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물류의발 16.08.01 07:25 답글 신고
    가끔 파업할때 화물연대라는 조직을 만만하게보고
    별대응안하는 기업들이 있죠, jot되봐야..
    소잃고 외야간 고치지 말기를!
    답글 0
  • 레벨 원사 3 v안나수이 16.08.01 07:19 답글 신고
    또 cj가 엮여 있네요.. 아우....
    답글 0
  • 레벨 상사 2 새정치살인청부연합 16.08.01 09:44 답글 신고
    여튼 씨제이가 엮이면 운송료 좆데는데가 한두군데가 아님
    답글 0
  • 레벨 원사 3 v안나수이 16.08.01 07:19 답글 신고
    또 cj가 엮여 있네요.. 아우....
  • 레벨 원사 3 물류의발 16.08.01 07:25 답글 신고
    가끔 파업할때 화물연대라는 조직을 만만하게보고
    별대응안하는 기업들이 있죠, jot되봐야..
    소잃고 외야간 고치지 말기를!
  • 레벨 상사 3 dorangmoti 16.08.01 08:28 답글 신고
    OB 지입 차주님들 힘내세요 화이팅입니다!
  • 레벨 중사 2 로우베드 16.08.01 08:29 답글 신고
    CJ역겹다진짜.. 진심
    앞사바리타던시절에도 단가후려치더니.
  • 레벨 하사 3 슈퍼쏘쏘 16.08.01 08:51 답글 신고
    어휴..........ㅜㅜ힘내세요...ㅠㅠ
  • 레벨 상사 3 위험물의발 16.08.01 09:25 답글 신고
    힘내세요~
  • 레벨 상사 2 새정치살인청부연합 16.08.01 09:44 답글 신고
    여튼 씨제이가 엮이면 운송료 좆데는데가 한두군데가 아님
  • 레벨 상사 1 전선의발 16.08.01 09:50 답글 신고
    하여간 씨박찐짜 욕나온다
  • 레벨 중사 3 명성의발 16.08.01 10:23 답글 신고
    Cj가 손대고 나면 운송료는 그냥 바닥을치는구만...에효 잘해결되시길... 큰차 일감은 어디서 마련하라고 무조건 차만 대형화로 ㅠ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6.08.01 15:37 답글 신고
    CJ아주 젖 같은 회사입니다....
  • 레벨 중사 2 내싸랑미쑤기 16.08.01 11:52 답글 신고
    생산원가에 포함된 물류비를 대체
    못깍아서안달인지
    국가에선 머하냐 택시,버스는 표준요금제로
    다툴일도없는데
    왜 화물운송만 표준요금제를 안하냐고
    신발개잡것들...적어도 화물운송분들
    정신적스트레스는 주지말자

    그리고 화물주선업 면허좀 줄이자
    책상하나갔다놓고 수수료만 받아처먹는것들
  • 레벨 대령 3 NIGAGARAHaWaiii 16.08.01 22:32 답글 신고
    수수료만 받아먹으면 다행이게요?? 운임칼질까지 해대니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내싸랑미쑤기 16.08.01 13:00 답글 신고
    기회는 이때다하고
    용차집어넣는 운수사가없길바랍니다
    응원은 못할망정
    뒷구멍으로 차 집어넣는 추잡한짓하지말자
  • 레벨 중사 1 닉네님 16.08.01 17:45 답글 신고
    있을겁니다. 대한민국 종특이잖아요....돈앞에 친구도 없습니다....분명 넣는사람있음...그럼 또 회사입장에서는 니네 아니어도 일할 사람 많다는 식으로 나옴....그럼 협상결렬됨...그럼 하루아침에 일자리 잃어버림...차 할부금은 나가지 애기 분유값은 벌어야지...어쩔수없이 회사조건에 승락함...근대 일하면서 가면갈수록 일은 뼈빠지게 하는데 돈은 못벌음....차 할부금도 못냄.... 캐피탈에서 차 뺏어감......차 뺏겨서 일을 못함.....빚은 산더미같이 쌓임.....일은 좆나게해서 회사차질없이 해줬는데...내 인생은 나락으로 떨어져버림....나,.,,내가족....마지막은...이게 지금 대한민국 현실임...아무리 대기업이 경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실질적으로 그 소비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구성원에게 돈을 안주면 대기업도 무너지게 됩니다. 지금 이시기가 과도기 입니다...앞으로는 로봇의 발전으로 인간의 대체수단으로 활용된다면....돈에 목마른 기업이 미쳤다고 인간을 쓸까요? 직원들 전원 해고시키고 로봇으로 대체하겠죠.....그럼 인간은 일자리를 잃어 돈을 벌 수 없는 구조가 나오겠지요....이 정도까지 되면 과연 돈이 흐를수 있을까요? 로봇으로 인간을 대체한 그 기업....그 기업이 인건비 아껴 만든 소비재를 일자리를 잃어 돈을 못버는 인간이 과연 소비를 할까요? 경제는 상생에서 나옵니다. 어느 누가 독점으로 휘두르면 경제는 무너지게 되어있습니다. 제발 그 이기주의에서 빨리 빠져나오세요....안그럼 같이 망함....회사가 망하는데 본인이라고 살 것 같습니까?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16.08.01 22:54 신고
    @닉네님 현재 파업을 하는 사업장은 오래전에 업계에서 cj가 계약 당시부터 저단가로 물류계약을 하여 저운임 논란이 있었던 곳입니다
    내부를 들여다 보면 cj가 직영으로 운영하지도 않으며 도급에 도급으로 중간 착취 과정을 거쳐 최종 단계인 차주에게 운임이 지급됩니다
    가능한 경우는 아니지만 cj나 운송도급업체의 적자로 인한 것이라 하여도 이론적으로 경영실책은 차주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파업을 하는 분들은 동종업계에서 최저운임을 받으며 일을 하였고 개인사업자로 원도급자인 cj나 운송도급업체가 차주에게 부담해야 하는 고정비용은 없습니다
    불경기로 물량의 감소는 있을 수 있겠지만 물가상승으로 인하여 ob와 cj의 계약 시 물류단가가 하락하지는 않습니다
    물량의 감소는 차량의 가동율이 낮아져 감소로 인한 손실은 차주가 감수합니다. 또한 차주는 투자비용을 모두 손실할 처지에 놓인 상태입니다
    약자를 벼랑 끝으로 몰아 자신들의 이익을 취하려 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이러할 겁니다
    불경기-해고나 계약해지. 저유가-운송료인하. 하지만 호황-운송료 경쟁유도. 고유가-운송료동결이나 경쟁으로 하락. 이것이 경영전략이라면 상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엔 일방적인 피해자가 발생하기에 동업종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지금 상황에 이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해 보이지 않습니다
    이기주의에서 빨리 빠져 나오라고 하시는데 같은 처지에 놓일 수 있는 입장에서 누구를 대변해야 하는 것으로 보이는지?
    인과관계를 보자면 명분도 정당성도 방법도 과정도 저열하기 그지 없는데 어떻게 나만 살자고 안으로 굽는 팔을 억지로 꺽으려 하는지?
    이치와 상식에 벗어나는 행위가 피아를 구분하지 못하는 이기적이고 아둔한 사람이 하는 행동이 아닌지?

    짧은 지식으로 님이 걱정하는 미래에 대해 반론하기는 어려우나 현재의 사회보장제도로는 자동화로 인한 실업에 대응하기 어렵다는 것이 지배적이고 이에 대한 고민으로 선진국은 기본소득제를 실험적으로 도입하려 하고 있습니다
    국회입법조사처에서는 국내에서도 이런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는 기사도 보았습니다
    남의 나라 일이기에 개념도 이해하지 못하고 있지만 다음 세대에 벌어지는 일이라면 현 세대가 어떤 노력이라도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기업이 어떤 악행을 하든 참고 견디며 너도 나도 일자리를 찾는 것이 방법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와타제타 16.08.02 07:33 신고
    @닉네님 /> 하긴 로봇이 맥주를 마시진 않죠
  • 레벨 원사 3 초소장 16.08.01 13:18 답글 신고
    진짜 양아치 회사네...
  • 레벨 중사 2 쐬주에새우깡 16.08.01 13:28 답글 신고
    씨제이가서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더우신데 고생들 하십니다
  • 레벨 이등병 돈가스 16.08.01 13:42 답글 신고
    아주 쥐어짜고 있네....
  • 레벨 소장 고양아 16.08.01 14:43 답글 신고
    물류를 멈춰 세상을 바꾸자~~~
  • 레벨 일병 berryPi 16.08.01 14:44 답글 신고
    어휴 화물 유통구조도 문제이고 CJ도 문제고...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6.08.01 15:27 답글 신고
    닥추
  • 레벨 하사 1 naska501 16.08.01 15:47 답글 신고
    화물차 사장님들이 파업한다해도 물류가 멈추는 일은 없을것입니다.
    화물운임표준제 실시하면 알선소도 속편합니다.
    왜? 화주들과 운반비가 비싸네 싸네 실랑이 할일없고 실랑이 안하므로 화주관리하기 한결쉬워지고, 차주들과 운반비가 비싸네 싸네 실랑이할 이유가 없어지겠죠?

    화물주선알선면허 신규로 발급안됩니다.
    지금 무허가로 혹은 유사허가로 운영하는곳 많을겁니다.
    그럼 새로생기는 알선소는 뭐냐?
    기존에 다른곳에서 사용하던 허가증을 돈주고 사는겁니다.
    기존 사용처에서 불가피하게 정리해야할때 그걸 구입해서 영업할수밖에 없는거죠.
    허가증 종이한장 가격은 몇천만원 입니다.

    저도 화물일하고 있습니다만,
    차주들께서 크게 오해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알선소 있고 화물차 있는겁니다.
    어느정도 규모만 되도 물동량을 자료화 합니다. 그런데 이따금 혹은 10건이면 10건 모두 다른사업자와 계산과정을 겪어야하는 번거러움이 생기겠죠?
    그래서 앵간한규모의 공장에서는 알선소가 개입을 안할수가 없는이유 입니다.

    칼질이네 운반비 바닥이네...
    오히려 알선소를 없애기 위해 애쓰시는 차주들이 만드는게 더 많습니다.

    그리고 구조를 가만히 보면 웃기지 않나요?
    절대적인 갑은 국가입니다.
    모든 이득은 국가가 가져가고 리스크는 없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naska501 16.08.01 18:00 신고
    @거북이달료
    저도 차사업합니다.
    웃음만 나오신다니... 저도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순수 수수료가 얼마인가요?
    알선소가 중간에서 빠진다면...
    기업과 개인간의 거래를 로스없이 연개할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방법은 뭔가요?
  • 레벨 중사 2 내싸랑미쑤기 16.08.01 18:45 답글 신고
    운수회사 거래처만드는방법은
    덤핑밖이거나,지인아니면 거래처 뺏어오기힘든거압니다 덤핑으로 오다가져와서
    차주님들에게 똑같이 덤핑한만큼 수수료 인하해서받나요?? 아닐겁니다 수수료는 똑같이챙기면서 덤핑으로인한 운송료인하의따른 피해는 고스란히 차주가부담하지않나요?? 90년대 중반에 양재터미널,서부터미날 똥얼마뗀지아세요?
    만원뗏읍니다 만원이요. 네~물가올라서 지금하고 다르다하겟죠 차주는 그때보다 못한운송료받고다닙니다.
    그때는요 송장만가지고가면 서부,양재터미널에서 바로 돈줬읍니다
    지금은 자금도없는 운수사가 결제받음돈주겟다,아직못받았다 합니다
    자본도없이 먼 사업을합니까!
    차주는 캐피탈빛내서 사업합니다.

    시대가변한건 알지만 서로 공생하기너무힘들고
    저단가운임이면 수수료또한 저수수료여야하며 다단계로이뤄진 오다돌리기도 좀사라지고
    규모가적은 자차도없고, 차량보유대수도
    적은 사무실은 사라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2 나호로 16.08.01 20:46 답글 신고
    참 화딱지나는 가치관을 갖고 계시네요
    님 말대로 알선소는 필요합니다.
    근데 떼도 너무떼쳐먹으셔야지요
    오다 한건으로 봤을때 운송하는 차량보다
    알선 수수료가 더많은 오더 수두룩합니다.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16.08.01 23:16 답글 신고
    중계수수료는 정당한 겁니다. 그리고 영업력이 없는 운전자에겐 필요합니다. 하지만 필요하다는 이유로 거래의 폐쇄성으로 인한 착복과 폭리를 용인하거나 동의하지는 않습니다
    알선업체가 을이면 운전자는 병입니다
    갑인 국가는 개인인 병이 상대하기 버겁기에 그나마 가벼운 상대인 을을 조지면 갑이 귀를 기울입니다
    병의 말에 귀 기울이는 갑이라면 착복과 폭리가 있음을 알기에 을을 조집니다
    갑은 병이 뽑아 줬으니 뽑기를 잘하면 조금이나마 변화할 수 있지만 을은 조지지 않으면 변화하지 않습니다
  • 레벨 훈련병 중기인 16.08.01 16:13 답글 신고
    응원합니다.. 추천하고 글 퍼가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993터봉 16.08.01 16:24 답글 신고
    CJ는 진짜 얼마나 좃같길래....여자친구 부모님 사업하시다가 CJ가 줄대금 후려쳐서 한번 넘어간적 있다던데 어휴.....
  • 레벨 중령 1 Elan727 16.08.01 17:21 답글 신고
    앞으로도 오비맥주 먹을일이 없겠지만 잘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 레벨 원수 아우라신공 16.08.01 17:33 답글 신고
    아무것도 모르는분들을 위해
    시위 하실때 간단하게 시위하는 이유도
    적어놓으셨으면......

    응원하고 갑니다.
  • 레벨 대령 2 성은이아범 16.08.01 17:36 답글 신고
    힘내십시요.
  • 레벨 중장 날아라xd 16.08.01 18:02 답글 신고
    양아치보다 더 나쁘다~~!!!! 힘내세요 운송업 하는 사장님들!!!
  • 레벨 상사 2 덥구마이 16.08.01 19:11 답글 신고
    앞으로 오비 안먹고 코스트코 가서 독일맥주 사먹어야겠다
  • 레벨 원사 3 유치원때전교회장 16.08.01 19:18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원사 3 초보윙의발 16.08.01 19:45 답글 신고
    cj, 롯데 아주 단가 잘 후려치고 입찰 잘보죠ㅡㅡ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달려라아카 16.08.01 20:53 답글 신고
    cj뿐만아니라 화물 운송쪽은 정말 차주들 피빨어먹고 헛신짝 버리듯이 버리는 곳이 허다 합디다. 그와중에 또 차주랑 배차계랑 썸썸 타서 엄한 사람들 등골 뽑아먹고 사는 인간들등....참 더러워도 밥 먹고 살려면 에휴~하고 한숨만 나오죠
  • 레벨 소위 1 노가다왕 16.08.01 22:32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중위 3 흥쿡쨩 16.08.01 22:37 답글 신고
    우리 집앞이 이렇게 올라오네요.. 아침 저녁으로 하시던데 힘내시길바랍니다. ... 제가 다니는 회사도 서울 본사앞에서 1년이라는 시간동안 파업했더랬죠... 지금 오비도 그렇겠지만 뉴스에 한줄 안나오데요.... 라디오에서 소식이 들리길.... 어디부터 어디까지 ㅇㅇㅇ 파업인파때문에 길이 막힌다고 나오데요 ㅎㅎㅎㅎ 씨벌...
  • 레벨 원사 3 제네시스미니쿠퍼 16.08.01 23:27 답글 신고
    오비가 하이트에 밀리고 수입맥주에 밀리니
    별짓을다하네여
  • 레벨 병장 스카니아볼보 16.08.02 01:50 답글 신고
    또 하네요 임금협상하고 다음에 또 최저낙찰받고 또 파업하고 반복 되는 일상ㅡㅡ
  • 레벨 준장 애널라이프 16.08.02 06:43 답글 신고
    아이고 ㅠㅠ
  • 레벨 하사 1 패도괴왕 16.08.02 06:55 답글 신고
    이천공장이네요 출퇴근길에 매일 보고있습니다.참 대기업들 갑질때문에 서민들만 죽어나네요
  • 레벨 대위 3 하이앤드정자 16.08.02 07:49 답글 신고
    화물연대 민노총인데요..한노총은 저래하지도 안죠..앉아서 불구경만 하지.
  • 레벨 훈련병 오리날아다니다 16.08.03 20:18 답글 신고
    이사람들은 단지 살기위해 싸우고있는겁니다.민주노총이니 뭐니를 따져 호응하고싶지 않다니...
    욕심내자고 저렇게 땡볕에서 일도 포기하고 싸우겠습니까? 중요한건 말도 안되는 운임을 올려 먹고살아보겠다는거죠.
  • 레벨 중령 1 잔트가르님 16.08.02 07:52 답글 신고
    어제 본 베터랑이 생각나네. . '판 뒤집혔다'
  • 레벨 소위 1 갱생중 16.08.02 07:57 답글 신고
    카스라이트 안사먹어야지
  • 레벨 대령 3 바람따라가자 16.08.02 08:29 답글 신고
    카스 불매할까요?
  • 레벨 병장 콰도르 16.08.02 10:16 답글 신고
    저두 카스불매에 한표!
  • 레벨 대령 2 내모닝이어때서 16.08.02 11:42 답글 신고
    우리 화물쪽일 하시는분들만이라도 오비맥주 마시지맙시다
  • 레벨 훈련병 물류만세이민호 16.08.03 19:12 답글 신고
    더우신데 차주님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레벨 훈련병 신의아들래미 16.08.04 12:56 답글 신고
    저도 운송회사 하고 있습니다만. cj,llc 둘다 짱납니다. 단가후려치기로 거래처 두개나 뺏겼어요.
  • 레벨 훈련병 신의아들래미 16.08.04 13:01 답글 신고
    중국회사죠. 오비맥주.벨기에 인가 회사에 넘어갔다가 다시 중국회사에 넘어간거 같던데. 한국오비는 본사 총매출의 5프로도 안되서 안전만 신경쓰고 나머지는 본사에서 신경도 안쓰고 매출도 걍 직원들 상여금으로 날리다고 하던데
  • 레벨 병장 25톤윙바디 16.08.22 12:58 답글 신고
    이번 파업 목표치에 절반도 않되는 운송료를 얻었습니다.
    CJ측에서 얼마 않되는 운송료 인상만 제시 하고 더이상 답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같이 투쟁하신 조합원들이 다치지 않고 피해를 최소화하다보니 큰성과를 못 얻었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고 댓글 달아주신 회원분들이 있어 큰피해없이 마무리 된것 같습니다.
    관심 갖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