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비중을 말씀하시는 거라면 몇 %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일본은 보잉사의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편이라... 일본없으면 항공기 못만든다는 말이 있다고 어느 기사에서 그러더군요... 한편 우리나라는 몇몇기업이 부품을 수급하고 있는데 비중은 5% 미만일겁니다... 다만 에어버스에서 중소형 항공기 공장을 한국에 세운다는 소식이 조금씩 들려오던데 만약 현실화 된다면 항공산업이 좀 더 성장하고 나중에 잘하면 우리나라 기술 비중이 조금씩 늘어나겠죠...
보잉은 미국회사,에어버스는 유럽회사
일본은 보잉사의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편이라... 일본없으면 항공기 못만든다는 말이 있다고 어느 기사에서 그러더군요... 한편 우리나라는 몇몇기업이 부품을 수급하고 있는데 비중은 5% 미만일겁니다... 다만 에어버스에서 중소형 항공기 공장을 한국에 세운다는 소식이 조금씩 들려오던데 만약 현실화 된다면 항공산업이 좀 더 성장하고 나중에 잘하면 우리나라 기술 비중이 조금씩 늘어나겠죠...
타이어는 미쉐린社 제품을 많이 쓰구요.
그래도 몇프로 안되는 우리나라 부품이 들어가는곳은 핵심이라 할수있는 전자기기쪽이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