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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중공업의발 16.09.17 08:37 답글 신고
    오호 예전에도 고상버스에 오토미션이 들어갔었군요.. 처음 알게된 정보네요! 근데 유지비가 많이 들겠죠?!
  • 레벨 원사 2 서울버스 16.09.17 08:42 신고
    @중공업의발 기름이 더머겟죠 오토니까 그때 개조 할때. 그냥 오토로 쓰다가 페차하는거랑. 수동으로 개조비랑. 어떤것이. 이득인가를 왈가왈부 햇었는데. ㅋ
  • 레벨 상병 조선의발 16.09.17 10:10 신고
    @중공업의발
    진주 시민버스(시내버스 지주제회사) 고상차들 거의가 오토차
  • 레벨 소장 지산맨 16.09.17 21:37 신고
    @중공업의발 90년 초중반경 좀 유행 했는데 기름이 엄청 많이 들어서
    싹 수동으로 교체 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2 서울버스 16.09.17 15:05 신고
    @KRTangent ㅋㅋ
  • 레벨 하사 2 쯔아시작하자 16.09.17 09:34 답글 신고
    요새는 오토미션의 기술력도 좋아져서 연비 차이는 많이 줄어들었다 하더군요.

    물론 문제는 옵션가, 예전에 대우버스 가격표를 보았을 때 옵션가가 1300만원이였던 기억이 납니다.
  • 레벨 원사 2 중공업의발 16.09.17 15:37 답글 신고
    가격이 엄청나군요.. 그런데도 궂이 오토로 뽑는 이유가 있을까요?!
  • 레벨 대위 3 scr제원 16.09.17 18:19 신고
    @중공업의발 승차감 때문이긴한데 ㅋ 사람많이태울꺼면 역시나 숫옹이 최고에요 .... ㅋ

    그래도 기사님입장에선 운전하긴 겁내편하죠 .... ㅎㅎ 연비도 이전차량들에비하면 많이 좋아진거죠 ..

    오히려 어떨땐 수동보다 더 잘나오는경우도 있습니다... ㅋ 전체적인 관리비용으로는 수동이 ....

    아마 회사입장에선 기사편의하고 승차감때문에 그랫던건아닐가하네요 ..

    여전히 힘전달이 좀더 잘되는녀석은 엘리슨인것 같구 .. 효율이나 부드러음은 ZF 가 최고인것같네요 ..
  • 레벨 소장 지산맨 16.09.17 21:38 신고
    @중공업의발 지금 저상차 오토 가 3000만원 가까이 하죠
  • 레벨 중장 센텀시티주민 16.09.17 21:41 답글 신고
    그랜버드 오토 옵션이 7백만원대 입니다.
  • 레벨 소위 1 550원만 16.09.17 11:35 답글 신고
    98년당시 강서구에 9번이였는지.. 7번이였는지..
    대우버스 고상에 오토가 거의 다 달려있었습니다.
    그때 변속충격이 좀 있었죠
  • 레벨 원사 2 중공업의발 16.09.17 15:37 답글 신고
    오늘 탔던 차량은 변속이 부드럽더라구요!! 기술의 발전이겠죠?!
  • 레벨 상사 1 BH120F 16.09.17 12:13 답글 신고
    마산 제일교통에 구형 BS106 오토차 좀 있었습니다. 부산에도 FX116 직좌 오토차 몇대 다녀요~
  • 레벨 원사 2 중공업의발 16.09.17 15:38 답글 신고
    오늘 처음본 제가 이상한거였군요..
  • 레벨 소위 1 UNI그래 16.09.17 14:08 답글 신고
    부산교통 고상형에 딱 한대 오토미션...왠만한 옵션 다 빼고 출고하는 회사였는데 오토미션을 출고를...

    마지막 차량이될지 다음에도 계속 출고할지...궁금해지긴하네요...
  • 레벨 원사 2 중공업의발 16.09.17 15:39 답글 신고
    한대뿐인 차량을 오늘 제가 탄거군요!!
  • 레벨 소장 시민의발 16.09.17 18:25 답글 신고
    제가 중학교다닐때... 그러니까..음..

    94년도? 그때도 고상 시내버스에 오토가 있었죠..

    아시아,현대,대우 다 있었지용
  • 레벨 원사 2 중공업의발 16.09.17 18:43 답글 신고
    94년도면... 4살때네요.. 허허 버스 오토미션의 역사는 언제부터일까요?!
  • 레벨 대위 2 PAPICO 16.09.17 19:04 답글 신고
    저랑 시슷한 나이 이신듯....
    그당시 오토가 달려 나오다 3~4년 후론 다시 수동으로 나오더군요
  • 레벨 이등병 KARASJIN 16.09.17 20:28 답글 신고
    오토편하죠 제가 우리회사 한대있는거 고정받아서 탔는데 현대가 힘두좋고 잘 나가더라구요 그래두 편하네요
  • 레벨 중장 센텀시티주민 16.09.17 21:40 답글 신고
    부산 시민여객 27번 일반차 오토 딱 한대있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1 람보오르 16.09.18 13:26 답글 신고
    에고.. 수동은 기사들만 힘들어집니다..

    기사들 편한건 눈뜨고 못봐주는 모양입니다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9.18 20:09 답글 신고
    오토도 방식이 두가지죠... 보통 시내버스는
    토크컨버터 방식입니다. 고속 시외 사양은
    화물차에 들어가는 zf12단이 들어가구요.
    ZF12단 미션은 수동미션 기반 이기에 연비차이
    수동과 별반차이 없거나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토크컨버터 방식을 사용하는 시내버스
    사양들은 구조상 연비가 안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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