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서 옛날에 저런 사고 있었다더군요
동절기에 에어 빠지는 차들 많잖아요
첫차였는데 에어가 다 빠져 차가 안나가더랍니다
살짝 내리막이었는데 파킹레버는 해제된 상태에서 기사분이 어디서 에어 새는지 확인하러 내린사이에 에어가 차버려서 챔버가 풀리는 동시에 차가 그냥 쭉 내려가더랍니다
주차된 차들 밀면서 가까스로 정차
버스에 급하게 올라타려던 기사님도 약간 다치셨구요
솔직히 시내버스 하면서 대형차 기본도 모르시는분들 의외로 있더군요
학원 봉고차 하다가 라인타고 돈쓰고 들어오신분들도 있고 개인택시 하다가 에어로타운으로 마을버스 타다가 올라오신분들도 있고......
에어에 대한 개념도 잘 모르시는분들 좀 있어요
에어 다 빠지면 클러치 안밟히고 기어 안들어 가는거 모르는 분도 있어요.....ㅎ
옛날에 에어로타운으로 마을할때 큰도로 나가면 알피엠 맞춰서 노클러치로 운행했는데 그거보고 다른 마을기사 아저씨는 놀래더군요
아무튼 이번사고 인명피해 없어서 참 다행입니다
다들 안전운행 하시고 건강 유의하십쇼
인명 피해 없는게 참다행이네요. .
ㅣ
차고지에서 모르고 싸이드를 안채웠는데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고 차가 안움직이는거 확인후 내렸는데.. 차가 굴러가더라구요..
그거랑 비슷한건가...
파킹 레바 풀어도 라이닝이 뒷바퀴 물고 차가 안나가기를 여러번....
그럴땐 살짝 후진하면 풀리더라구요
그차 땜에 고생 했습니다
브레이크 밀리는건 적응하면 되는데 내리막서 파킹 잡으면 어쩔땐 1미터 이상 쭉 내려갑니다
승객들 좀 많을땐 간담이 서늘......
정비사말로는 고질병이라던데 그거 잡느라 애먹었네요
해석이 안될거 같네요..
동절기에 에어 빠지는 차들 많잖아요
첫차였는데 에어가 다 빠져 차가 안나가더랍니다
살짝 내리막이었는데 파킹레버는 해제된 상태에서 기사분이 어디서 에어 새는지 확인하러 내린사이에 에어가 차버려서 챔버가 풀리는 동시에 차가 그냥 쭉 내려가더랍니다
주차된 차들 밀면서 가까스로 정차
버스에 급하게 올라타려던 기사님도 약간 다치셨구요
솔직히 시내버스 하면서 대형차 기본도 모르시는분들 의외로 있더군요
학원 봉고차 하다가 라인타고 돈쓰고 들어오신분들도 있고 개인택시 하다가 에어로타운으로 마을버스 타다가 올라오신분들도 있고......
에어에 대한 개념도 잘 모르시는분들 좀 있어요
에어 다 빠지면 클러치 안밟히고 기어 안들어 가는거 모르는 분도 있어요.....ㅎ
옛날에 에어로타운으로 마을할때 큰도로 나가면 알피엠 맞춰서 노클러치로 운행했는데 그거보고 다른 마을기사 아저씨는 놀래더군요
아무튼 이번사고 인명피해 없어서 참 다행입니다
다들 안전운행 하시고 건강 유의하십쇼
운전사 하차시 고임목 사용 의무화
버스자격시험에 문제하나 추가 고임목을 사용해야할때가 올바르지못한것은..
1내리막길에서 앞바퀴 뒤에 고임목을 설치한다
2내리막길에서 앞바퀴 앞에 고임목을 바싹 설치한다
3운전자가 차량 점검및 하차시 고임목을 설치한다
4핸들을 오른쪽 또는 원쪽으로 돌리고 하차해도 고임목을 설치해야한다
즉 사이드브레이크 정비불량입니다...기사가 빨리 보고를 했어야죠... 그리고 저런 내리막길에 버스를 파킹해 놓고 자리를 비우는 자체가 잘못했고, FM대로 하자면 고임목이라도 댔어야죠...
사이드브레이크 잘 안들때는 임시로 사이드 채워놓고 브레이크 끝까지 한번 밟았다가 떼면 먹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