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부터는 측면에 사이드 마커가 장착되었고, 디젤 엔진이 DL08 엔진(300마력)에서 커민스 ISL 엔진(300마력)로 변경되었다. CNG 모델은 GL11P 엔진(310마력)을 장착하고 있다. 그해 중반기부터 10핀 10홀 휠이 옵션으로 추가되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안전여객이 해당 옵션으로 최초로 출고했다고 한다.[45]
2017년부터는 ZF제 리타더가 의무화됐으며 커민스 ISL 디젤엔진은 기존에 300마력에서 무려 330마력으로 끌어올렸다.[46] CNG는 2015년식과 똑같이 310마력이다. 디젤, CNG 모델 모두 FX 시리즈 차량에 달리는 ZF 6단 수동변속기가 기본(게다가 숏 기어 레버가 기본)[47]이라고 한다.[48] 그리고 두산인프라코어 디젤엔진에서 유로6 기준을 드디어 충족함에 따라 2017년부터 마이너스 옵션으로 300마력 DL08P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리타더는 대쉬보드에 놓을 수 있고 수동변속기 옆에 놓을 수도 있다. 조작 편의성은 변속기 옆에 놓는 것이 더 좋다는 평.[49] 입력해주세요.
다른차는 못 받는 신호도 다 받고 그러네요
미리 열지마시고 멈추기 직전에 딱 조작하면 시간로스 없이 열리더라구요
차 힘 좋죠. 3단 출발해서 죠지고 다니면 대형차도 못 쫗아오죠. 근데 문 열리는 속도가 느려도 너무 느려서요. 차마다 틀리겠지만 제가 모는건 문 열리는데 4초는 걸리는듯 하네요.
커민스엔진차는고속에서속도올리면묵직하니속도도잘받쳐두더라구요
대우뉴BS090이300마력이에요.커민스기준
두산유로6는280마력입니다
대형인 에어로시티가 310마력인걸 생각하면 꽤 높은편이죠.
2017년부터는 ZF제 리타더가 의무화됐으며 커민스 ISL 디젤엔진은 기존에 300마력에서 무려 330마력으로 끌어올렸다.[46] CNG는 2015년식과 똑같이 310마력이다. 디젤, CNG 모델 모두 FX 시리즈 차량에 달리는 ZF 6단 수동변속기가 기본(게다가 숏 기어 레버가 기본)[47]이라고 한다.[48] 그리고 두산인프라코어 디젤엔진에서 유로6 기준을 드디어 충족함에 따라 2017년부터 마이너스 옵션으로 300마력 DL08P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리타더는 대쉬보드에 놓을 수 있고 수동변속기 옆에 놓을 수도 있다. 조작 편의성은 변속기 옆에 놓는 것이 더 좋다는 평.[49] 입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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