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시민의발 15.09.02 10:57 답글 신고
    오토에요~버튼이 아닌 운전석 오른쪽에 레바로 있어요
  • 레벨 대장 ch2709 15.09.02 11:55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가 오토가 아니고 초저상이 오톱니다........물론 일본에는 초저상 수동도 있습니다
  • 레벨 병장 기계과학생 15.09.02 16:23 답글 신고
    오토에요. 악셀밟고 떼어야 자동으로 기어가 올라갑니다. 때문에 다른오토들과는 조금다르게 꾸준히 치고가는맛은없죵.
  • 레벨 소위 1 요요오빠 15.09.02 20:04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 버스도 eco 기능이 있다는게 정말
    신기했습니다
  • 레벨 소위 1 포르쉐만땅 15.09.02 20:48 답글 신고
    그거 dct 일꺼에요~
  • 레벨 대위 3 scr제원 15.09.02 22:00 답글 신고
    이런걸 세미오토라고하죠 ....

    rpm 이올라갓을떄 액셀리이타를 때주어야 변속이됩니다 ...

    그리고 은근히 이거 변속도 몬가부족하고 출력도 부족해서 언덕길에서 좀 고생좀합니다 ...;;; ㅋ

    솔직히 세미를넣은것도 아마 차량 출력때문에 그럴껍니다 ... ;; 변속타이밍 도 애매하고 ..

    또한 지네 기술자랑해야하는것도있고 ... (그냥 미션은 zf 가 저는짱인것같아요 ...ㅜㅜ 엘리슨도 개선이된후로 괜찬은것같구.. )

    그외엔 참 신기한버스죠모 ... 연비는솔직히 차이를못느낄껍니다 ..ㅎ
  • 레벨 일병 dndldldl 15.09.02 22:35 답글 신고
    엄청 비싼 버스죠
    저도 처음 타고 놀랬는데
    dct 맞습니다 대신 변속시간이 길더군요
    그 외엔 뭐 수동이랑 같으니 좋고 ... 조용하고 좋더라구요
  • 레벨 일병 무브더월드 15.09.02 23:25 답글 신고
    현대 하이브리드 CNG 저상의 미션은 DCT가 아니고 AMT입니다
    DCT는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인데 상용차량에는 아직 적용 안되었지요.
    대형트럭들인 벤츠, 만, 볼보, 엑시언트 등등에 달려있는 AMT와 동일합니다...제조사는 어디였더라??? ㅎㅎ 기억이 안나네요
    AMT라고 해서 RPM 올라갔을때 가속패달 때지 않아도 변속 됩니다 ^^;; 가속패달만 밟으면 알아서 변속되요~
    AMT는 구조는 기존 수동변속기랑 똑같고 다만 운전자가 승용차 자동변속기 몰듯이 가속패달과 브레이크만 조절하면 일종의 로봇(?)이 클러치와 변속기 조절을 해 주는 것과 같습니다
    참고로 승용차과 같이 유체클러치 타입의 자동변속기는 ATM라고 구분합니다. 하이브리드가 아닌 저상버스들에는 ATM이 달려있지요. ZF나 엘리슨에서 만든....
  • 레벨 중사 1 로우베드의발 15.09.03 01:50 답글 신고
    62-1 노선은 길고 기사들이 버티지 못해서 기사들을 위해서 저상으로 올교체했다고 하더군요.
  • 레벨 하사 3 쯔모드림 15.09.03 21:47 답글 신고
    그렇군요 궁금증이 싹 해결되네요ㅎㅎ
    하이브리드는 효과는 정말 출발후 2초도 안가는듯ㅋ 그리고 원래 62-1 기사님들 빨리 댕기기로 유명한데 오토 저상 하이브리드 줘도 역시 엄청 밟으시더군요ㅋ 그래도 집에 빨리와서 좋아요ㅋ
  • 레벨 하사 1 유로트럭으로만몰아봤어요 15.09.03 23:31 답글 신고
    저도 62-1 98 7-1자주탑니다^^^^
    전 동탄부근에서요ㅎㅎ
  • 레벨 병장 걘츈한덤프트러커 15.09.04 15:51 답글 신고
    이번 볼보는 DCT 적용되었습니다.
    네X버에 조금만 검색해봐도 기사 널렸습니다....

    이제 갈수록 하이브리드와 전기, 천연가스 버스가 늘어날텐데요...

    사실, 전기 자동차는 친환경인것 같지만 전기를 생산하는데 화석연료를 태운다는 사실과 에너지는 변환과정을 거치면 거칠수록 손실이 생긱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닥 친환경인 것 같지 않네요..
    다만, 도심 대기환경은 좋아지긴 하겠죠...
  • 레벨 중장 센텀시티주민 15.09.05 04:42 답글 신고
    현대하이브리드버스는 단점이 많다네요 정차시 엔진이 자동정지기능이 있어서 출발시 5초정도 지연되고 산길노선이 많은곳은 빌빌거리고 가격도 2억8천만원이라 대규모 버스회사 아니면 힘들어요 여기도 삼성여객 소속 115번에만 있어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