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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거친콧소리 16.12.09 22:52 답글 신고
    그 소리 그 느낌 잘 알지요. 근데 그게 바로 노킹음으로 봐야한다네요. 스로틀이 많이 열려서 기름이 과다 분비되면 그게 노킹이라고 그러더라구요. 결국 저알피엠 고단이면 악셀 밟는 깊이가 길어지니 엔진이 태우고자하는 연료보다 더 많이 유입되므로 불완전연소를 하게 된다는 뭐 그런 설명을 해주더라고요.
  • 레벨 상사 2 카운티모는중 16.12.10 14:49 답글 신고
    노킹음이라는게 유튜브로 찾아보니 상당히 크더라구요 그래서 통상 알려진 노킹음에 의심을 품게 되었습니다
  • 레벨 원사 1 뉴스타운동글유 16.12.10 07:43 답글 신고
    그소리 나면 기어 내려서 엔진알피엠 높여서 운행해야됩니다
    전 그소리 나자마자 마로 악셀발에서 떼고 기어내려서 알피엠 충분히 유지해줍니다

    엔진 금방 망가집니다
  • 레벨 상사 2 카운티모는중 16.12.10 14:48 답글 신고
    음 낮은 알피엠 쓰는 버스 뒷자석 타보니까 뒷쪽 엑슬? 그쪽에서 소리가 나네요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6.12.10 19:48 답글 신고
    그소리 노킹음 맞습니다

    까다다닥
    까라라락
  • 레벨 상사 2 카운티모는중 16.12.10 20:57 답글 신고
    맨뒷자리에서 소리확인했습니다.
    엔진소리가아니더군요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6.12.11 04:03 신고
    @카운티모는중 엔진에서 부하 받으면서 노킹 나면서 뒷데후 떠는 겁니다

    저번에는 클러치는 보조라 클러치 밟지 않아도 된다는 식으로 이야기 하시더니 ㅡ ㅡ
  • 레벨 상사 2 카운티모는중 16.12.11 10:05 답글 신고
    기계설계관점에서 클러치는 보조 맞아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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