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조증콜리 13.07.13 20:00 답글 신고
    갠적이지만 시내에선 현대가 우세하지만 고속으로 가면 대우가 갑인듯 합니다. 너무 좁은 좌석이 문제이긴 하지만 80-90사이에서는 현대가 롤링도 심하고 방지턱 넘을때는 괜찮은데 도로 파인곳은 위로 솟구 더라고요 ㅠㅠ . 한가지 현대가 시내에서 같고 있는 흠이라면 저속기어가... 이거 뭐 10-20 키로 올리기 바쁘게 기어 변속을 해야하니 변속 충격이 쿵쿵쿵 ㅜㅜ 기어비를 조금 바꾼다면 시내용으로는 적합한거 같습니다 ㅎ
  • 레벨 대위 3 scr제원 13.07.13 23:41 답글 신고
    시내에서 현대가 요세잘나가는이유는 아무래도 부품수급빠르고 ... 해텍도 좋고 해서 그런것 같네요 ...

    근대 개선없는 특유의 출렁임은 미치겟네요 ..-_- 승객이 더불안해합니다 80이상올리면 현대는 차컨트롤하기 쉽지않져 ... 롤링부터가 개판이니 승객도 많이불안전합니다 ..

    60올라가도 차가 불안정해요 ... 도로에 방지턱이나 기타 장애물있으면 차튀어올르구요

    대우는 솔직히말해서 팬더시리즈는 실패작이라고 봐야저 ... ;;;

    기존대비 개선이 없었으니깐요 ... 엔진바뀌고 외형바뀌었던것 팬더는 기사분들 대체

    적으로 평은않좋아요 ... 몰딩도 그대로 있고 -_- ;;; 고장도 심했구 .. 특유의 배선문제0 -_-

    그나마 좋은건 등판력 가속력 .... 4단에서 80~95 까지 충분히 올리더군요 ... ;;

    평지 풀악셀링기준 .. 현대차 대우차못따라올정도였으니깐요 ..

    대신 그나마 뉴비와서 차많이좋아졋습니다 -_-

    기본적으로 진동잡았구요 ... 시트자체가 확실히 편해요 -_- ;;;;

    잡소리도 많이없어졋구 ...

    중문뒤소음은 현대는 유압식이고 대우는 기압식이라 차이가있는겁니다 ...

    대신 대우는 뉴비와서 많이정숙해졋습니다 대신... 전중문 계페속도가 느려요 ..;;;

    이거 떄문에 기사들이 단점으로꼽더군요 ..
  • 레벨 병장 조증콜리 13.07.14 03:16 신고
    승객들 승차감에선 대우가 앞서긴 합니다. 운전자 입장으로써도 대우가 편하고요... 제 생각은 현대는 저속에서 편한차라고 생각됩니다. 서울 시내권 버스들은 평속이 40정도 나올까 말까인데 현대차가 저속에선 대우보단 낫다고 생각됩니다. 방지턱 넘는거야 둘다 판스프링이니... 거지같을수 밖에 없다고 생각되고요. 다만 저속기어가 망작 같지만요 ㅍ ㅋㅋ
  • 레벨 소령 2 마뱌리 13.07.14 01:23 답글 신고
    엔진진동이나 소음은 현대가 너무 커서;;;

    그부분은 대우가 한참 앞입니다
  • 레벨 소령 2 마뱌리 13.07.14 01:26 답글 신고
    그리고 대우는 에어컨 켜도 별차이 없는데

    현대차는 에어컨 켜면 시끄러워지더라구요

    이부분은 팬더에서도 보이는데 뉴비는 괜찮으니 패스
  • 레벨 병장 조증콜리 13.07.14 03:18 신고
    캐공감 현대는 차가 그르렁 거림 ㅋㅋ 뒤쪽에 앉으면 어후 ㅜㅜ 앞에는 어르신들 눈치보여 몬안고요 ㅠㅠ ㅋㅋ
  • 레벨 원사 3 전륜구동 13.07.14 02:39 답글 신고
    10메가급 시내버스
  • 레벨 소령 3 뉴포터더블캡 13.07.14 12:13 답글 신고
    대전은 현대차가 더 인기 많습니다.ㅎㅎ

    현대 뉴슈퍼 F/L CNG.그린시티CNG.저상 SAC F/L CNG 등등...

    대전은 오히려 현대버스가 더 인기 많습니다.

    대전쪽 한번 오셔서 시내버스쭉 훑어보시면 더 알게 되실듯 합니다.
  • 레벨 소령 3 뉴포터더블캡 13.07.14 16:06 답글 신고
    SCR 님 말씀대로 ^^

    현대만 뽑던 업체에서 뉴 BS090 CNG 도 많이 들어왔지요.ㅎㅎ

    그리고,대우만 뽑는 업체는 3개 업체 정도 맞습니다.^^
    (전차량 올 대우 100 % 가스차로 운행하지요.ㅎㅎ)
  • 레벨 소령 3 뉴포터더블캡 13.07.14 12:16 답글 신고
    대전은 10개 업체가 주로 현대버스만 출고받고 있지요

    현대버스만 100 % 로 굴리는 업체도 있지요.
    (현대 버스로만 100 % 가스차로 운행하는 업체도 있지요)

    현대 SAC-CNG.NSAC-CNG,NSAC F/L CNG,글로벌900 CNG
    글로벌900 F/L CNG.그린시티 등등..
  • 레벨 대위 3 scr제원 13.07.14 13:45 답글 신고
    요세 대전도 NEW BS 나오고 ... 출고하는회사보이더군요 . ㅎㅎ;;;

    현대 만 출고했던업체도 뉴비는 몇대가져오더라구요 ...

    그리고 여전히 대우만 가져오는회사도 있구요 ... ;;; 제기억엔 3곳인가 기억해요 ..ㅎ
  • 레벨 소위 1 550원만 13.07.14 14:28 답글 신고
    위쪽에서 말씀하신부분은 주로 파워트레인 이야기이시네요..ㅎ
    평택 50번 70번타보면 현대,대우 승차감 답 나오지요.
    80은 그냥찍는 노선이구요. 요철도 있고..

    기사분들은 에어가 달려있는 의자에 앉으시기에 차의 컨트롤 울렁거림은 느끼시더라도 승객이 느끼는 승차감은 그대로 못느끼지요.

    예를들자면 다리의 양쪽 이음세부근만 가더라도 현대는 어느정도 충격 걸러주고
    대우는 그대로 차체에 전달됩니다.
    대우차가 좀 하드한 딱딱한것이 있지요 확실히
  • 레벨 대위 1 Agoster 13.07.14 14:52 답글 신고
    뭐 공감합니당.
  • 레벨 소위 1 550원만 13.07.14 16:51 답글 신고
    인상깊었던건 평택역에서 70번 버스이용해보세요.

    일반 시내좌석버스형에 현대,대우버스 자동/수동 변속기가 있어요.
    평택에 대우준저상과 화이바저상 버스등...
    여러종류가 다니더군요.
  • 레벨 일병 레클리스 13.07.15 02:14 답글 신고
    대우버스 신형나오는 10미터이하버스들은 좌석이 너무딱딱해요..

    푹신한거좋아하는 저로썬 장거리버스라면 고역임..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3.07.15 10:46 답글 신고
    뉴비에스는 현대 에어로보다 길이 자체가 짧으니 한계가 있죠
  • 레벨 중장 센텀시티주민 13.07.15 21:14 답글 신고
    현다이는 다른건 몰라도 엔진이나 개선했으면 어째 출고 1주일된 신차가 고장이 날수 있는지..
  • 레벨 병장 만생이 13.07.23 13:03 답글 신고
    ㅋㅋ 저희4대버스 뽑아온지 2주만에 3대가 엔진쪽 기어변속해주는 쪼인트 나사가없어짐 똑같이 3대가 ㅎㅎㅎ 검열안하나봐요 ,ㅡ ㅡ ;;; 물도 샙니다 7개월째 a/s안댐 ㅡ ㅡ
    가려고하면 비오고 가려고하면바뿌다고 ㅡ ㅡ 먼저해줘야되는거아닌지 참.~~~1~2천도아니고 ㅡ ㅡ 1억7천짜리 프라임따위가 ㅡ ㅡ
  • 레벨 병장 만생이 13.07.23 13:01 답글 신고
    현대버스 노블밑으로는 완전 바람에 살랑살랑~그래도 노블급은 무게가잇으니 그나마
    좋은편이나~~~대우에 비하면 개쓰레임 ㅡ ㅡ 하지만 선택은 노블 ㅋ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