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의견입니다만 통상 원프레임에 탑과 단순 저비중카고형 적재함을 적용한다면 그리 큰 문제점은 없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특장형 덤프나 다른 구조물을 달경우 안전상이나 그리고 고비중 적재량 비중이큰경우 차체에 많은 무리가 가겠죠 농담이지만 프래임 볼트는 폐차할때까지 무교환이겠네요 원통형 프래임이니까요 ㅎㅎㅎ^^ 그리고 공차중량도 줄어들고요 ㅎㅎ^^
타트라 트럭의 주요임무는 중량물 견인도 아니요, 장거리 주행도 아닙니다. 화물을 싣고 험로를 다니는게 주요 목적이지요...그리고 원통형 프레임이라기보다는 일체형 구동계통이라 칭하는게 더욱 좋을듯 싶습니다. 저런 구동구조는 험로 주파능력이 엄청나게 좋아지지요...또한 차량이 침수도하나 진흙길, 모랫길을등등 오염물이 많은 지형을 달릴때 구동계통이 완벽하게 방수가되어 부품의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줌니다. 얼핏사진으로만봐도 죠인트나 샤프트를 포함한 구동계통의 회전부는 눈을씻고 찾아봐도 안보일것입니다. 타트라란 트럭은 벤츠의 유니목이란 트럭보다도 훨씬 진보된 오프로드전용 트럭입니다요...^^
프레임은 윗사진에 나와있듯이 전형적인 프레임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