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상은 사람들이 잘못알고있는게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카운티나 레스타 몰고있는데요
레스타를 예로들어서 1250rpm부터 1750rpm이 초록구간(연비?) 레드존이 3000~4000rpm인데
2단에서 3단을 빨리넣거나(저알피엠변속)
3단 유지하고 방지턱 넘느라 속도 줄이면서 rpm이 1000rpm 아래로 떨어진 상황에 악셀 지긋이 밟으면 나는 소리요...
이건 음 뭐라 설명해야할까요 그르렁도아니고 딱딱도아니고
마치 기어에서 나는 소리같다고 해야할지...
버스운전하시는분들은 아실텐데요 흠
힘딸릴때 나는 소리?
다시 첫줄로 돌아가서 레스타나 카운티는 엔진룸이 운전석 바로 옆에 있죠.
저 알피엠에서 악셀전개시 나는 소리가 노킹음이라면 제 옆에서 들려야하는데 이 소리는 아무리 생각해도 엔진에서 나는 소리가 아닌거 같아요.
초록구간내에서 변속하면 필연적으로 저 알피엠되면서 소리가 나는데....
그냥 알피엠 확올려서 다니는게 답일까요
방지턱 넘을때는 어쩔수없겠죠?
전 그소리 나자마자 마로 악셀발에서 떼고 기어내려서 알피엠 충분히 유지해줍니다
엔진 금방 망가집니다
까다다닥
까라라락
엔진소리가아니더군요
저번에는 클러치는 보조라 클러치 밟지 않아도 된다는 식으로 이야기 하시더니 ㅡ ㅡ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