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고속버스입사지원자인경우
엔진블럭을 그렇게 무리하게 쓴다면
시외든 고속이든 입사불가입니다
리타더와 엔진블럭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리타더의 경우 한번에 6단넣어도
사람이 넘어질정도의 급정거가 아닙니다.
반면 본문과 같이 안전사고 운운하실정도의
기어차이는 상당히 위험한것이구요.
근데 손과발이 힘들다는것은 이해하지 못하겠네요
두개가 원리가 다릅니다
엔진브레이크는 변속기 기어비를 이용해서 저단변속시 알피엠을 보정하는걸 이용하고
리타더는 변속기 회전축에 붙어서 변속기가 회전하는 반대방향으로 힘을 주어서 감속하는 원리입니다 리타더도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유체의 힘을 이용하는 거하고 커다란 자석으로 하는게 있구요 리타더도 무리하게 사용하면 열발생이 있기에 오일이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엔진브레이크 : 기어저단변속을 통해 엔진회전저항을 이용해서 감속하는 방법
제이크브레이크 : 엔진의 배기밸브를 강제로 닫아서 엔진의 회전저항을 높여 감속하는 방법으로, 사용시 엔진압력이 상승하므로 헤드가스켓, 배기밸브 및 로커암 등 내구성에 좋지는 않음
배기브레이크 : 엔진의 배기관에 셔터를 달아서 셔터가 닫히면 배기가스가 빠져나가지 못하므로 엔진의 회전저항이 생기는 원리를 이용하는 방법
리(인)타더 : 밋션의 회전을 감소시키는 저항장치를 장착하여 속도를 줄이는 방법으로, 이론적으로 엔진에 무리는 없으나 밋션회전 저항(브레이크)시 발생하는 열 에너지(속도 에너지가 마찰로 인해 열에너지로 변환)를 식혀주기 위해 별도의 냉각라인이 필요함. 이 때문에 냉각라인이 엔진의 라디에이터와 워터펌프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자칫 열관리를 잘못하면 엔진까지 손상을 입힐 수 있음. 리타더 사용시에는 저단기어로 바꾸어 엔진 회전수를 늘려야 워터펌프 회전도 같이 증가되므로 열순환에 유리합니다.
엔진블럭을 그렇게 무리하게 쓴다면
시외든 고속이든 입사불가입니다
리타더와 엔진블럭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리타더의 경우 한번에 6단넣어도
사람이 넘어질정도의 급정거가 아닙니다.
반면 본문과 같이 안전사고 운운하실정도의
기어차이는 상당히 위험한것이구요.
근데 손과발이 힘들다는것은 이해하지 못하겠네요
리타더2단까지 있는차 있고 최근차량은 3단까지 있던데요... 리타더 물건은 물건입니다
조심하세요.
엔진브레이크는 변속기 기어비를 이용해서 저단변속시 알피엠을 보정하는걸 이용하고
리타더는 변속기 회전축에 붙어서 변속기가 회전하는 반대방향으로 힘을 주어서 감속하는 원리입니다 리타더도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유체의 힘을 이용하는 거하고 커다란 자석으로 하는게 있구요 리타더도 무리하게 사용하면 열발생이 있기에 오일이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이크브레이크 : 엔진의 배기밸브를 강제로 닫아서 엔진의 회전저항을 높여 감속하는 방법으로, 사용시 엔진압력이 상승하므로 헤드가스켓, 배기밸브 및 로커암 등 내구성에 좋지는 않음
배기브레이크 : 엔진의 배기관에 셔터를 달아서 셔터가 닫히면 배기가스가 빠져나가지 못하므로 엔진의 회전저항이 생기는 원리를 이용하는 방법
리(인)타더 : 밋션의 회전을 감소시키는 저항장치를 장착하여 속도를 줄이는 방법으로, 이론적으로 엔진에 무리는 없으나 밋션회전 저항(브레이크)시 발생하는 열 에너지(속도 에너지가 마찰로 인해 열에너지로 변환)를 식혀주기 위해 별도의 냉각라인이 필요함. 이 때문에 냉각라인이 엔진의 라디에이터와 워터펌프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자칫 열관리를 잘못하면 엔진까지 손상을 입힐 수 있음. 리타더 사용시에는 저단기어로 바꾸어 엔진 회전수를 늘려야 워터펌프 회전도 같이 증가되므로 열순환에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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