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트럭/버스/중기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14250
프런트 / 리어 타이어 사이즈가 동일한 제품이 좋은데 그런차는 한국에 없네요.
차량의 뒷 바퀴를 프런트 바퀴와 동일한 사이즈로 장착하려면 어떻게 개조를 하여야 합니까.
설마 차 축 자체를 바꾸어야 하는건 아니겠죠? ㅎㄷㄷ
구조변경도 필요한가요?
개조비용은 얼마정도가 될지 궁금합니다.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그것만 가능하면
앞/뒤로 벤츠 휠 달고 다니면 정말 멋질 듯
트럭만 전문으로 튜닝하는 업체도 생겼으면 하네요
우리나라는 아직 튜닝기술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미국같으면
포터 적재함을 없애고
미국처럼 픽업식으로 개조를 할 텐데 말이지요
언젠가 픽업식으로 개조가 가능하는 날이 올것이라 조금이나마 가능성을 봅니다.
그리고 개조 하려면 축을 아예 바꿔야 될듯 한데..
원래 2짝식 들어가는 사이즈에 한짝만 넣을려면 휠이 안쪽으로 몰릴것 같네요...
첫번째로 하중배분와 펑크위험성을 배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바퀴 지름이 작을수록 초기구동력이 좋습니다.
세번째로는 적재함 높이를 낮추려는 목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험로주행성을 고려한 전후륜 사이즈가 동일한 4X4모델이 기아 세레스 - 봉고로 이어오고 있죠. 헌데 지금은 한솥밥을 먹는 현대기아이니만큼 포터까지 굳이 4X4모델을 개발할 필요가 없지않나 생각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