습니다. 화물차기사님들은 운전베트랑이기때문에 ("엔진파손. 변속기 파손, 동력전달 계통 파손, 교통사고" 위험 없이) 위제품보다 더 경제운전할수있지만 시간에 ,졸음에 쫏기다 보니깐 연비감수하고 달리는수밖에없는거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실수요자입장에서의 의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