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산엔진달린
구반차 모는 영천 구반차 입니다.
엔진이 두산 DL 08 K 가 달려있는 14 년식 구반인데요
오일은 항상 리무라 R4 를 28 리터넣고 관리했었거든요
현재 오일교환후1만키로 운행하고요
제가 궁금한점은
오늘 오일 찍어보니 L 쪽에 거의 걸려있네요 .
오일점도 확인차 손가락으로 만져보니
약간 가루같은게 (?) 느껴지기도 하지만
아마도 기분탓일거에요.. 8ㅅ8
엔진오일의 정량이 타타 서비스들마다
제각각입니다 저는 28 리터로 알고있는데
회원님들은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회원님들 엔진이 고알피엠일때
헬리콥터 소음 + 콩볶는 소리 같은게
하체에서 올라오는데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이게 평지에서는 부하가 적어서
같은 알피엠 에서도 안나다가
언덕만 만나면 뚝딱뚝딱 - 하면서 -
탕탕탕탕탕탕탕탕탕탕- ( 2000 rpm 에서 절정임 )
하는 소음이 발생하는데
타타 서비스에 가보면
두산엔진 원래 그렇다고 하네요 8ㅅ8
현재 소리잡아볼려고 인젝터
6개 교환해보고 워터펌프 교환
외밸트및 따라돌아가는 풀리들
다 갈아봤습니다..
저의 주관상 엔진이 골병드는 소리는
분명한거 같은데
서비스 들어가도 스캔물리니
모든 시스템이 좋게나오니..
저는 보통 2000 rpm 이나
2200 rpm 에서 변속을 하구요
평소 80 ~ 90 km 로 주행시
1500 - 1700 rpm 유지합니다 .
메이커에서 말하기를 1500 rpm 이하로
떨어뜨려서 힘쓰면 엔진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해서 이리 쓰는중입니다 .
다른 회원님들은 변속구간이 어떻게 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엔진관리는 25000 km 에서 엔진오일 + 오일아미 +
교환했고요 80,000 km 마다 로커암 밸브조종 해줬습니다.
나긴하더라구요 오래되면더
몇톤을 실고 다니신지 모르겠는데요
9반 공차 1500 안넘기고 변속하던
데요 1500넘기고 변속은 5톤차들
말하는거 아닌지요...
0/2000자