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버님차가 4.5톤 히노500입니다.
2008년 5월에 구입하셨고 주행거리는 2만 6천Km이라고 하십니다.
오늘 '브레이크경고등'이 들어와 인천정비소에 가보니 한쪽 바퀴 라이닝이 닳아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해서 교체를 했습니다.
교체비용은 40만원이랍니다.(4바퀴 다 교체하면 160만원인가요..)
질문입니다.
1. 현대 메가트럭이나 대우트럭은 라이닝 교환주기 및 가격이 얼마나 되나요?
2. 한쪽 라이닝만 교체를 했다면 차량이상 아닌가요??
3. 전문 AS센터인데 바퀴빼는데만 4시간 걸렸답니다... 이거 정상인가요?...
총58000KM 뛰는동안 하부쪽 수리한적 없구요. 매일 기본 8~10톤씩 싫고 반월 시화 올라다녓습니다. 차가 그마만큼 견디게 나와주는 차가.메가하고 노부스구요. 히노는 태생이. 정량적재
즉5톤이상 싫고 조지고 다니면 허리나가고 라이닝이나 스프링에 노화가 더 빠르겟죠..
노부스1년 타면서 오일만 4회교체한거 외에는 따로 돈 들어간것 없엇네요..
틸팅펌프 나가서 AS받앗고. 스타트모터 결함이라고 보쉬신품으로 교체 받은거 외엔..뭐..
암튼..제겐 그닥 나쁘지 않은 차 엿습니다..ㅎ
노부스 타기전에 2년반동안 05년식 메가 탓엇구요.. 225마력 짜리. 225마력 인터쿨러 엔진은
완전 결함 투성이죠.. 특히.. 쪼인트 리데나 걸핏하면 터지고. 킹핀 쉴새 없이 나가고..
신형메가로 넘어오면서 어느정도 보완이 됏지만.. 그래도 내구성은 노부스에 손들어 주고 싶습니다..ㅎ
03년 현대슈퍼트럭은 20만원정됩니다. 정식as센타라 좀 비싼지도모르겠네여
근데 2만6천키로라 하셨는데 주로 시내주행인가요,,영업용은 고속도로주행이많아서 라이닝교환주기가 꽤 긴편인데,,글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