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네요.. 군대있을대 오톤 카고로 수동운전 많이해서 대략적인 매커니즘은 아는대
16단이라고 하니 어마어마 하네요 ㅎㅎ 당장은 아니지만 나중에 트라고 16단 변속기 가져올거 같네요
하이로우 라고 알고 있는대 변속하기 많이 어려운가요... ㅜㅜ
궁금하네요.. 군대있을대 오톤 카고로 수동운전 많이해서 대략적인 매커니즘은 아는대
16단이라고 하니 어마어마 하네요 ㅎㅎ 당장은 아니지만 나중에 트라고 16단 변속기 가져올거 같네요
하이로우 라고 알고 있는대 변속하기 많이 어려운가요... ㅜㅜ
연식이 오래된 트라고의 경우 이튼미션이 들어가고
최신년식의 트라고의경우 ZF신형 수동미션이 들어갑니다.
기어구멍자체가 아예 달라서 조금은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만.....
운전방식은 같습니다.
ZF 구형 미션의 경우 기어중립이 맨 우측입니다.
기어봉을 좌측으로 쳐 내면서 기어를 넣으셔야 기어가 들어가고
일반 6단기어처럼 너덜너덜한 그런 체인지볼의 느낌은 없습니다.
딱딱딱 들어가는 느낌이 살랑살랑합니다.
빈차일때는 하이3단또는5단으로 출발가능하구요
1단로우 맨끝까지 변속하셔도 되고 2단또는 3단씩 건너띄며 변속하셔도 됩니다.
이것도 누가 알려주는것보다는...직접하시는것이 빠릅니다 ㅠㅠ
이튼수동과 ZF 구형,신형 전부 해본 경험으로서는 누가 알려주는것보다
뒤차 눈치보면서 살랑살랑 다니는것이 제일 빨리 익히게 됩니다...ㅋㅋ
가끔가다가 기어가 물려버리면 시동도 안걸려서 골때린적이 많아서요.. 그래서 거의 수동미션 보고 있는대요.ㅎㅎ
옆에 반단스위치있고 정면에 하이로우(토끼거북이) 있읍니다.
번갈아 가면서 딱딱 거리고 에어퓨식퓨식 거리면서 변속하셔야합니다....ㅋㅋ
기어 들어가는 맛은 있어요
전화통화도 어려울 거고요.
1~16단 이라지만 다 넣는거는 아니고요
2~3단씩 건너뛰니까 너무 쫄지는 마세요.
빈차로 한바뀌만 돌아보면 뭔소린지 아실거예요. 쫄지마!
한가지 팁이라면....
후진기어 넣때 1단이나2단 넣었다가 너으면
잘 들어갈 거예요.
제가 은퇴한지 오래되서..
참고만 하셔요.
토끼거북이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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