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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모비스의발 14.07.12 23:23 답글 신고
    크게 돈다기 보다는...
    백미러로 뒷바퀴를 잘보시고 뒷바퀴를 돌아가는 라인에 맞춰 나가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거울안보고도 감이 딱 오거든요...

    근데 베테랑들도 정신 팔고 돌다가 타이어 씹고 그럽니다...ㅋㅋㅋ

    유턴은 차마다 달라서 딱히 말씀드리기가 그렇네요. 같은 12m 짜리 버스도 그랜버드랑 유니버스 회전반경이 다르거든요.

    아! 코너 돌거나 차선바꾸면서 출발하실때 꽁무니 신경많이 쓰셔야 됩니다. 예를 들어 정지상태에서 왼쪽으로 이빠이 틀고 출발하면 오른쪽 꼬리가 주변 사물을 쓸어버릴겁니다. .ㄷㄷ
  • 레벨 원사 2 특럭메니아 14.07.13 04:06 답글 신고
    커브돌때 뒷바퀴쪽 신경더쓰면 됨.

    약간 좁은 곳 들어갈 때는 한두번정도 수정할 각오로 크게 돌아간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됨.

    한방에 유턴하면 좋겠지만..
    대형차 특성상 한방유턴 잘안됨.
    특히 앞사발이들...

    유턴할때 전차선 다쓸려고 한방 유턴보다..
    교차로 이용, 골목길 이용, 다른방향 차로를 이용 하는 편이 더쉬움.

    운전하다보면 요령생김..
    자기앞에 운전 잘하는 사람 따라 다니면서,
    핸들 돌리는 것도 뒤에서 배우면 좋음.

    이상 생각 나는데로 적었네요.
  • 레벨 상사 1 새알두알 14.07.13 08:17 답글 신고
    한번에 유턴을 하면 잘못하면 짐실코 뒷축바퀴 상태않조면 터져버리니까 왠만하면 한번에돌경우도 넓게도세요
  • 레벨 상사 1 옵티머스윤희 14.07.13 11:28 답글 신고
    애매하면 갓차로에 비상등 켜고 있다가 신호 떨어지고 우측 교차로 좌회전 신호 때 요령 껏 꺽어 돌리세요..
    무리하게 1차로에서 돌리며 칼질하다 사고 많이나요..
  • 레벨 상사 2 덥구마이 14.07.14 01:09 답글 신고
    우회전할때 앞 바퀴가 경계석 혹은 노란줄 넘어 갔다 싶을때 핸들 확 잡아 틀면서 사이드미러 보며 살살 감으로 풀었다 놨다 조정...
    왠만하면 다 넘어갑니다
    정지시 빠져 나갈때 뒷타이어 센타 잘잡으면 아무무리 없을거라 사료됩니다..
    그리고 항상 중요한거 예상하지 말고..
    커브길 시야 확보 안되면 무조건 속도 줄일것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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