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81495
http://www.civic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576
이 사건은 저의 남편이이야기 입니다. 조선업에서 일을 하다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조선업에서 해고를 당하고 네가족이 먹고 살기 위해 여러방면으로 직장을 구해보다 화물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부산에 살고 있지만 인터넷으로 화물업을 알아보다 아무런 연고지가 없는 먼 김포까지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일을 시작하고 싶었지만 가진돈이 없는지라 포기하고 다시 부산으로 돌아왔지만 그 물류회사에서 지속적으로 일을 권하며 계속해서 남편에게 권유해왔습니다. 대출을 받아 일을 시작해야했지만 회사관계자의 사탕발림에 그만 넘어가 대출을 받아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부푼 마음으로 일을 시작하였고 하루에 2시간씩 겨우 자며 밤낮을 가지리 않고 일을 했습니다. 차에서 쪽잠을 자고 휴게실에서 세수를 하며 하루하루를 버티며 일을 했지만 돌아온 급여는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두달..세달을 버티다 생계가 힘들어진 남편은 결국 늪에 빠진것을 알고
회사를 상대로 부당하고 억울한 입장을 적극 표명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말 목숨을 희생했습니다.
한 가정의 자상한 남편이었습니다. 한 가정의 다정한 두 아이의 아빠였습니다. 마지막 가는 길에 유서를 남겨놓고
한 손에는 두 아이와 저의 사진을 꼭 쥐고 눈을 감아버렸습니다. 가슴이 찢어지고 먹먹했습니다. 남편의 시신을 인도하기 위해 그 먼 김포로 올라갔습니다. 여기 부산은 아직 찬바람이 쌩쌩하지 않았지만 그 곳 김포는 살얼음판처럼 추웠습니다. 더더욱 가슴이 아팠습니다. 아무런 연고도 없는 이 곳에서 가족들 생각하며 제대로 두 발뻗고 잠한숨 제대로 못자며 못먹고 못씻어 가면 일했던 내 남편이 여기에서 이런 대접을 받으면 눈을 감았다는게 가슴이 미어졌습니다. 하지만 회사측으로부터 지금까지 제대로된 인사 한 번 못받았습니다. 남편의 장례를 치르고 연락이 없던 회사를 상대로 제가 먼저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그 회사 대표란 사람은 "나에게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오기사가 죽던 그 날 업무가 마비되어 나도 손해를 보았다. 오기사에게 두 아이가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왜 아이들을 두고 그런 극단적인 선택을 했는지 정말 같은 아빠로써 이해가 안되면 짜증이난다. 경찰들이 와서 시신을 수습하던 그 현장에 나도 있었다. 그 모습을 지켜본 나도 스트레스 때문에 힘들다." 이런 말을 나에게 했습니다. 유가족에게 대표란 사람이 할 말인것인지.
더이상 그 분과는 대화가 되질 않아 전화를 끊었습니다. 남편의 억울함을 꼭 풀어주고 싶습니다. 그 회사를 낱낱이
조사하여 우리남편과 같은 억울함을 더이상 당하는 사람이 없길 간절히 바라는 바입니다.
한번 입장 바꿔 생각해보세요.
좋은 일자리 ---> 주위친척, 지인 중에 취직자리 없어 노는늠 천지인데 , 좋은 일자리 나왔다면 그걸 광고내겠습니까? 아는 동생 땡기고 , 노는 친척 조카늠 불러 쓰고 공치사 인사 듣죠. 아는늠한테 소개 해주기 민망한 열악한 일자리 라서 , 소개해줬다간 "뭐 이런 조까튼!" 소리 들을까봐 겁이 나서 워크넷 and 교차로신문에 광고내서 쌩판 모르는 사람 면접봐서 사람뽑는겁니다. 일단 구인광고를 통해 일자리 구해 면접보러 갔다면 , 전임자가 견디다 견디다 못견디고 때려치운 개밥그릇이란건 눈치 까야 합니다. 워크넷 and 교차로신문에 나오는 구인광고의 99%가 그런 류의 일자리 입니다. 나머지 1%는 .. 진짜 좋은 일자리이지만 벌써 내정자 뽑아놓고 형식적으로 채용절차 거쳤다는 표시내려고 가라로 내논 구인광고이구요. 한마디로 좋은 일자리는 단 1개도 없다는겁니다.
고수익 지입 운전직 ---> 한달 1500만원 이상 남겨 먹는다구요?? 그럼 니미 씨발꺼.. 월급쟁이 기사 써서 4대보험료 + 월급 포함 300만원만 지출하고 1200만원은 금송아지처럼 매달 남겨먹지 , 그걸 통째로 지입으로 넘길놈 있겠습니까?? 무슨 자선사업가 일까요? 조금만 입장 바꿔 생각해봐도 아귀가 안맞는 사탕발림이란게 간파되는데(지입차 광고의 99%가 사기임) 그걸 믿고 지입차 인수받는다면 , 인수받는 사람이 호구인거죠.
아무튼 안타깝네요
저는 고인의 마음 이해가 가네요.
긴 세월 한 직장만 다니다 갑자기 나오면 가장은 무슨일이든 해서 가정을 부양해야 한다는 생각만 절실해 지죠.
가족들이 힘들어지기 전에 자신이 발벗고 뛰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수 있다는 생각만 가지고 뛰어든거죠.
긴 세월 회사 생활이나 군대생활 했던 사람이 사회 나오면 젤 순진 합니다...
노가다나 장비 하는 놈들이 젤 빼지고.
뭘 잘못 먹었나?
둘다 컨셉이 바뀌었는데?
정신이 돌아온건가?
한번 입장 바꿔 생각해보세요.
좋은 일자리 ---> 주위친척, 지인 중에 취직자리 없어 노는늠 천지인데 , 좋은 일자리 나왔다면 그걸 광고내겠습니까? 아는 동생 땡기고 , 노는 친척 조카늠 불러 쓰고 공치사 인사 듣죠. 아는늠한테 소개 해주기 민망한 열악한 일자리 라서 , 소개해줬다간 "뭐 이런 조까튼!" 소리 들을까봐 겁이 나서 워크넷 and 교차로신문에 광고내서 쌩판 모르는 사람 면접봐서 사람뽑는겁니다. 일단 구인광고를 통해 일자리 구해 면접보러 갔다면 , 전임자가 견디다 견디다 못견디고 때려치운 개밥그릇이란건 눈치 까야 합니다. 워크넷 and 교차로신문에 나오는 구인광고의 99%가 그런 류의 일자리 입니다. 나머지 1%는 .. 진짜 좋은 일자리이지만 벌써 내정자 뽑아놓고 형식적으로 채용절차 거쳤다는 표시내려고 가라로 내논 구인광고이구요. 한마디로 좋은 일자리는 단 1개도 없다는겁니다.
고수익 지입 운전직 ---> 한달 1500만원 이상 남겨 먹는다구요?? 그럼 니미 씨발꺼.. 월급쟁이 기사 써서 4대보험료 + 월급 포함 300만원만 지출하고 1200만원은 금송아지처럼 매달 남겨먹지 , 그걸 통째로 지입으로 넘길놈 있겠습니까?? 무슨 자선사업가 일까요? 조금만 입장 바꿔 생각해봐도 아귀가 안맞는 사탕발림이란게 간파되는데(지입차 광고의 99%가 사기임) 그걸 믿고 지입차 인수받는다면 , 인수받는 사람이 호구인거죠.
아무튼 안타깝네요
모둘로님 말씀이 현실인데 이런걸 또 이용해먹는 사람들이 있어 문제입니다.
저는 고인의 마음 이해가 가네요.
긴 세월 한 직장만 다니다 갑자기 나오면 가장은 무슨일이든 해서 가정을 부양해야 한다는 생각만 절실해 지죠.
가족들이 힘들어지기 전에 자신이 발벗고 뛰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수 있다는 생각만 가지고 뛰어든거죠.
긴 세월 회사 생활이나 군대생활 했던 사람이 사회 나오면 젤 순진 합니다...
노가다나 장비 하는 놈들이 젤 빼지고.
화물차에 대한 환상을 버리세요...
쉽게 돈버는 자리도 많습니다만.. 절대 외부로 나오지 않습니다.
화물차 관심 있으신분
화물차도 종류가 엄청 납니다.
관심 갖는 화물차로 현장에서 발품으로 기사자리를 구하세요.
저도 기사타다가 차사서 전 자리는 잡았지만.. 간혹 지입사기나.. 덤탱이쓰고 오는분들 보면 참 씁쓸합니다..
뭘 잘못 먹었나?
둘다 컨셉이 바뀌었는데?
정신이 돌아온건가?
사장이 구인광고 내기전에 항상 저한테 묻습니다.
"어데 아는 기사 없나? 좀 알아봐라 ㅠ"
저는 속으로 ..
'니동생, 니아들 델꼬 와서 시켜보
하여튼 아는 동생, 아는 후배 중에 노는늠도 많습니다만 , 소개해주곤 좋은 소리 못듣는 밑바닥 운전직이라 ..
에효~~
이틀후부터 또 신입기사 연수시켜야되네요.
이번엔 또 어떤 사연을 가진 사람일지.. ㅠ
저는 신입기사를 옆에 태우면
일머리 가르치면서 , 살아온 이런저런 얘기를 유도신문 하듯 물어봅니다.
어떤 사람은 .. 무슨 시청에 7급 공무원으로 일하다가 건설업자한테 뇌물 받아먹고 짤린후 모아논 돈으로 음식점 열었다가 망한후 최후의 선택으로 대형면허 따서 덤프 몰러온 사람이었는데.. 몇번 사고쳐도 그냥 눈감아주고 갈켜 적응시켰는데 .. 6개월 일하더니 마음의 병(우울증)이 심해졌다며 때려치우더군요.
하여튼 온갖 사연 가진 사람들이 인생의 마지막에 운전을 선택하러온 .. 비슷한 류가 많았구요.
요즘 젊은사람(20~30대 초중반)은 대형운전을 안할려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신문.뉴스에 버스.화물 사고로 사람쥑이고 콩밥 먹는 사건이 한동안 연일 보도되다보니 .. 젊은사람들이 영업용 운전쪽으로 기피하는 풍조가형성된듯합니다.
요즘 이력서 내미는 기사들은.. 위 본문에 나와있는 조선소 다니던 분이나 사업실패한 분이나.. 가리늦까 뛰어드는 분들이 대세입니다.
그래서인지 치명적 사고도 더 늘어나네요.
우리 운수회사에서 워크넷 기타 교차로신문에 대형기사 모집광고를 수없이 많이 냈는데
이력서 들고오는 사람 중에
젊은사람(20~30대) 한번도 못봤네요.
어쩌다 한번은 젊은사람이 이력서 들고올법도한데.. 가만히 생각해보니깐 진짜 신기하네요
그래서 늦은 나이지만 44부터 굴삭기 배워서 하고 있는데 운전수입보단 낫더군요
지금 월급제 기사로 450받고 있습니다
물론 이 일이 쉽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저도 4~5년 동안 마음 고생 많앗고 현장에서 일 못한다고 쫒겨나보기도 해보았고 그로인해
정신적으로 우울증도 오기도 햇지만 말입니다 젊을때가 아닌 나이 들어서 배움 다 뭐든지 고생입니다 그중에서 자존심 지키는게 가장 힘들더군요
남들이 별로 뛰어들지 않는 그런 직업으로
뛰어드는게 살아갈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아니..저욕좀하겠습니다
야사장아
너네가족이죽었을때 꼭같이
당해봐야정신을차리계니?
이짐승보다못한세끼가사람이나?
정상이나비정상인간아
뇌파검사해봐라
신문광고와 인터넷에도 광고 나오는 대형차량 지입조건으로 월600~1000만원보장한다는 글을보고
괜찮을까요 라고 글올린적이 있는데 대부분 답변들이 하지마라..그거믿으면 바보다...등등 부정적인 글들이 많았는데
하지않기를 잘했군요...
에효~ 죽은사람만 억울할듯....조금만 버텨보시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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