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픽업트럭장수 RV모터스 입니다.
전세계 단일 차종 중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포드 F150 픽업트럭 뉴스가 있습니다.
바로 2018 포드 F150 디젤 소식인데요.
포드가 드디어 디젤 엔진 탑재를 공식 선언하고 올 봄부터 판매를 시작하겠다고 합니다.
공식명칭은 포드 F150 파워스트로크 3.0L V6 디젤입니다.
포드 F150 3.0L V6는 현행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하여
250hp@3,250rpm의 출력과
60.8kg.m@1,750rpm의 토크를 갖추고 있습니다.
경쟁 차종으로는 소리소문 없이 팔리고있는 램1500의 3.0 V6 에코디젤이 있는데요. 램1500 3.0 디젤은 240hp와 58.1kg.m의 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 나올 지프 랭글러에도 적용되는 엔진이죠. 쉐보레와 GMC는 아직 1500급에 디젤이 없습니다.
포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연비입니다.
사실 포드 F150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디젤을 선택하는 이유는 바로 견인능력때문인데요.
견인을 하게되면 가솔린 엔진들의 연비는 거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게 마련이지요.
하지만 포드는 디젤엔진을 준비하면서 높은 연비를 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합니다.
포드는 고속도로 연비 12.8km/l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이며 무난히 달성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쟁차 램1500 에코디젤은 고속도로 연비 12.3km/l 입니다.
포드가 자신있어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정차 시, 시동이 꺼지는 스타트/스탑 기능입니다.
가솔린 차량에도 현재 적용되고 있는 기능인데요. 요게 적용되면 조금 더 나은 연비를 보이게 되겠지요?
포드 F150 디젤은 미국 디젤임에도 배기가스 규제를 완벽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요소수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20리터의 요소수 탱크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포드 F150 파워스트로크 디젤엔진은 레인지로버 SUV 에 사용되는 3.0 디젤과 흡사하지만, 견인력과 적재하중운반을 위해 다양한 부분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합니다.
포드 F150 디젤은 최대 적재량 916kg, 5,171kg을 견인할 수 있고요. 이는 150급 픽업트럭 중, 최대 수치 입니다.
디젤의 소음과 진동을 경감시키기 위해 NVH에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하고요. 사실 이 부분은 직접 경험해봐야 알겠죠?
대형 커민스 디젤 V8 트럭들이 가지고 있는 배기 브레이크는 없다고 합니다.
보통 대형 트럭들이 언덕을 내려올 때 사용하지요.
포드 F150은 브레이크와 변속기 모드로 커버한다고 합니다.
포드 F150 디젤엔진은 중간 트림인 XL, XLT, 라리앳, 킹랜치, 플래티넘 요 다섯가지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륜 4륜 모두 적용가능하고요. 확장형 캡인 슈퍼캡과 5인승 크루캡만 적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2.7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 3.5 에코부스트 가솔린 < 3.0 파워스트로크 디젤 순이고요.
대략 중간급 트림은 53000달러에서 플래티넘 4륜급으로 하면 7만불정도 될 것 같네요. 비싸죠?
하지만 기름값으로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 현지 주문은 1월부터 시작되고 로컬 딜러에는 3-4월에나 도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여름 그 이후가 되겠지요?
포드는 전체 F150 판매량 중, 디젤이 5%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생산은 미시건 주 디어본 공장에서~
포드 F150 디젤 소식 뭔가 솔깃하지 않으신가요?
사실 일하면서도 픽업트럭 디젤 문의가 항상 오거든요.
그때마다 곤란했는데 이번에는 진짜 제대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자동차 이야기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또하나 램신형이 출시되나요? 출시된다면 풀첸지가요?
2. 램 신형은 올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상입니다.
그럼 판매는 올 말이나 내년초쯤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풀모델체인지 입니다.
포드의 공격적인 상품성 개선 덕분에 뒤따라오는 램의 3.0 에코디젤과
램 1500 레블 반절짜리 쿼드캡,
램 1500 레블 고성능 V8 TRX 헬캣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커민스 엔진도 유로 규격 신경쓸때 처음에 고생많았던엔진인지라...ㅠ 여튼 미국차에 디젤이라니 의아하네요 ㅎ
크라이슬러디젤은 이탈리아서 설계및디자인해준거에요 ㅎ
토크와 연비.
3리터 디젤에 눈을 뜨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ㅎㅎ
디젤은 재미로 타는 차에는 적용안됩니다 ㅠㅠ
언제나 건강! 안전운전 입니다!
디젤 화물차는 제조사 리미트 90km 없으면 인증 안될텐데
ㅎㅎ
그리고 디젤 선호는 세금보다는 연비죠.
포드 F시리즈 수동은 이제 없습니다.
돈 많으면 주택살면서 한대 끌고다니고 싶다 ㅎㅎ
연비는 두배가까이 올라갈거고요. 그것때문이죠 뭐 ㅎㅎ
미국트럭 가솔린들 트레일러 견인하면 연비가 3-4키로 나와요 ㅜㅜ
사실 국내 포터가 하도 거지 같지만 대안이 없는데 필요없는 뒷좌석 없이 2인승에다 짐칸 넓고 디젤이면
분명히 수요는 있을것같습니다(가격이 문제지만)
뒷문이 없는것처럼 보이지만
저런 형식을 익스텐디드 캡이라고하고 포드에서는 슈퍼캡이라고 부릅니다.
5인승이고요.
뒤에 3사람이 좁게 탈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형식은 레귤러캡이라는 형식으로 2명 내지는 3명이 탈 수 있는 형식이 있습니다.
가격도 싸고 짐칸도 넓고 차도 빠르고 좋죠.
대신 옵션이 엉망입니다. 깡통이라서요.
일하는 차로는 좀 비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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