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에서 자주 이용하는 62-1 버스죠ㅎㅎ
궁금한게 있는데 하이브리드는 오토인가요?
실제 기사님이 변속을 하시지는 않는 것 같은데
변속 분위기는 완전 수동 느낌이던데요 기존에 저상
버스와는 완전 다르더군요ㅎㅎ
그리고 수원여객 소속인데 원래 62-1이 저상이 없었는데 두달전쯤에 올 저상 및 하이브리드로 바뀌었더군요
물론 신차도 있고 헌차도 있고ㅎㅎ 먼일인지요?
현대 하이브리드 CNG 저상의 미션은 DCT가 아니고 AMT입니다
DCT는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인데 상용차량에는 아직 적용 안되었지요.
대형트럭들인 벤츠, 만, 볼보, 엑시언트 등등에 달려있는 AMT와 동일합니다...제조사는 어디였더라??? ㅎㅎ 기억이 안나네요
AMT라고 해서 RPM 올라갔을때 가속패달 때지 않아도 변속 됩니다 ^^;; 가속패달만 밟으면 알아서 변속되요~
AMT는 구조는 기존 수동변속기랑 똑같고 다만 운전자가 승용차 자동변속기 몰듯이 가속패달과 브레이크만 조절하면 일종의 로봇(?)이 클러치와 변속기 조절을 해 주는 것과 같습니다
참고로 승용차과 같이 유체클러치 타입의 자동변속기는 ATM라고 구분합니다. 하이브리드가 아닌 저상버스들에는 ATM이 달려있지요. ZF나 엘리슨에서 만든....
신기했습니다
rpm 이올라갓을떄 액셀리이타를 때주어야 변속이됩니다 ...
그리고 은근히 이거 변속도 몬가부족하고 출력도 부족해서 언덕길에서 좀 고생좀합니다 ...;;; ㅋ
솔직히 세미를넣은것도 아마 차량 출력때문에 그럴껍니다 ... ;; 변속타이밍 도 애매하고 ..
또한 지네 기술자랑해야하는것도있고 ... (그냥 미션은 zf 가 저는짱인것같아요 ...ㅜㅜ 엘리슨도 개선이된후로 괜찬은것같구.. )
그외엔 참 신기한버스죠모 ... 연비는솔직히 차이를못느낄껍니다 ..ㅎ
저도 처음 타고 놀랬는데
dct 맞습니다 대신 변속시간이 길더군요
그 외엔 뭐 수동이랑 같으니 좋고 ... 조용하고 좋더라구요
DCT는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인데 상용차량에는 아직 적용 안되었지요.
대형트럭들인 벤츠, 만, 볼보, 엑시언트 등등에 달려있는 AMT와 동일합니다...제조사는 어디였더라??? ㅎㅎ 기억이 안나네요
AMT라고 해서 RPM 올라갔을때 가속패달 때지 않아도 변속 됩니다 ^^;; 가속패달만 밟으면 알아서 변속되요~
AMT는 구조는 기존 수동변속기랑 똑같고 다만 운전자가 승용차 자동변속기 몰듯이 가속패달과 브레이크만 조절하면 일종의 로봇(?)이 클러치와 변속기 조절을 해 주는 것과 같습니다
참고로 승용차과 같이 유체클러치 타입의 자동변속기는 ATM라고 구분합니다. 하이브리드가 아닌 저상버스들에는 ATM이 달려있지요. ZF나 엘리슨에서 만든....
하이브리드는 효과는 정말 출발후 2초도 안가는듯ㅋ 그리고 원래 62-1 기사님들 빨리 댕기기로 유명한데 오토 저상 하이브리드 줘도 역시 엄청 밟으시더군요ㅋ 그래도 집에 빨리와서 좋아요ㅋ
전 동탄부근에서요ㅎㅎ
네X버에 조금만 검색해봐도 기사 널렸습니다....
이제 갈수록 하이브리드와 전기, 천연가스 버스가 늘어날텐데요...
사실, 전기 자동차는 친환경인것 같지만 전기를 생산하는데 화석연료를 태운다는 사실과 에너지는 변환과정을 거치면 거칠수록 손실이 생긱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닥 친환경인 것 같지 않네요..
다만, 도심 대기환경은 좋아지긴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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