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상버스는 둘다 비슷하고 조금더 우위라면 대우지만
10미터급 시내버스는 아직 뉴비가 나왔어도 현대가 확실하게 우세합니다.
첫번째.. 대우는 좌석배치가 여성전용인지 어린애전용인지
말도안되는 레그룸.. 또 바퀴하우스를 고려한 배치 필요
두번째.. 너무 딱딱한 승차감.. 요철 충격을 너무 걸러주지 못합니다.
세번째.. 소음이 큰 뒷문에어 소리.. 요건 커도 너무커요. 대우버스의 특징
11M급 버스에선 대우꺼만 이상하게 내부에 천장 에어컨 내부순환 필터부근 우측좌석에서
차량컴프레셔인지 에어컨컴프레셔인지 작동할때마다 철판떨리는소리?가 들리는것..
요문제는 초기형 bh시리즈부터 최근차량인 fx120, 212까지 소음이 아주심하게 나는데
설계결함인듯 싶습니다.
요철흡수는 확실히 현대가 부드럽고 흡수른 잘해주는건
승객이라면 다 느낄수있는부분이고.. 좌석배치도 현대가 깔끔하면서도
레그룸이 억지스럽지도 않고..
다만 고 알피엠에선 팬소리가 크고 자동변속 일경우 대우보다는 변속타이밍이 느려
연비에는 안좋일껀 뻔하겠네요.
근대 개선없는 특유의 출렁임은 미치겟네요 ..-_- 승객이 더불안해합니다 80이상올리면 현대는 차컨트롤하기 쉽지않져 ... 롤링부터가 개판이니 승객도 많이불안전합니다 ..
60올라가도 차가 불안정해요 ... 도로에 방지턱이나 기타 장애물있으면 차튀어올르구요
대우는 솔직히말해서 팬더시리즈는 실패작이라고 봐야저 ... ;;;
기존대비 개선이 없었으니깐요 ... 엔진바뀌고 외형바뀌었던것 팬더는 기사분들 대체
적으로 평은않좋아요 ... 몰딩도 그대로 있고 -_- ;;; 고장도 심했구 .. 특유의 배선문제0 -_-
그나마 좋은건 등판력 가속력 .... 4단에서 80~95 까지 충분히 올리더군요 ... ;;
평지 풀악셀링기준 .. 현대차 대우차못따라올정도였으니깐요 ..
대신 그나마 뉴비와서 차많이좋아졋습니다 -_-
기본적으로 진동잡았구요 ... 시트자체가 확실히 편해요 -_- ;;;;
잡소리도 많이없어졋구 ...
중문뒤소음은 현대는 유압식이고 대우는 기압식이라 차이가있는겁니다 ...
대신 대우는 뉴비와서 많이정숙해졋습니다 대신... 전중문 계페속도가 느려요 ..;;;
이거 떄문에 기사들이 단점으로꼽더군요 ..
그부분은 대우가 한참 앞입니다
현대차는 에어컨 켜면 시끄러워지더라구요
이부분은 팬더에서도 보이는데 뉴비는 괜찮으니 패스
현대 뉴슈퍼 F/L CNG.그린시티CNG.저상 SAC F/L CNG 등등...
대전은 오히려 현대버스가 더 인기 많습니다.
대전쪽 한번 오셔서 시내버스쭉 훑어보시면 더 알게 되실듯 합니다.
현대만 뽑던 업체에서 뉴 BS090 CNG 도 많이 들어왔지요.ㅎㅎ
그리고,대우만 뽑는 업체는 3개 업체 정도 맞습니다.^^
(전차량 올 대우 100 % 가스차로 운행하지요.ㅎㅎ)
현대버스만 100 % 로 굴리는 업체도 있지요.
(현대 버스로만 100 % 가스차로 운행하는 업체도 있지요)
현대 SAC-CNG.NSAC-CNG,NSAC F/L CNG,글로벌900 CNG
글로벌900 F/L CNG.그린시티 등등..
현대 만 출고했던업체도 뉴비는 몇대가져오더라구요 ...
그리고 여전히 대우만 가져오는회사도 있구요 ... ;;; 제기억엔 3곳인가 기억해요 ..ㅎ
평택 50번 70번타보면 현대,대우 승차감 답 나오지요.
80은 그냥찍는 노선이구요. 요철도 있고..
기사분들은 에어가 달려있는 의자에 앉으시기에 차의 컨트롤 울렁거림은 느끼시더라도 승객이 느끼는 승차감은 그대로 못느끼지요.
예를들자면 다리의 양쪽 이음세부근만 가더라도 현대는 어느정도 충격 걸러주고
대우는 그대로 차체에 전달됩니다.
대우차가 좀 하드한 딱딱한것이 있지요 확실히
일반 시내좌석버스형에 현대,대우버스 자동/수동 변속기가 있어요.
평택에 대우준저상과 화이바저상 버스등...
여러종류가 다니더군요.
푹신한거좋아하는 저로썬 장거리버스라면 고역임..
가려고하면 비오고 가려고하면바뿌다고 ㅡ ㅡ 먼저해줘야되는거아닌지 참.~~~1~2천도아니고 ㅡ ㅡ 1억7천짜리 프라임따위가 ㅡ ㅡ
좋은편이나~~~대우에 비하면 개쓰레임 ㅡ ㅡ 하지만 선택은 노블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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