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픽업트럭장수 RV모터스 입니다.
드디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포드가 레인저를 공개했습니다.
포드 레인저는 2011년까지 미국에서 생산하다가 돌연 미국시장을 포기했던 모델입니다.
F150보다 작은 미드사이즈 트럭인데요.
도요타 타코마, 혼다 릿지라인, 닛산 프론티어, GMC 캐니언, 쉐보레 콜로라도와 미국시장에서 경쟁하게 됩니다.
2륜 후륜과 4륜 파트타임 적용되고요.
2.3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고 합니다.
2019년에 판매가 시작되고요. 중형 귀요미 SUV인 브롱코는 2020년에 부활시킨다고 합니다.
확장형 캡인 슈퍼캡과 풀사이즈 문짝 4개 달린 슈퍼크루캡 두가지로 나온다고 하고요.
적재함 사이즈는 숏베드 롱베드 두가지로 나온다고 합니다.
세계시장에 판매되는 글로벌 레인저 모델과 다른점은 범퍼인데요. 미국형 범퍼는 스틸범퍼가 강철프레임에 직접 달려 상당히 단단하다고 합니다. 그 어떤 미드사이즈 트럭도 스틸범퍼를 달고나오지 않는데 레인저는 적용한다고 하네요.
포드는 공식적으로는 스틸범퍼가 미국 소비자들의 요구에 의해 적용했다고 하는데 전문가들은 미국 충돌안전도검사 때문에 붙였을 거라는 예측이 더 많더라고요.
트림은 XL 깡통, XLT, 라리앳, FX4 Off-road 패키지로 나뉘고요. 오프로드 패키지는 기어비가 다른 파트 4륜, 스키드 플레이트, 오프로드 전용 쇽업소버와 타이어, 실내 마그네틱 컬러 액센트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엔진은 일단 2.3 에코부스트 4기통 엔진 하나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스펙 공개는 안됐는데. 예상은 300마력 44.2kg.m의 토크 정도 나올거라고 하네요.
요 엔진은 머스탱 엔진과 동일합니다. 대신 기어비와 트럭 견인력에 맞게 튜닝이 되어있지요.
아직 디젤 엔진 이야기는 없고요.
나온다면 3.2리터 포드 트랜짓 밴 5기통 엔진을 손봐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동 변속기는 없고요.
기본 후륜 2륜이고요. 옵션으로 4륜을 선택하면 2단계 트랜스퍼케이스, DANA 락킹 디퍼렌셜, 포드 터레인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포드 F150 랩터에 선보였던 6모드 지형 관리 시스템 그거랑 같아요. 다만 파트 4륜이기 때문에 약간 조금 다릅니다.
또한 도요타의 CRAWL 컨트롤과 흡사한 트레일 컨트롤이라고 이름지어진 기능이 있는데요. 요거는 1~32km/h 정도의 속도에서 숲이나 오솔길같은 곳을 주파하는 모드입니다.
아직 트레일러 견인시 자동 조향 주차 보조시스템인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는 아직 못만들어서 개발중이라고 하네요 ㅋㅋ
실내에는 포드 F150과 같이 B&O 프리미엄 오디오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안전사양도 많이 발전했습니다.
자동 비상 제동시스템. 요거 예술이죠.
전방 충돌 경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트레일러 포함)
차선 유지시스템이나 차선이탈 경고시스템은 XLT와 라리앳도 기본 적용이고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라리앳 급에 가야 기본사양입니다.
아마도 포드 레인저 랩터는 미국시장에 런칭될 생각이 없는 것 같네요.
랩터의 기능들이 FX4 오프로드 패키지에 다 들어있으니까요.
엔진 키워서 좀 나중에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은 제일 싼게 26000달러
가장 비싼게 45000달러정도 될 것 같습니다.
포드 F150 사이즈가 주차나 주행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포드 레인저 노려볼만 하겠죠?
그럼 사진 함께 보시죠~
널찍한 길 죽 달리고 시내도로도 어지간한 번화가가 아닌 이상 정체가 적어서 인기있을줄 알았는데...
아니면 역시 연비따위 신경쓰지 않는다... 인걸까요?^^
과연 천조국 클라스...
스포츠카 아니면 수동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수동매니아들이 많은데 ㅠㅠ
물론 페북까지요
항상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만 동남아 픽업트럭들은 에미션이 유로4라서 길거리가 좀 매연냄새로 매케하더군요
우리나라도 값싸고 좋은 픽업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도요타는 승용차는 브릿지스톤 트럭은 좋은건 브릿지스톤 싸구려는 파이어스톤 요렇게 들어가지요
제꺼 v20에도 똑같은 마크가있어서
LG랑 뭐 한줄알았네요 ㅋㅋㅋ
아 부끄 ㅋㅋㅋ
착각할 수도 있지요~
포드는 SONY 오디오와 한 10년넘게 쭉 같이 오다가 이제 B&O로 갈아탔습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맞습니다 저에요 ㅋㅋㅋ
반갑습니다!
좋은 글 항상 감사합니다^^
램신형 정리 한번 들어가겠습니다.
신형모델들이 한번에 쏟아져서 ㅎㅎ
하나하나 차근차근 소개올리겠습니다~
본문에 신형 포드 레인저 2.3 에코부스트 혹은 디젤모델로는 3.2 5기통이라고 언급하셨는데, 저번에 작성하신글보니 F150에 탑재될 3.0 디젤은 이 차량에 적용될 가능성은 없는지요? 미드사이즈 픽업이 윗급보다 아쉽기는 하다만 국내에 3.0 디젤모델이 수입되면 아쉬운대로 타보고 싶긴합니다~
아마도 차급때문에 포드는 미드와 풀사이즈 엔진공유를 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레인저에 디젤이 아예 적용되지 않을 가능성도 좀 있다고 보고요.
사실 미국시장에서 하프톤 이하에 디젤 적용을 그렇게 선호하지 않다보니까
말씀처럼 F350급 이상은 대부분 디젤을 선호하는데(견인때문에)
150급이나 미드사이즈는 스로틀 반응과 가속력 때문에 왠만한 경우 아니고서는 디젤을 거의 안쳐다봅니다.
수요자체가 그래요.
이번에 콜로라도에 적용된 2.8디젤도 미국시장에서는 극히 일부분입니다.
대부분은 미드사이즈에 3.5리터급 가솔린을 사용해요.
미국 시장에 레인저 디젤 출시의 가능성은 있긴하지만 국내 수입될 가능성은 조금 희박하다고 예상합니다.
콜로라도 디젤도 국내 수입이 안되요... 요소수 방식이 아니거든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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